씬짜오베트남 03월 19일 데일리뉴스

Page 1

DAILY NEWS 씬짜오 베트남은 전자판으로 매일발행됩니다.

기사제공 및 광고문의

T. 079 283 2000

|

2022.03.19 (Electronic Edition No 172)

E.info@chaovietnam.co.kr

코로나로 인하여 2021년 동남아서 470만명 빈곤층 추락 아시아개발은행 (ADB)보고서, 총 930만명 실직 코로나19로 지난해 동남아시아에서 470만명이 빈 곤층으로 추락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 지가 18일 보도했다. 아시아개발은행(ADB)이 지 난 16일 동남아지역개발회의(SEADS)에서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지난해 동남아에서 930만명이 실직했으며, 470만명이 빈곤층으로 전 락했다. 아사카와 마사츠구(Masatsugu Asakawa) ADB 총재는 “코로나19 팬데믹은 불평등을 심화 시키고 광범위한 실업을 초래했다”며 “특히 동 남아에서 여성과 청장년층의 빈곤율이 크게 증가 했다”고 밝혔다. 이에 ADB는 역내국가들이 ▲인 허가 간소화 ▲무역장벽 저감 ▲중소기업의 신기 술 채택 장려 등 경쟁력 향상을 위한 구조적 개혁

다낭에 국제선 항공편이 돌아온다 다낭에 국제선 항공편이 복귀하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18일 보도했다. 이미 싱가포르 항공이 1 일 1편 취항을 시작했고, 타이비엣젯도 다낭-방콕 편을 재개한 상황이지만, 다낭시 관광국에 따르면 9 개 항공사가 10개 노선 재개를 통보한 것으로 알려 졌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4월 1일부터 동남아시아 저가항공사인 에어아시아가, 방콕-다낭, 쿠알라품 프르-다낭 노선의 취항이 확정됐으며, 싱가포르행

베트남 반발 ●당사자 팜 티 도안 짱, 작년 12월 1심법원에서 반국가 선 동 등 혐의로 징역 9년 선고 베트남 정부가 반국가행위로 수감중인 자 국 언론인 팜 티 도안 짱(Pham Thi Doan Trang, 43)을 최근 미국 국무부가 '국제 용 기있는 여성상(International Women of Courage Award)' 수상자로 선정한 데 대해 강한 불만을 표출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 가 18일 보도했다. 레 티 투 항(Le Thi Thu Hang) 외교부 대변인은 17일 정례 기자회 견에서 "반국가행위로 실형을 선고받고 수 감중인 사람에 미국 국무부가 용기있는 여 성상을 수여하는 것은 객관적이지 못한 부 적절한 처사로 양국관계 발전에 전혀 도움 이 되지 않는다”고 강한 유감을 표했다. 그러면서 항 대변인은 "베트남의 일관된 정 책은 여성의 권리를 포함해 인민의 기본권 을 항상 보호하고 증진하는 데 있다"며 "베

3월 27일 태국, 싱가포르를 시작 ●4월 부터는 한국 저가항공사 대거 취항 예정 ●

항공편도 제트스타아시아가 4월 10일, 베트남 항공 이 4월 15일 재취항을 시작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다낭의 최대 국제선 노선이었던 인천-다낭 노선도 다음달 부터 비엣젯, 제주항공, 진에어가 재 개 의사를 밝혔으며, 부산-다낭노선도 에어부산의 재취항이 확정적인 것으로 전해졌다. 다낭의 코로나 팬데믹 이전 국제선 노선은 총 31개 였다. (Vnexpress 2022.03.18)

미 국무부, 베트남 반정부 언론인에 '용기있는 여성상' 수여

추진과 함께 ▲공공부채 감소 ▲조세 효율성 개선 및 현대화 등을 권고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빈곤 층 증가 뿐만 아니라 최근의 오미크론변이 확산으 로 올해 동남아 경제성장률도 당초 전망보다 0.8%p 가량 감소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보고서는 “올해 동남아 경제는 코로나19가 없는 시나리오와 비교 해 10% 낮은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특히 육체노동자 등 비정규직 근로자들과 전자 상거래 인프라를 갖추지 못한 전통적 소매판매 종 사자들의 타격이 더 클 것”이라고 전망했다. 보고 서는 동남아 경제가 코로나19 팬데믹에도 지난 2 년간 광범위한 기술 발전과 상품 수출 및 풍부한 자 원의 이점을 적극 활용해 인상적으로 회복되고 있 다고 평가했다. 그러나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의 발 생 가능성, 세계경제의 불확실성, 글로벌 금리인상 및 긴축 기조, 고물가 등의 위험성에 대해 항상 대 비할 것을 충고했다. (인사이드비나 2022.03.18)

트남은 지금까지 인권신장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왔으며, 그 가시적인 성과를 이미 국제사회들로부터 충분히 인정받고 있다" 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14일 미 국무부는 짱을 포함한 여성 11명에게 용기있는 여성 상 수상자로 발표한 바 있다. 베트남 당국 에 따르면, 수상자로 선정된 짱은 2017년 11월16일부터 2018년 12월5일까지 반국 가 선전·선동을 목적으로 수차례 날조된 기사를 작성, 저장, 배포한 혐의로 지난해 12월 중순 하노이 1심 인민법원에서 징역 9 년을 선고받아 현재 수감중이다. 짱은 또한 BBC뉴스베트남(BBC News Vietnam), 아 시아자유방송(RFA) 등 외국언론과의 인터 뷰에서 베트남 정부의 정책과 사회주의 노 선을 왜곡한 발언으로 국가명예를 실추시 킨 혐의도 받고 있다. 미국 국무부의 용기 있는 여성상은 여성인권 신장 및 사회정의 구현에 대한 세계 여성들의 공로를 기리기 위해 2007년 제정한 상으로, 매년 국제 여 성의 날(3월8일) 전후해 수상자를 선정해 발표한다. (인사이드비나 2022.03.18)

빈패스트, 회사채 2.2억달러 추가 발행 5개월새 총 5억여달러 조달

베트남 토종 완성차업체 빈패스트(VinFast)가 5조동(2억1870만달러) 규모의 회사채 추가발행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8일 보도했 다. 18일 하노이증권거래소(HNX)에 따 르면, 빈패스트는 지난 8일 테크콤은행 증권(TSBC)에 액면가 10만동(4.4달러)

짜리 회사채 5000만주를 발행해 5조동 을 조달했다. 이번 회사채는 신주인수 권이 없는 비전환, 담보, 제3자보증, 3 년물(만기 2024년 12월27일)이다. 금리 는 첫 4개월간은 9%, 이후 기준금리(대 형 은행간 금리)+3.9%가 적용된다. 담보 물은 빈그룹(Vingroup)의 부동산개발 자 회사 빈홈(Vinhomes)이 개발중인 칸화성 (Khanh Hoa) 빈펄랜드(Vinpearlland) 생 태문화공원 사용권 및 리조트 자회사인 빈펄(Vinpearl) 사용권, 필요시 빈패스트 및 제3자가 보유한 자산이다. 보증기관 은 테크콤은행(Techcombank)이다. 빈패 스트의 이번 회사채 발행은 지난해 11월 이후 네번째로 5개월새 총 11조5000억동 (5억300만달러)을 조달했다. 빈패스트는 회사채 발행으로 조달한 자금을 사업자 금 확보 및 차량공장 설비 투자에 사용할 계획이다. (인사이드비나 2022.03.18)

2면

건강에 대한 관심 어제 고혈압에 대한 얘기를 썼는데 음모론을 올렸다 고 힐난하는 이들의 눈초리가 보입니다. 그런데, 그 게 음모론이라면 음모론이야 말로 진짜 우리가 관 심을 갖고 귀 기울여야 할 이론이 아닌가 싶습니다. 제 생각에는 고혈압에 관한 WHO의 농간이 수억의 인류를 새로운 고혈압 환자로 만들었다고 확신합니 다. 그러고 보면 이 세상은 진짜 진실이 어디에 있는 지 분별이 쉽지 않습니다. 세상을 제대로 산다는 것 이 점점 어려워집니다. 이렇게 우리를 혼란케 하는 사항 중에 하나가 건강 에 대한 각종 정보들입니다. 특히 요즘처럼 팬데믹 으로 인해 건강에 관한 주의력이 엄청 상승한 환경 에서는 과연 어떤 정보가 타당한 것인지 구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제 주변에도 코로나 감염에 대한 우 려가 너무 깊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집에 나갈 때 마 스크를 안하고 나가면 거의 전쟁터에 총을 안 들고 나서는 사람 같고, 나갔다가 집에 돌아와 손을 안 닦 으며 화장실 다녀와서 밑도 닦지 않은 경우처럼 신 경을 곧추세우는 사람들 말입니다. 이런 분들 좀 위 험합니다. 코로나를 부를 수 있다는 점에서 위험하 다는 것입니다. ‘끌어당김’이라는 얘기 들어보셨죠? 자신이 원하는 일에 집중을 하면 그 일이 그대를 찾아가 이루어진

다는 이론인데, 저는 이 이론을 신봉합니다. 세상에 는 관심이 있는 일이 있어나지, 관심없는 일이 일어 나지 않기때문입니다. 그런데 우주에서 당신의 관심 을 들으며 그 관심거리를 당신에게 운반하는 ‘끌어 당김’의 마력은 선악에 대한 구분이 없습니다. 즉, 그 관심이 원하는 관심인지, 원치 않는 관심인지 구분 을 못한다는 말입니다. 단지 그대의 관심만은 측정 하고 그 관심거리를 그대에게 운반 할 뿐입니다. 코로나에 대하여 너무나 두려워 매일 매 순간 코로 나를 피하기 위해 계속 관심을 높인다면, 코로나는 “ 아, 이 사람이 나를 부르는구나!” 하며 다가온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관심을 쏟는 것에서도 요령이 있 습니다. 코로나에 대한 관심을 쏟지 말고 건강한 모 습으로 행동하는 자신을 그리며 관심을 쏟으면 건 강이 다가옵니다. 일전에 흥미로운 조사가 있었습니다. 지난 세기에 핀란드에서 조사한 것인데, 38-54세 까지의 남 자 회사원을 대상으로 건강 검진을 하여 그 중에 고혈압, 고 콜레스테롤, 흡연 등, 건강 위 험 요소를 지닌 1,222명을 뽑아 두 그룹으로 나누고 A그룹은 건강 관리를 안 하고, B 그룹 은 적극적으로 약을 복용하며 건강관리를 시 도했답니다.

한주필 칼럼 그리고 10년 동안의 사망율, 심근경색을 살펴봤더니, 건강관리를 한 B 그룹은 사망자 10명, 심근경색 19명 에 비해 건강 관리를 안 하고 내버려 둔 A 그룹은 사 망자 5명, 심근 경색 9명으로 오히려 건강관리를 안 한 쪽이 결과가 좋았습니다. 이 통계를 18년을 늘려 조사를 지속해봤는데, 역시 건강관리를 안 한 쪽의 사망자와 심근경색 경험자가 훨씬 적었다는 통계( 사망자: 65/ 95, 심근경색: 19/39)가 나왔습니다. 이 는 부정적인 사고가 부르는 결과를 보여 줍니다. 자 신의 건강 상태가 나쁘다는 사살을 알고 적극적으로 관리하는 순간, 부정적인 사고가 일어나 오히려 건 강을 해치는 결과는 낳는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관심을 쏟아 필요한 것을 부르는 ‘끌어당김’ 도 현명하게 사용하여야 합니다. 부정적인 마인드로 부르지 말고, 긍정적인 사고로 건강한 자신의 상태 를 그리며 부르면 건강이 들어오는 것이 아닌가 싶 습니다. 그러니 너무 심려하지마세요. 걱정하면 할 수록 걱정한 일이 일어날 확률이 더욱 커집니 다. 저도 늘 걱정만 하다 돌아서면, 그 걱정 이 어느새 나가온 것을 보고 한숨을 짓 곤 하지요. 이렇게 글을 쓰면서 스스로 를 돌아보게 되니 이 또한 감사할 일이 되나 봅니다.


Turn static files into dynamic content formats.

Create a flipbook
Issuu converts static files into: digital portfolios, online yearbooks, online catalogs, digital photo albums and more. Sign up and create your flip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