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

2012 7+8 28th Edition

Life@Parker

Issue&Focus … Win Strategy 10주년 테마기획 … 파카동호회 소개

<표지모델 > 좌측 위로부터(호칭생략) 전병철, 차종훈, 박기근, 남선우 , 박성은 황규민, 김경호, 오흥렬, 조도희, 허다남, 박진환


Issue & Focus

Parker celebrates 10 years of Win Strategy deployment <Parker Win Strategy의 10주년 기념결과 공유 책자 발행> Parker Corporation에서 Win Strategy 시행 10년을 기념하여, Win Strategy 10주년 소책자를 발행하였습니다. 우리의 목표를 확고히 하고, 그 결과를 보여주고, 오랜 시간 동일한 전략을 유지함으로 Win Strategy는 우리가 일상에서 어떻게 사업을 영위하는가에 대한 원칙이 되어왔습니다. 14개의 언어로 번역 되어진 이 책자에서는 Win Strategy의 3가지 Goal에 대해 2001년 Win Strategy가 처음 시행되었을 때와 현재의 실적을 비교하여 보여주고 있습니다. 파카는 #1 최고의 고객서비스, 재무성과, 흑자성장에 초점을 맞추며, 성공의 토대가 된 직원역량강화(Empowered Employees)에 대해 다시 한번 강조하고 있습니다. 최근, 파카는 지속가능하고 수익성 있는 성장 이 두 가지 균형을 맞추면서 Win Strategy를 성장시켜 왔습니다. 우리는 파카의 직원으로써 우리의 가치를 고수하고 직원역량강화의 문화를 앞으로도 유지해 나아 가야 합니다. 이러한 실천으로 미래에는 모든 이가 보다 큰 성공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을 것 입니다. 한국어로 번역된 Win Strategy 10주년 기념 소책자는 각 계열사 HR부서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CEO Message 10년 전 우리는 지금과는 많이 다른 기업이었습니다. 그 당시, 저는 회사 운영의 기본 원칙에 지속적으로 집중할 수 있는 명확한 방향이 제시된다면 Parker 직원들이 회사를 새로운 단계로 끌어 올릴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전 세계 Parker 디비젼에서 입증되었던 다양한 우수사례들에 근거하여 Win Strategy를 시작했습니다. 초기에 Win Strategy는 한 페이지에 분명한 목표와 방향이 모두 정리될 정도로 단순했지만 추진하는 것은 쉽지 않았습니다.

즉, 우리는 성공을 거듭하고 있고, Win Strategy가 도입된 이후로 10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Win Strategy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훨씬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우리의 성과를 앞으로도 계속 이어나갈 것이므로 그러한 목표 달성은 우리 전 세계 직원 58,000명에게 달려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사업의 근본을 마스터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고객과 주주들의 기대를 초과 충족할 것입니다.

그렇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우리의 목표에 계속 충실하고, 성과를 보이며, 동일한 전략을 고수함으로써 Win Strategy는 우리가 매일 사업을 운영하는 방식에 있어 중심이 되었습니다. 지속적인 기여를 통해 여러분 각자는 회사의 성과를 변모시켰습니다. 여러분의 그런 헌신적인 노력에 감사 드립니다.

이 보고서 전체를 통해 Win Strategy의 진척상황을 보여줌으로써 우리의 성과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모든 영역에 걸쳐 추진중인 Win Strategy의 영향 덕분에 성과의 측정 기준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Parker의 지속 가능한 수익형 성장을 추진하는 균형 있는 접근 방식을 채택하면서 최근 몇 년 동안 Win Strategy의 성장 측면을 강조하는 태도를 보여왔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Win Strategy를 시작한 10년 전보다 훨씬 더 확고한 위치에 있습니다. 앞으로 어떠한 상황이 발생할지는 예측할 수 없지만, 앞으로 10년 간 우리의 전망은 보다 높은 수준의 재무 성과 및 성장에 맞추어져 있습니다. 하나의 전략을 바탕으로 유도되는 우리 전체의 조직력은 단결심을 고취시켜 주고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줄 것입니다. Parker를 위한 여러분의 노고를 치하하는 바입니다. 감사합니다.

우리는 지난 2년 동안 세계적인 극심한 경기 침체에 직면했었지만 Win Strategy의 성공은 아마도 우리가 지난 10년 간 이룬 성과들 중에서 가장 두드러진 결과로 생각됩니다. 2011 회계연도 성과 역시 우리가 성취할 수 있는 업적 중 훌륭한 사례입니다. 우리는 10년 간의 Win Strategy 이행에 이정표를 세운 것은 물론 항상 최고의 성과 기록을 보여주었습니다. 우리의 중요한 성취 가운데 하나는 수많은 업계 경쟁 기업들 중에서 상위 25% 및 S&P 500 기업들 중에서 상위 10%의 실적을 달성한 것입니다. 이것은 대단한 업적입니다.

Don Washkewicz, 회장, CEO/사장

상위 25% 실적

10년 연속 최고의 성과 2001

2011

2011

2001

$123 억

16.9 %

재고 550bp 감소

$130K

생산성 68% 향상

$60 억

매출 2배 증가

11.3 %

영업 이익 350bp 증가

14.8 %

5.7%

Net ROS 280bp 증가

8.5%

5.6%

자본 지출 390bp 하락

1.7%

$1.97

EPS 223% 증가

$6.37

16%

ROIC 700bp 상승

23%

가용 현금 2배 증가

$12억

$24.27

$5억

총주주수익률 270%

용어설명 : BP=Basis Point : BP는 1/100퍼센트 포인트와 같음. ROS : Return on Sales(매출수익률). ROIC : Return on Invested Capital(투자자본수익률). EPS : Earning Per Share(주당순이익). 2

<Life@Parker>

11.4$

$218K

$89.74

H P T R


연재 <Life@Parker> 파카의 모든 것을 보여줘~ 지난 호 High Performance Teams(HPT)가 무엇이며, 왜 HPT가 필요한지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호에서는 High Performance Teams Roadmap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PT Roadmap은 어떻게 HPT팀이 이루어지며, 어떠한 과정을 통해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이끌어 가는가에 대한 지침 및 계획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High Performance Teams Roadmap

Leader Training

Team Orientation High

High

Performance

Performance

Leadership (3 day training)

Getting Focused

Team Development and Maintenance

Team

Build Team Skills (5 one -hour team sessions)

Chartering

Teaming (4 one -hour (1 three- hour team sessions) orientation)

Communication Decision

Meeting

Making

Purpose Statement

Management

Goals

Team level

Ground

Improvement Meetings

Boundary

• Conduct team assessment

Conditions

• Renew the Team Charter • Give and receive feedback

Coach

Individual level

Regular one-on-one

team member interviews • Planning

• Coaching • Feedback

Regular Problem Solving at all Levels

Facilitator

Group Coordinator

Leadership (3일 교육)

Maintenance

Regular Team

Rules

• High Perormance

Conflict

Resolution

Build Technical and Problem Solving Skills • Lean • Six Sigma • Functional expertise • 10 Step • etc. • Business acumen

Team

Teacher

Feedback

Site Coach

High Performance Team 의 리더로서 필수적인 역 할을 소화하는데 필요한 준비를 하는 3일간의 교 육 과정이다. 지역 리더 및 모든 공식적인 리더들 은 이 교육에 참여해야 하며, 다른 비공식적 리 더들의 참여 또한 권장되 고 있다. 이 과정의 주제 로는 권한 위임, 협업 리 더십, HPT의 Parker 모범 사례, teacher 및 coach, facilitator로서의 3가지 주요 리더십 등이 포함되 어 있다.

Team Leader with support from Site Coach

• High Performance

Teaming (3시간 교육)

3시간 동안 진행되 는 오리엔테이션으 로서 팀원들에게 High Performance Team이 무엇이며, 파카가 HPT를 수립 하려는 목적에 대해 주지시키는 시간이 다. 이시간에는 팀원 핸드북이 제공되어 진다.

Team Chartering 4가지 교육모듈 • 팀목적 선언문

(Purpose Statement)

• 팀목표(Team Goals) • 팀운영원칙

(Ground Rules)

팀원이 오리엔테이션 을 마친 후 리더들은 이 4가지 교육 모듈에 따라 팀원들을 이끌어 야 한다. 팀 헌장을 만 드는데 있어 각기 다른 항목들을 어떻게 생성 하는지에 대한 지시 사 항과 활동 사항을 알려 주는 “Getting Focused” 단계에서 4가지 교육 모듈이 적용된다.

• 권한과 책임의 범위

(Boundary Conditions)

Team Development and Maintenance Building Team Skills(팀 스킬 구축) 커뮤니케이션 의사결정

회의관리

피드백 주고받기

갈등관리

팀 헌장을 만든 이후에 5가지 Building Team Skills 모듈들을 확인하기 위한 계획을 세워야 한다. 이 5가 지 모듈들은 팀 효율성을 위해 필요한 업무 처리 과정과 대인 관계력에 초점을 맞춘다. 팀들은 이 모듈 들을 순서대로 검토하거나 필요한 때에 활용할 수 있다.

Build Technical and Problem-Solving Skills(기술력 부분과 문제해결 기반 구축) 기술적 부분이나 문제 해결력에 있어서 각자 능력의 격차를 확인하고 이 격차를 줄이기 위해서 팀 리더 는 팀과 함께 일해야 한다. 리더들은 팀원들에게 이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해당 지역의 Lean/Continuous Improvement 자원이나 기타 functional experts를 활용할 수 있다.

Maintenance(유지)

팀들은 팀 건전성을 유지하기 위해 많은 일들을 해야 한다. 팀 수준에서는 정기적인 팀 개선 회의를 통해 팀 건전성/효율성을 평가하고, 팀 헌장을 돌아보고 개선하며, 피드백을 주고받아야 한다. 팀 리더는 각 팀 원들과 정기적인 1:1 인터뷰를 시행해야 한다. 이 논의들을 통해 리더들은 코칭과 피드백 기회를 얻을 수 있음은 물론이고 팀을 위한 개개인의 발전을 꾀할 수 있다.

Regular Problem Solving at all Levels(모든 단계에서 지속적인 문제해결) 조직의 모든 단계에 존재하는 팀은 Team Improvement Boards, Value Stream Tracking Centers, Site Improvement Board에서 모니터 되며, 성과 향상을 위한 문제 해결에 초점을 맞춘다. 조직은 높은 성과 를 내는 가운데 진보하므로 조직 구성원 개개인에게 팀 내에서 각기 다른 책무를 돌아가며 담당해보고 조직 각 단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를 확립해야 한다.

2012 7+8

3


News & Notice

Corp News New Policies and Guidelines Website 파카 사내규정(Parker Policies)을 한번에 볼 수 있는 사이트가 오픈 되었다. 지금까지 POL 상에서 여러 다른 위치에서 관리되고 있던 각 부서(Function)별 규정을 한곳으로 모아 정리한 이 사이트에서는 본사 규정(Corporate Policies), 본사 회계규정(Corporate Accounting Policies), 정부규정매뉴얼(Government Policies manual), 자금규정(Treasury Policies), 파카회계게시판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POL 홈페이지에서 바로 접속 가능하다. 새로 오픈된 이 사이트는 파카 전 직원이 모든 규정에 좀 더 쉽게 접근하여 이해하는 것을 도울 것이다. 다음의 사이트에 방문해서 확인해 볼 수 있다. http://parkeronline/sites/cor/Policies/Pages/ PoliciesHome.aspx

MCS Division의 Automotive Air Condition사업부분 ContiTech AG로 매각 2012년 8월 13일(미국 기준), 파카하니핀 코포레이션은 Global MCS Division의 차량용 에어컨디션 사업을 독일의 Continental AG의 자회사인 ContiTech AG로 매각하기로 합의되었음을 발표하였다. 본 사업매매 거래는 2012년 10월 초 마무리(closing)를 목표로 하고 있다. 파카는 본 사업 매각 발표에 대해 직원들의 많은 질문과 걱정들이 있겠지만, 이에 파카의 경영진들은 사업 매각 전반에 걸쳐 지속적이고 개방적인 의사소통과정을 통해 진행될 것이며, 급여나 복리후생 등과 관련된 세부적인 계획은 추후에 다시 각 국가별로 별도로 진행되어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본 매매계약에는 한국 천안의 MCS Korea Division ((주)파카공조)이 포함되어 진다.

AP News Parker Live! 2year Anniversary

Group President Leadership Changes 2012년 7월 1일부로 Asia Pacific Group President가 변경되었다. 파카의 지속적 사업성장 과 사업확 장 을 위해 필요 한 인재성장 을 위 해 이번 L e a d e r s h i p change가 밑거름이 될 것이라 기대해본다. 변경된 Asia Pacific Group President의 내용은 아래와 같다.

파카 커뮤니케이션 공식 웹사이트인 Parker Live(http://parkerlive.com)가 런칭 2주년을 맞이하였다. 2010년 8월부터 회사 내부의 공 식 커 뮤 니 케 이 션 채널 로 써 모 든 파 카 임직원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뉴스들을 제공해온 Parker Live에서는 2주년을 맞아 Featured A r chi v e에서 지금까 지의 모든 뉴스들을 주제별(Community Service, Customer Service, Distribution/Customer Successes, Environment, Empowerment, Financial Per formance, Health&Wellness, Innovation&Technology, leadership/Management, Milestones/Awards, Parker Branding, Profitable Growth, Survery)로 나눠 파카직원이 관심 뉴스를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파카직원들은 사이트 내에서 축하메시지 및 의견을 나눌 수 있다. 앞으로도 Parker Live를 통해 파카의 다양한 정보와 뉴스를 전해줄 예정이다.

Vice President and President - Asia Pacific Group, 정윤 사장은 2012년 7월 1일부로Automation Group President로 보직 변경되었다. 이에 따라 홍콩에서 파카본사 미국 Cleveland로 가족과 함께 이주하였다. Korea Country Managing Director 역임 후 AP Group President로써, 한국과 아시아그룹의 사업성장에 그의 리더십이 큰 동력이 되었다. Vice President and President – Seal Group, Kurt Keller사장이 Asia Pacific Group의 새로운 President로 임명되었다. 이번 Leadership Change에 따라 지난 7월 Kurt Keller 사장과 Michael Chung 사장은 Asia Pacific 지역의 각 나라별 사업장을 방문하여 앞으로도 아시아지역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며 직원 한 분 한 분과 인사를 나누었다.

Parker Hannifin Korea 제 2회 Parker Mini Olympics 볼링대회실시

파카하니핀코리아 국내 계열사의 화합 및 교류 증진을 위해 시작된 파카미니올림픽이 지난 1분기에 개최된 탁구대회에 이어 제2회 볼링대회가 7월 7일 동탄위너볼링타운에서 열렸다. 각 계열사 선수단은 하루 전날인 7월 6일에 모여 파카코리아(주) 장안공장 투어 및 각자 소개를 하는 시간을 갖은 후, 다음 날 아침 10시부터 경기를 시작하였다. 게임은 남자 2명, 여자 1명을 1개 팀으로 하여 각 계열사별 2개의 팀이 구성되었으며, 팀당 4게임으로 진행되어 합산점수가 가장 높은 팀이 우승팀이 되었다. 이번 볼링대회의 우승은 파카코리아(주)(도민철, 선동혁, 조현창, 박선자, 최흥란, 김지식)팀이 차지 하였으며, (주)파카하니핀커넥터(우종수, 배성호, 노종국, 오경원, 안창열, 최성옥)팀이 준우승을 차지하였다. 두 번째 개최된 이번 Parker Mini Olympics 볼링대회를 통해 각 계열사별 유대감 형성에 도움이 되었기를 기대해 본다.

파카 전 사업장 Non Smoking Campus 시행 9월 1일부로 파카 전 사업장이 Non Smoking Campus가 된다. 이를 위해 각 사업장에서는 금연 사내홍보 및 개인별 상담 후 관리, 개인별 금연 성공 검사등의 금연활동을 순차적으로 진행하여 쾌적한 직장환경조성은 물론, 직원의 건강 향상에 힘쓸 예정이다. 4

<Life@Parker>

Korea Management Announcement 한국총괄사장(Korea Country Managing Director)인 유시탁 사장이 2012년 12월 31일부로 은퇴 결정을 표명하셨다 . 유 시탁 사 장 은 1 9 9 4 년 , (주)파카하니핀커넥터 인수 전인 화승파카주식회사에 입사하여 (주)파카하니핀커넥터의 대표이사를 거쳐 현재 파카하니핀코리아의 한국총괄 사장으로 18년간 파카와 함께하며, “Parker is One Team”이라는 신념을 직원들과 공유하고 한국시장 발전에 이바지 하였다. VP Operations, FCG AP인 신영학 사장이 2013년 1월 1일부로 유시탁 사장의 뒤를 이어 한 국 총 괄 사 장 으 로 임명되었다. 신영학 사장은 2003년 Instrumentation Sales Manager로 입사하여 Countr y General Sales Manager를 역임한 후 (주)파카하니핀커넥터의 대표이사(General Manager)로, Asia Pacific FCG VP로 10년간 파카와 함께해오며, 한국 및 아시아의 성장에 이바지 하였다.


파카코리아(주) Dan Serbin, Executive VP HR 장안공장 방문

지난 7월 23일 Dan Serbin, Executive VP HR은 장안공장을 방문하여 각 BU와 생산현장을 돌아보았다. 이 날 Scotty Crump (VP HR - Global Labor/Employee Relations), Patty Emond(Corporate Compensation Director), Lori Fauvie(Assistant General Counsel), David Flint(VP HR APG)이 방문에 동행하였다. 지난 2008년 장안공장이 설립되었을 때 처음 방문 한 후 이번에 두 번 째 장안공장을 방문한 Dan Serbin은 지난 4년간 괄목할만한 성장을 한 장안공장의 모습을 보고 흡족해 했으며, 장안공장의 Management Team과 함께 현장투어를 하며 성과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번 방문을 통해 Dan Serbin은 Parker HR의 최고책임자로써 한국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하면서 그동안 회사를 위한 한국직원들의 열정과 노고를 치하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주)파카공조 2012 년도 상반기 정년퇴임식

지난 6월 27일, 2012년 상반기 정년퇴임식이 진행되었다. 이번 정년 퇴임자는 생산팀 정묘숙 사원(17년), 염옥련 사원(11년)으로, 두 분 모두 10년 이상을 근무하시고 만 55세로 정년퇴임을 맞이하게 되었다. 또한, 근속기간 내내 성실하고 모범적인 자세로 회사에 크게 기여한 바가 인정되어 공로상 및 상패가 수여되었으며, 오랜 기간 함께 근무한 후 헤어짐을 아쉬워하는 수 많은 동료들의 화환전달과 기념촬영이 이어져 퇴임식장을 빛내주었다.

창립 24주년 기념행사

(주)파카하니핀커넥터 FY13 시무식 실시

FY13년도 시무식이 지난 7월 1일 사내 식당에서 열렸다. 행사는 강기태 대표이사께서 FY12년도 실적 및 FY13년 경영 방침을 소개하시는 것으로 이루어졌다. 소개에 앞서 FC 그룹의 실적이 목표에는 미달했지만 최초로 30억불 달성을 축하했고, 이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최고는 아니었지만 최선의 실적이었다고 전하였다. FY12년에는 영업 실적이 목표에 미달하여 다소 아쉽기는 했지만 반면에 수익성이 비교적 좋은 사업인 MSC에서 영업 목표 달성, 내수 판매 부진으로 인해 수출을 늘인 결과 Inter-company의 매출 증가, 납기 준수율 96%달성을 자축하며 시무식을 마무리 하였다.

노사주도 건강증진프로그램 협약식

Kurt Keller 신임 아시아그룹사장 장안공장 방문 지난 2012년 8월 11일, (주)파카공조는 창립 24주년을 맞이하였다. 창립기념행사는 하루 앞선 8월 10일 금요일에 진행되었으며, 이번 행사에서는 회장상을 비롯한 유공사원 표창 및 장기근속사원 표창식이 거행되었다.

지난 7월 12일 새로운 AP Group President인 Kurt Keller사장과 전임 AP Group President이자 현 Automation Group President인 Machael Chung사장이 장안공장을 방문하였다. Asia Pacific Group의 새로운 사장으로 부임된 후 중국과 인도 한국 등지를 순회 중이던 Kurt Keller사장은 장안 공장에 들러 Country Managing Director와 각 BUM들과 사업계획을 리뷰하고 현장투어를 가졌다. 이날 Kurt Keller 사장은 장안공장 각 사업부의 성과를 보고 받았으며, Countr y Managing Director와 향후 사업계획에 대해 논의하였다. Kurt Keller사장은 장안공장이 Parker Hannifin Asia Pacific Group의 허브임을 천명하고 Parker Hanninfin의 주요 거점지로서 끊임없이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유공사원으로서는 각각 타의모범이 되는 성실한 근무태도 및 뛰어난 업무수행능력을 인정받아 SCM 배명희 주임, 생산팀 최금자 사원, 옥숙희 사원, Sales 김정균 과장 등 총 4명이 수상하였으며, 15년 근속상에는 전영식상무, 차종훈 과장, 고성훈대리, 전용석대리, 강성희사원, 박희복사원, 박미숙사원, 이미화사원, 윤순옥사원, 10년 근속상에는 변태환부장 , 박정연선임계장 , 송인태부장 , 김기욱 선임계장 ,이동 훈 계장 , 이강 섭계장 , 윤은희사원, 전은희사원, 5년 근속상에는 정상길상무, 최병 사원, 전송이과장 등 총 20명이 수상하였다.

당 사 는 직원 복리후 생의 일환 으 로 산업 안전보건공단과 협약하여 노사주도 건강 증진프로그램을 시작하게 되었다. 근골격계 및 개인질병 고위험군 60명을 대상으로 하여 3개월 동안 집중 관리하는 프로그램으로써 8월 14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매주 1:1면담 및 개인별 작업동작에 맞는 스트레칭을 지도함으로써 근골격계 및 개인질병 호전에 상당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해본다.

FY13조직변경 FY13년의 시작과 더불어 조직 개편이 이루어졌다. 수출, 내수 고객을 구분하여 관리해 오던 CS업무를 허현정과장을 팀 리더로 하여 통합 관리하는 것으로 조직을 변경하였다. 고객의 성격이나 업무 Process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대고객 서비스 향상과 효율적인 업무 진행으로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 하는 것이 목적이다. Technical Service는 Engineering부서로 이관하면서 여러 부서가 직접적으로 협력하여 서비스 강화를 할 수 있도록 하였고, Logistic과 Import팀을 통합하여 이용선부장이 관장하며 SCM은 김범선 상무가 새로이 맡게 되었다. 산업용과 자동차 팀으로 제품별로 조직되어 있던 QA팀은 기능별로 나뉘어 출고검사 및 사내공정 품질관리는 QC팀, 고객대응을 위한 품질보증(QA)팀, 입고검사 및 외주공정 품질관리는 Supplier Quality팀으로 변경되어 인원 운용의 효율을 높이고자 하며, QA 매니저로 승진한 윤한산상무가 팀을 이끌게 되었다. 2012 7+8

5


Theme & Ideas

Th e m e

파카 동호

파카코리아㈜ 볼링 동호회

파카코리아㈜ 풋살 동호회

파카코리아(주)

던지는 손맛! 쓰러뜨리는 쾌감! 볼링동호회

뜨거운 남자들의 스포츠!! 풋살 동호회

1. 소개

1. 소개

파카 볼링동호회는 볼링게임을 통해 실력과 여러 부서 직원간 친목을 쌓아가는 동호회입니다. 생긴지는 1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회원님들의 꾸준한 참여와 회사의 지원으로 즐거움이 있는 동호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PHK FC(파카코리아 풋살 동호회)는 2012년 5월 9일 창단되었으며, 회장(서상권), 부회장(정용대), 총무(박진환)임원진 구성으로, 회원 수 46명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주금요일 또는 목요일 18:00 ~ 20:00 까지, 장안단지 내에 있는 작은 풋살 경기장(인조잔디구장)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저희 풋살 동호회 1군들만 출전한 경기에서는 단 한번도 패한 적이 없을 정도로 실력이 출중합니다. 물론, 2군도 1군 못지 않습니다.

2. 활동사항 저희 동호회는 매달 1~2회(화요일) 자체정기전을 가지고 있고 일년에 한번 국내 4개사대항 파카미니올림픽볼링대회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올해 7월에 진행된 볼링대회에서는 역전드라마를 펼치며 당당히 1위를 하는 성적도 거두었고요^^. 하지만 우리 동호회는 즐기고 타부서 간 친목을 쌓으며 스트레스도 날려버리는 뻔뻔(FunFun)한 모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답니다. 동호회에 참여하고 싶은 분은 매월 정기전 진행 시 식당입구게시판에 신청서를 비치하니 부서/이름을 적어주시면 되고요. 정기전 날에는 회원님들이 카풀로 볼링장을 왕복하므로 통근버스 이용에 늦거나 불편하지 않으니 염려하지 마시고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2. 활동사항 풋살은 7:7 또는 8:8 경기로, 축구와 거의 흡사한 경기 입니다. 거친 남자들의 스포츠이니만큼 의욕이 넘치다 보면 간혹 부상자가 생기기도 합니다. 아직까지 큰 부상자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경기 시작 전 충분한 준비운동을 통해 부상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저희 PHK FC는 풋살을 통한 건강증진과 친목도모를 목적으로 시작한 순수한 모임입니다. 매주 한 번씩 모여서 경기를 할 때 만큼은 일상에서 벗어나 실컷 웃고 땀 흘리며 스트레스를 풉니다. 또한 서로 격려하고, 위로 하며 뜨거운 스포츠맨십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축구를 좋아하시는 분, 살을 빼고 싶은 분, 자장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파카코리아 풋살 동호회"에 가입하세요.

선동렬도 울고 간다! 야구 동호회 1. 소개 : 저희 야구동호회는 2002년 시작으로 중간에 잠시 활동을 중단하였다가 2011년부터 다시 활동을 시작하게 되어 현재까지도 활발하게 활동 중에 있습니다. 작년부터 현재까지는 화성DJ리그에 소속되어 활동을 하고 있으며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작년 시즌에는 준결승에서 아쉽게 패하여 3위를 하였고, 올 시즌도 현재는 3위 이지만 2위와 1승 차이라 남은 경기를 잘 치르면 좀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얼마 전 6월에는 사내 친선경기 (OB VS YB)를 진행하였고 결과는 팽팽한 접전 끝에 1점 차이로 YB가 승리를 하였습니다. 2. 활동사항 : 파카 야구동호회는 즐거운 직장 분위기 조성 및 회원들간의 친목 도모, 체력단련을 목적으로 야구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9월이나 10월에는 야간경기 및 친선경기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파카 직원이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오니 야구를 좋아하고 관심 있으신 분들은 주위 야구동호회 회원분들께 문의 하십시오~ 6

<Life@Parker>

우리는 네발 짐승

1.소개 : 파카의 비공식 등산 동호회 "네발 꾸준히 산을 오르고 있는 부지런한 이냐고요? 네발의 짐승 마인드로 거친 산 담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 10명의 즐거운 산행을 하고 있습니다.

2.활동사항 : 현재 매달 셋째 주 마다 도움을 받아 산행을 가고 있습니다. 하 부회원들의 참여까지 환영하는 정책을 피 안되어 일정을 정하는데 어려움이 많습니 파카의 많은 산악인 여러분, 저희와 함께 말씀해주세요. 그리고, 산행 일정에 대한 따로 연락을 주세요!!

혼자 가기 힘든 산을 함께 탐방해 본 요건으로 인해 자주 보기 힘든 파카의 같습니다. 물론, 산행의 난이도가 낮다고 포지션의 있는 파카인들이 모여 더욱더 하지만, 현재 저희는 비공식 동호회여서 공 점은 참고하여 주세요

1년이 채 안 되었지만 즐겁고 건강도 챙 특히, 네발짐승의 유명 소모임인 "쌀 한 겁니다! 대체로 쌀 한 가마니의 몸무게 저항으로 인해 항상 산과 고군분투 담당하시는 분들로서, 넉넉한 덕망을 가냘픈 여사원들이 선두 그룹, 든든한 쌀 뒤쳐지는 사람들이 없도록 챙겨주고 있 멘트와 정상에서의 유체이탈 상태로 회원 네발 짐승 최고의 관전 포인트랍니다.


호회 소개

승! 등산 동호회

발짐승" 은 올해 1월 시작으로 지금까지 동호회입니다. 왜 이름이 네발짐승 산을 정복하고자 하는 저희들의 의지를 의 정회원과 다수의 부회원들로 매달

쌀 한 가마니 클럽의 명드라이버들의 하지만, 네발 짐승이 정회원 뿐만 아니라 피고 있다 보니 매달 참여 인원이 확정이 니다. 네발 짐승의 산행에 동참하고 싶은 께 하고 싶으시다면 꼭! 일주일 전에 미리 한 공지를 받고 싶은 분들은 꼭 저에게

본다는 목표도 있지만, 지리적 환경적 지인들을 만나고픈 사심이 더 큰 것 다고는 볼 수 없지만 ^_^ 보다 다양한 더 빛나는 동호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공식적인 지원을 받고 있지는 않으니 이

챙기는 저희 네발짐승과 함께하세요~ 한 가마니 클럽"이 여러분을 반겨드릴 게를 지니셨으나 무게와 비례한 중력 투 하시며 네발 짐승의 무게중심을 갖추고 계시죠~ 보통 산행은 항상 쌀 한 가마니 클럽의 회원들이 후방에서 있습니다. 늘...."죽을 것 같아..."라는 원들이 웃겨 주시는 쌀 한 가마니 클럽!

나의 인생 신조는 일로 즐거움을 삼고, 즐거움을 또한 나의 가장 큰 일로 삼는 것이다–아알론 바 인생에서 끌어내는 즐거움은 환경의 탓을 얼마나 하는지에 반비례한다–앤드류 매튜스 일할 땐 확실히! 놀 때도 확실히! 이번 호에서는 바쁜 직장 생활 속에서 파커인들이 즐거움으로 삼은 Parker’s 동호회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파카공조 축구 동호회

㈜ 파카한일유압스키 동호회

(주)파카공조

일과 삶의 균형을 낚는다! 낚시 동호회

대~한민국! 짝짝~짝짝~짝! 축구 동호회

1.소개 : 태공회는 이름 그대로 낚시를 좋아하고 취미를 둔 직원들이 모여 활동하는 동호회로써 회원 수는 모두 14명입니다.

1. 소개 : 축구 동호회는 2005년부터 시작된 최장수 동호회이며, 2007년에는 신규 회원들이 대거 입사하면서 남서울대학교 축구 동호회와 함께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2.활동사항 : 활동은 매월 1회 정기 낚시모임을 가지고 있으며, 바다, 민물 가리지 않고 전천후로 낚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낚시라는 공통된 취미를 가지고 이루어진 동호회이기에 모든 회원들은 동호회라는 태두리 안에서 친목을 도모하고 또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을 벗삼아 여유를 즐기며 동호회 활동을 만끽하고 있습니다. 사람과 사람,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활동은 단연 낚시가 최고라 생각됩니다. 이러한 동호회 분위기와 낚시라는 취미생활에 도전하고 싶으신 분은 언제라도 활동이오니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 드립니다.

문화를즐길줄아는여인이여오라!문화동호회 1.소개 : 안녕하세요, 문화동호회 열혈 회원 허다남입니다. 먼저, 사내 동호회에 대한 지원에 감사 드립니다. 우리 문화동호회에서는 영화, 연극, 뮤지컬, 콘서트, 야외활동, 술 쇼 등 문화생활이라면 무엇이든지 즐길 줄 아는 이들의 모임입니다. 2. 활동사항 : 영화 감상 시에는 미래의 세계, 재난, 스릴, 코믹, 로맨스를, 연극 관람시에는 배우들의 몸짓 하나하나에 묻어 나오는 삶의 애환을, 뮤지컬 관람시에는 배우들의 힘찬 율동과 풍부한 성량에 아낌없는 찬사를 보내며, 콘서트 공연에서는 가수들의 열정적인 무대에 환호를 보내고, 마술 쇼에서는 놀라운 트릭과 환상적인 손놀림에 감탄을 아끼지 않는, 진정 문화를 즐길 줄 아는 멋진 여인들의 동호회입니다. 함께 동호회 활동을 통해서 낭만과 여유를 즐기는 삶을 즐겨 보지 않으시겠어요? 끝으로 늘 헌신으로 우리 동호회를 이끌어주시는 회장님(정용례 주임), 총무님(김경선 사원) 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우리 문화동호회 파이팅!!!

2. 활동사항 : 매주 잔디구장에서 축구를 합니다. 2009년에는 천안 지역내 직장인 축구 대회에서 5위를 하는 등, 축구를 사랑하는 멋진 남자들의 동호회입니다. <축구동호회 연혁> -2007년 천안 남서울 대학교 축구동호회와 친목회 개설 - 2009년 천안 읍장기(직장인)축구대회 참석((총 30개팀 중 5위) -2011년 천안 축구센터 친선게임 진행 중(월/1회)

(주)파카한일유압

1박~2일!여행도하고스키도타고!스키동호회 1.소개 : 여행스키동호회 2. 활동사항 : 매 분기 1박2일 여행(겨울철 스키/보드, 여름철 래프팅, 봄.가을 산행/놀이공원)을 갑니다. 힘들고 지친 마음과 육체의 피로를 좋은 사람들과 함께함으로써 한 방에 다 날려버릴 수 있는 스키 동호회 어떠세요? 단, 회사의 업무가 많을 때는 주말 특근 때문에 다 함께 모일 시간이 부족하고, 비용이 많이 들어서 회비가 좀 비싼편 입니다.

2012 7+8

7


㈜파카하니핀커넥터 탁구 동호회

㈜파카하니핀커넥터 장기바둑 동호회 ㈜파카하니핀커넥터 당구 동호회

(주)파카하니핀커넥터

파카의유승민여기다모였다!탁구동호회

당구도스포츠인거아시죠? 당구동호회

신선이되어보시겠어요?기우회

1. 소개 : 1992년에 운동을 좋아하는 몇몇이 모여 설립을 하게 되었는데 마침 회사에서 사원 체력 증진 및 친목 도모 활성화를 위하여 적극 동호회 장려를 해 준 덕분에 동호회 회원들을 모집할 수 있었습니다.

1. 소개 : 2006년에 이종철(초기 회장) 사우님, 천우영(전 회장) 사우님을 시작으로 지금의 파카하니핀커넥터 당구회가 설립되었습니다. 힘든 일상을 벗어나 짧은 시간이나마 서로 담소를 나누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스포츠중의 하나로써 당구가 적합하여 동호회 설립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1. 소개 : 어릴 적 고향의 느티나무 아래서 삼삼오오 모여 한가로이 막걸리 내기 장기를 두시던 동네어르신. 그 주위를 맴돌며 어깨 너머 익힌 실력으로 동무들과 재미나게 한때를 보내던 그 시절이 그리워서 일까? 15년 전, 그런 추억을 담고자 직원들이 하나 둘씩 모여 기우회라는, 일명 신선들의 모임을 결성하였습니다. 처음에는 그저 바둑,장기 한판 두며 소주 한 잔에 피곤한 심신을 달랬는데, 차츰 회원들이 늘어나 서로간의 친목 과 화합이 중심이 된 동호회가 되었습니다.

2. 활동 정기적인 활동으로는 파카하니핀커넥터 사장배 및 정기총회가 연간 실시되고, 월 리그전 및 이벤트 게임 등 왕성한 사내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2012년도는 양산탁구연합회에 파카하니핀 탁구회로 등록해서 각종 대회에 참가하여 남자 단체전 우승, 개인단식 우승 및 복식 준우승 등 회사 이름을 양산시에 알리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회원들의 월 회비와 회사 지원금으로 운영되며 회장 선출은 정기총회 시 추천 방식으로 선출되고, 임기는 2년입니다. 운영 위원회는 회장,총무,감사,고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내 탁구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기타 동호회 보다 특혜를 받고 있기는 하나, 지하에 있어서 환풍기 시설이 미흡하고 바닥재가 일어나는 등 보수가 쉽지 않은 것이 다소 문제점입니다. 동호회 운영에 있어서의 목적은 모든 사원을 탁구를 하게끔 독려해서 탁구를 활성화하고 회원들 간의 월 리그전을 통해 친목 도모 및 체력을 증진, 다양하고 많은 게임으로 실전 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양산 최고의 탁구 동호회로 성장하는 것입니다. 하루30분 이상 몸에 땀에 베일 정도의 운동을 주3회 이상하면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 다행히 탁구장을 사내에서 이용할 수 있어서 관심만 있다면 건강을 지키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탁구 동호회를 통해 심신 단련 및 즐겁고 건강한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많은 성원을 부탁 드립니다. 8

<Life@Parker>

2. 활동 : 매월 1회 정기 모임을 하고 있으며, 왕중왕전, 사장배 대회, 총 대회를 각 연1회씩 하고 있습니다. 당구회는 정확하고 명확한 회칙이 운영 기준이 되며, 회칙 수정은 연간의 활동 중에 사우님들 다수 및 소수 의견을 중립적으로 수렴하여 개정이 됩니다. 전쟁에는 승자와 패자가 있으며, 승자는 많은 것을 얻습니다. 당구회도 승자와 패자가 있습니다. 다만 얻는 것은 평등합니다. 동시에 그 이상으로 함께 얻을 수 있는 무언가를 찾기 위한 활동하고자 노력 중이며, 노력으로 인해 변화가 이루어 지도록 뛰어 다니고자 하는 의지는 변함이 없습니다. 향후에는 2대2 팀 경기를 추진하거나, 포켓볼 경기 추가, 개인 득점 별 경기를 추진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시도 해 볼 예정이며 생활 체육 대회 참여 등 사내 동호회로써 뿐만 아니라 보다 폭넓은 활동을 계획 중입니다. 동호회의 힘은 사우님의 관심과 참여입니다. 매월 전체 회원 수의 약 40%에 해당하는 15~20명 정도가 참석을 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인원이 참여하여 즐길 수 있도록 운영진은 웃음거리를 많이 만들어 선사하겠습니다. 지금처럼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2. 활동 : 바둑과 장기를 좋아하는 회원들이 1년에 4~6회로 정기적인 모임을 가져 순수한 아마추어 실력으로 대국하고 있습니다.. 지난 7월 22일에는 사장배 친선 대회를 양산시 명곡동 명곡 농원 야외에서 치렀습니다. 참가 인원은 29명, 장기와 바둑으로 나누어 각 조 토너먼트를 하여 장기 부문 QA소속 강현재 반장과 바둑 부문 호스생산 하성홍 직장이 각각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내년 새로운 챔피언이 나올 때까지 이 두 분이 각 부문의 최고임을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현재 저희 기우회의 임원진은 회장 박기근, 총무 김철웅, 감사에 심정보, 김진용 사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임기 2년으로 연말 정기 총회 때 회원들에 의해 선출됩니다. 회원은 현재 60여명 정도 이며 정기 모임에는 보통 30여명이 참가하는 관계로 한번 모임 시 식대가 예상보다 많이 지출되는 게 흠이라면 흠이지만.. 회원들이 즐겁게 일상의 스트레스를 풀 수 있고 친목을 다질 수만 있다면 값지게 회비를 운영하고 있는 것 이라 생각됩니다. 늘 지금만 큼만 잘 유 지되었 으면 좋겠 습니다 . 감사합니다.


Talk & Peopl e

Parker 人 Story

이번 Parker 人 Story 에서는 (주)파카하니핀커넥터 금구생산에서 25년째 근무하고 계시는 오흥열 기감님을 인터뷰 해 보았습니다. 부리부리한 인상과 잘 어울리는 살인미소를 가지고 계시는 오흥열 기감님의 일상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Q. 자기소개를 간략히 부탁 드려요. 예전에는 등산을 주로 했는데 요즘은 도심에서 멀리 벗어나지 않는 곳에 있는 둘레길을 자주 갑니다. 부산의 광안리부터 해안 길을 따라 오륙도까지가 저의 추천코스인데 한 시간 반정도 걸립니다.

오흥열 기 감님! 파카인 스 토리에 선 것을 축 하 드립니 정되신 다. 항상 인상 을 쓰고 출근해서 아침체조를 합니다. 인간성 하나만 계시지만 큼은 좋 분이고 일 으신 옆집아 또 저씨처 앞장서서 한 누구보다 마치보 럼푸근 모범을 보 동료들에 이 하 이며 게 충실하 지않는공기 고소탈한 되십니다 귀감이 것이장 십니다 처럼늘 . 25년의 . 자기일 점이고 세 에 다시 한번 하나둘 월 속에어느 축하 드립 니다.!! 있다면 늘어가고있 새중년의얼 (금구생 습니다 굴에는 항상 건 산 정 인식직장 . 바라는 주름이 (보전신 강 챙기 )

용호)

Q. 요즘 최고의 관심사?

시기를 !

점이하 나

Q. 파카에서 하시는 일?

단연 런던 올림픽이 아닌가 싶습니다. 최근에는 사원들끼리 모이기만 하면 올림픽 이야기 입니다. 새벽까지 경기 시청을 하느라 힘들어 하는 사람들도 종종 있기도 하고요. 특히 영국과의 8강전 경기에서 승부차기로 승부를 가르게 되어 흥미진진 했지요.

7시 10분경 회사에 도착을 해서 금구생산 팀과 아침 체조를 하는 것으로 하루 일과를 시작합니다. 25년간 생산관리를 했는데 요즘은 툴 룸에서 생산 장비에 사용하는 각종 공구들을 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제품 형상을 맞추어 발주를 내는 것 부터 입고 품 확인까지 전반적으로 책임을 맡고 있으며, 재고 관리 및 작업 전에 실시해야 하는 연마 작업도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3정5S와 심사자료 등 금구생산 현장과 관련한 전반적인 서류 작업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Q. 여가시간에 하시는 일? 평일 퇴근 후에는 대부분의 직원들과 마찬가지로 특별한 일을 하지 않습니다. 퇴근해서 집에 가면 8시인데 아침에 5시 반에 일어나려면 일찍 잠자리에 들어야 하거든요. 보통 TV를 보거나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곤 합니다. 가끔 독서를 하기도 하는데 최근에는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자연주 의자라 고 하 는 스 콧 니어링의 자서전을 읽어 보았습니다. 미국의 제국주의와 자본주의를 거부하고 자연과 어울려 자급자족하며 자신만의 신념을 실천했다고 하네요. 삶의 열정과 의욕을 되찾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각종 서류 작업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산적같이 첫 인상은 산에서 막 내려온 다르게 무서워 보이더니, 보기와는 님!! 마음이 무척 여리신 우리 기감 선정되신 파카인 스토리 주인공으로 . 니다 것을 축하 드립 조금만 바라는 점이라면 목소리는 (담배) 낮추시길....ㅎ 이제 구름사탕 웃는 항상 고 그리 만, 조금 사랑은 아껴주시고 얼굴을 보여 주세요. 항상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금구생산 김진경사원)

서로 마음을 맞춰 일하면 보람을 느낍니다.

툴룸에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Q. 스트레스 해소 방법은요? 예전에는 등 산 을 주 로 했는데 요즘은 도심에서 멀리 벗어나지 않는 곳에 있는 둘레길을 자주 갑니다. 부산의 광안리부터 해안 길을 따라 오륙도까지가 저의 추천코스인데 한 시간 반정도 걸립니다.

Q. 나에게 파카란?

들도 하 는 사람 한다 고 말 미소를 모르고 잘 욕 무섭고 명)뒤의 장 에서의 건 오털(별 있지만 그 것 같 습 니다 . 현 계 시 고 인 고 말 알 잘 하는 누 구 보 다 에 계시는 우리의 곁 어려 움 을 상 항 면 요하 언제든 필 십니다. 이 백그라운드 것 처럼 그래왔던 께하 는 금까지 함 지 ! 상 님 기감 와 항 은 늘 저희 드리고 싶 앞으로도 요! 부탁 게 세 쉽 주 고 어 리 되 요ㅋㅋ 그 기감님이 그만하세 좀 욕 말은 ㅋ 마시고요.ㅋ 흥분하지 원) 김태원 사 (금구생산

파카에서 열심히 일한 덕분에 두 딸아이 대학 졸업을 다 시키고 여태 크게 부족한 것 없이 살아왔던 것 같습니다. 현장 사원들과 마음을 맞춰 가며 힘들어도 서로 웃으면서 일할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 일에 대한 만족도라는 것이 그런 것 같습니다. 서로 미루는 것 없이 각자에 업무에 성실히 하고 서로 도우며 힘이 되어 주면 다들 일할 맛이 나겠죠. 다른 것은 몰라도 파카에서는 착한 사람들을 뽑는 능력이 탁월한 것 같습니다. 2012 7+8

9


칭찬릴레이 PHK 스마일맨 Mobile Hydraulic BU 황규민 사원 파카코리아(주)

솔선수범하는 MCDA활력소 MONO조립셀 남선우 사원 (주)파카한일유압

모바일 유압에서 모노조립을 하는 황규민 사원을 칭찬 합니다. 황규민 사원은 모바일 유압팀에서 항상 반짝반짝 빛나는 보석 같은 존재입니다. 주어진 일은 물론 다른 사람들이 힘들어하는 일도 먼저 두 팔 걷어붙이고 솔선수범하는 황규민 사원이 있는 자리는 언제나 빛이 나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AUTO에 지원을 나가 일하고 있는데 언제 어디서든 그의 성실함 또한 빛을 발합니다. 이러한 우리 황규민 사원의 트레이드 마크는 바로 스마일입니다. 작은 대화에서부터 딱딱한 일 얘기까지 모든 자리에서 웃음으로써 맞아줍니다. 회식자리에서도 황규민 사원의 스마일은 빛을 발해 즐거운 회식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그래서 동료들도 언제나 황규민 사원과 같이 있길 좋아합니다. 그냥 같이만 있어도 기분 좋아지게 만드는 해피 바이러스*^^* 황규민 사원을 알립니다.

우선 부족한 저를 칭찬해 주신 동수형님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MONO 조립셀의 남선우 사원을 칭찬하고자 합니다. 나이는 어리지만 이해심이 많고 항상 자기자신 보다는 주변의 동료를 먼저 위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고, 최근에는 생산물량이 많이 줄어들어 어두운 분위기 이지만 웃음과 밝은 말투로 좋은 분위기를 만들려고 노력하는 모습에 작은 감동까지 느끼게 됩니다.자신의 업무 또한 성실과 의욕이 넘치는 솔선수범하는 자세를 보여주고 있고 부서 뿐만이 아니라 회사 생산현장 전체의 활력을 불어넣는 역할까지도 잘 감당하고 있습니다. 두 아이의 아빠로서 가정에 충실하고, 회사 일도 잘 하는 선우의 앞날에 좋은 일만 가득하기를 기도합니다…!!

공조의 야간천사 생산팀 유옥순 사원 (주)파카공조

FC의 따뜻한 형 보전 정태준 반장 (주)파카하니핀커넥터

먼저 저를 추천해준 서동건 사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하며, 이번에 같은 팀에서 일하지만, 야간근무를 주로 하시는 유옥순 사원님을 칭찬하려고 합니다. 건강이 그리 좋은 편이 아니심에도 불구하고, 언제나 본인의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하시며, 동료간의 우애도 깊습니다. 힘든 야간 근무를 하시면서도, 남을 배려할 줄 아시고 언제나 웃는 얼굴을 보여주시면서 열심히 하시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유옥순 사원님! 언제나 미소를 잃지 마시고, 주간근무도 함께 해봤으면 좋겠네요. 언제나 파이팅입니다!!

먼저 부족한 게 너무도 많은 저를 칭찬해 주신 노종국 형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저 자신을 다시금 되돌아 볼 수 있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이번에 소개 드릴 분은 보전팀의 정태준 반장님 입니다. 정반장님은 항상 조용하게 묵묵히 맡은 바 책임을 다할 뿐 아니라 일상 생활과 일에 있어서 아무리 궂은 일도 먼저 나서서 성심 성의를 다해 열심히 임하시는 모습이 직장 후배에게 큰 본보기가 되었습니다. 반장으로써 당연한 모습으로 여겨 질 수도 있지만 오랜 직장 생활과 삭막한 사회구조 속에서 잊혀지고 있는 선후배간의 정을 중요하게 생각하여 유대관계를 돈독히 하는 모습은 후배로써 큰 귀감이 되었습니다.

입사/전입을 축하합니다. (주)파카공조

파카코리아(주) PHK

10

Pneumatic 영업 Pneumatic 영업 백성재 사원 김태준 사원 2012.7.9 입사 2012.7.9 입사

Inst. Sourcing 고형준 과장 2012.7.9 입사

Country HR 박성은 사원 2012.8.6 입사

SSD 영업 김주형 사원 2012.8.6 입사

<Life@Parker>

영업 Admin 이슬기 사원 2012.8.6 입사

GM Asst. / Lean 박지혜 사원 2012.7.11입사

생산팀 이상미 사원 2012.7.1입사

생산팀 임성옥 사원 2012.7.1입사

생산팀 박은정 사원 2012.7.1입사

생산팀 김정인 사원 2012.7.1입사

(주)파카하니핀커넥터

생산팀 김미자 사원 2012.7.1입사

Engineering 강봉한 사원 2012.6.18입사

FC Sales 이창환 사원 2012.7.2입사

KMSC Sales 김상두 과장 2012.6.18입사


장기근속자

경조사 계열사

부서

호칭

이름

날짜

내용

(주) 파카 공조

생산팀 생산팀 생산팀 Engineering Biz.Develop 생산팀 Biz.Develop

주임 사원 사원 과장 대리 사원 대리

방현배 강성희 이영숙 이홍주 김태진 옥숙희 전용석

6월 21일 6월 16일 7월 1일 7월 7일 7월 15일 7월 31일 8월 1일

장인별세 자녀결혼 형제결혼 장인회갑 모친회갑 형제 상 자녀출산

영업 보전 호스생산 금구생산 호스생산 호스생산 Engineering 호스생산 금구생산 Engineering

부장 사원 사원 사원 사원 사원 과장 직장 사원 사원

임석연 김민성 성기용 장순자 장병주 강경성 전종훈 우종수 김기선 김경대

6월 20일 6월 25일 7월 1일 7월 1일 7월 12일 7월 16일 7월 19일 7월 20일 7월 23일 8월 11일

조모별세 장인칠순 본인결혼 본인결혼 장인칠순 장모회갑 모친회갑 부친별세 부친별세 자녀 돌

P H K

CIC BU 생산 M-Hyd BU Eng CIC BU SCM M-Hyd BU 생산 M-Hyd BU Eng CIC BU QA HRM-Hyd BU SCM M-Hyd BU Eng CIC 영업 M-Hyd BU Eng

사원 과장 사원 사원 사원 과장 상무 사원 과장 과장 과장

황동철 이성민 박승기 안지헌 이명호 박충하 정태지 우정은 이성민 윤정섭 이성민

6월 9일 6월21일 6월26일 6월30일 7월 1일 7월 5일 7월18일 7월18일 7월23일 7월25일 7월28일

자녀출산 모친회갑 동생별세 본인결혼 장인회갑 장인별세 자녀출산 조부별세 장인회갑 장인회갑 부친회갑

K F D

생산

사원

조현창

6월26일

자녀출산

(주)파카 하니핀 커넥터

파카 코리아 (주)

(주)파카하니핀커넥터 호스생산&금구생산 성기용&장순자 본인 결혼

파카코리아㈜ PHK M-Hyd BU 생산 안지헌 사원 본인 결혼

(주)파카하니핀커넥터 Engineering 김경대 사원 자녀 돌

파카코리아㈜ PHK CIC BU 생산 황동철 사원 자녀 출산

파카코리아㈜ KFD 생산 조현창 사원 자녀출산

파카코리아㈜ HR 정태지 상무 자녀 출산

계열사

부서

호칭

이름

근속년수

(주)파카한일유압

생산2팀 생산2팀 생산1팀

사원 사원 사원

조익희 김동수 박준식

10년 10년 10년

(주)파카공조

Biz.Develop R&D 품질보증팀 생산팀

과장 과장 사원 계장

박명배 차종훈 이미화 이동훈

15년 15년 15년 10년

(주)파카 하니핀 커넥터

영업 금구생산 호스생산 인사총무 금구생산 호스생산 보전 호스생산 금구생산

부장 반장 사원 상무 사원 사원 사원 사원 사원

손봉수 이정일 설성욱 배상원 장순자 이종철 김태암 임숙희 이경철

20년 20년 20년 15년 15년 15년 15년 15년 10년

P H K

SCM Enginee

과장 과장

조범진 김선근

5년 5년

K F D

SSD 영업 CIC 영업

사원 과장

강응모 이경렬

5년 5년

파카 코리아 (주)

손봉수 부장(20) ㈜파카하니핀커넥터

이정일 반장(20) ㈜파카하니핀커넥터

설성욱 사원(20) ㈜파카하니핀커넥터

배상원 상무(15) ㈜파카하니핀커넥터

장순자 사원(15) ㈜파카하니핀커넥터

이종철 사원(15) ㈜파카하니핀커넥터

김태암 사원(15) ㈜파카하니핀커넥터

임숙희 사원(15) (주)파카공조

윤순옥 사원(15) (주)파카공조

이경철 사원(10) ㈜파카하니핀커넥터

백진희 사원(10) (주)파카공조

주정소 주임(10) (주)파카공조

전은희 사원(10) (주)파카공조

이경애 사원(10) (주)파카공조

박준식 사원(10) (주)파카한일유압

김동수 사원(10) (주)파카한일유압

조익희 사원(10) (주)파카한일유압

박병두 GM(5) (주)파카공조

정상길 상무(5) (주)파카공조

이경렬 과장(5) 파카코리아㈜

조범진 과장(5) 파카코리아㈜

강응모 사원(5) 파카코리아㈜

김선근 과장(5) 파카코리아㈜

2012 7+8 11


Enjoy & Plus

지난호~그것이 알고싶다 파카하니핀 코리아 FY12 예상실적

FY13 계획

• 매출액($) : 3억 8천 9백만$ (Plan 대비 96.3% 달성예상)

• 영업이익률(ROS) : 13.8%

• 매출액($) : 4억 1천 8백$

• 영업이익률(ROS) : 12.8% (Plan14.1% 대비 12.8% 달성예상)

(주)파카하니핀커넥터

파카코리아(주) PHK

경영방침

다음호에는

지난 호 Issue &Focus 파카 하니핀 코리아의 FY13 목표 매출액은 얼마일까요?

• • • • • •

파카코리아(주) KFD

경영방침

매출 1억5천2백만, ROS 16.5% 달성 ISO 18752 글로벌 호스 개발 및 마케팅전략 수립 저압제품 신규 사업전략 수립 해양조선 서비스센터 성장 전략 수립 모든 공정의 지속적인 품질 혁신 개발신제품 IPV 목표 80% 달성

경영방침

• 신제품 적기 개발 및 신규시장 확대 • 손익구조 개선에 기여하는 Win Strategy 시행(Lean, Pricing, Procurement) • 기술역량 확충 및 품질 수준 향상 • 업무효율 증진 및 일체감

(주)파카공조

(주)파카한일유압

경영방침 • • • • •

• Non-engine platform 제품의 국산화 speed up • 신공장 착수 및 완공 • Oil&Gas business 를 위한 토대 구축 • Process filter 의 신규 국산화를 위한 준

경영방침

이익목표 달성 신제품 개발 및 신시장 개발 성장을 통한 경쟁력 향상 기술 역량 강화 효율적 경영 System 구현

• • • • •

상호 발전적 노사관계 정착 독자적 기술역량 확보 제품 및 거래선 다변화 Visual Management 생활화 지속적인 원가절감 혁신 활동

지난 호에 소개된 High Performance Team의 성공 요소 3가지는 무엇일까요?

내가 대통령이 된다면? 다음 호 테마는 <내가 대통령이 된다면?>입니다. 어린 시절 누구나 한 번쯤은 꿈꿔보았을 장래희망을, 다시 한번 떠올려 보면서, 대선공약을 마음껏 펼쳐보세요 ~ 채택되신 분들께는 소정의 상품권이 지급되오니 부디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다음의 HR사이트에서 지난 호 보기가 가능합니다.

http://forums/sites/asiapacific/home/HR/Korea/default.aspx

지난 호 Parker人 Story의 주인공! 외.로.운. 임호택 사원의 최근 관심사는 무엇일까요?

독자후기 지난 5월 2일 파카코리아와 1사1촌 자매결연을 맺은 평창군 미탄면 마하리 OOO마을은 어디일까요?

<지난 호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여러분의 정답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상품권이 지급되오니, 지난 호와 사진을 힌트로 해서 위의 정답을 맞춰주세요.

12

<Life@Parker>

발행인 : 유시탁 / 발행일 : 2012년 08월 30일 / 발행처 : Parker Hannifin Korea Country HR 서울시 강남구 도곡동 949-3 캠코양재타워 18층 기획, 취재, 편집 : 박상경, 이민화, 양인영, 피윤정, 박지혜, 박성은

28edition  

life@parker. newsletter

Read more
Read more
Similar to
Popular now
Just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