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 트레킹
▶ 오토바이 투어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사파에서는 빼 놓을 수 없는 활동이 트레 킹이다. 산길을 걸으면서 소수민족이 만들어 놓은 계단식 논과 강가, 소수민족들이 사는 마을 등의 코스를 걸으며 자연과 독특한 문화를 감상하는 즐거움을 만끽해보자. 혼자 구글맵을 켜놓고 지도를 보면서 트레킹을 즐기는 것도 좋은 방 법이다. 하지만 숙소에 부탁하면 소수민족 가이드와 함께 트레킹을 할 수도 있다. 오지에 사는 소수민족 가이드들이 모두 외국어와 상업 에 능통하다는 것이 정말 재미있다.
사파 시내에는 곳곳에서 오토바이 렌트를 하고 있다. 오토바이 기종 마다 빌리는 시간마다 가격이 다른데 약간의 흥정도 가능하다. 사파 에는 12개의 소수민족들이 흩어져 살고 있고 마을마다 자기들만의 독특한 생활양식이 있다.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어우러져서 비슷하면 서도 참 다르게 살고 있는 사람들을 구경하면 느끼는 것이 많다. 이런 모습을 모두 감상하려면 트레킹으로는 어렵고 오토바이를 빌려 한 바퀴 둘러보면 좋다. 길목마다 작은 상점과 쉬어갈 수 있는 곳들이 많 아서 10~20만동 정도 하는 1일 렌트비가 아깝지 않다.
▶ 홈스테이
▶ 캇캇마을 투어
사파에는 홈스테이를 운영하는 가정들이 많다. 여행사를 통해 알아 볼 수도 있고 숙소를 잡을 때 홈스테이가 가능한 숙소를 잡으면 이용 할 수 있다. 소수민족 집에서 함께 식사를 하고 맥주를 마시며 다국적 외국인 여행자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친구가 되는 경험은 정말 소중 한 추억이 될 것이다.
캇캇마을 투어는 사파 읍내와 가까워서 많은 관광객들이 거의 필수 로 다녀오는 코스이다. 캇캇마을은 크게 원을 그리며 한 바퀴 돌며 마 을을 볼 수 있어서 관광하기에 편리하다. 간단한 전통공연과 큰 물레 방아들 볼거리들을 관광 상품으로 개발해 놓았다. 입장료: 5만동
68
Korean News in Hano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