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 Francisco Journal (샌프란시스코 저널) March, 2018

Page 62

[ 신앙칼럼 ]

자기 경영에 성공해야 합니다! 요즘 평창 동계올림픽의 열기가 아직도 화제입니다. 한국 선수들이 금메달을 따내는 모습은 정말 감동적입니다. 그런 가운데 불미스런

최승환 담임목사 산호세한인침례교회

이야기들이 들려서 사람들의 마음을 안타깝게 만듭니다. 스노보드 황제라 불리는 숀 화이트라는 미국선수가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그런데 그의 성추행 사건이 불거지면서 그의 금메달의 영광이 하루아침에 퇴색되어지고 말았습니다.

그런데 사실 그런 기사를 읽으면서 느끼게 되는 것은 우리 인간은 자신을 관리할 능력이 없다는 겁니다. 우리 안에는 타락한 인간의 본성이 있어서 언제나 늘 이기적이고, 탐욕적입니다. 그래서 성공의

많은 사람들이 인생을 살아가면서 전문분야에서 뛰어난 기량을 선보이면서도 자기 경영에 실패함으로 바닥으로 추락을 하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자리에 올라가면 이 교만이 고개를 쳐들기 시작하는 겁니다. 그러면 마음의 중심을 잃게 되고, 도덕성을 잃게 되고, 자신의 만족과 쾌락을 위해 불법과 불의와 타협을 하게 되는 겁니다. 그리고 그것은 반드시 밝혀지게 되어있다는 사실을 그들은 망각하게 됩니다. 그렇게

타이거 우즈는 아마도 스포츠 선수로서 최고의 명성과 부를 얻은 사람일 것입니다. 그런데 그는 아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러 여인들과 불륜을 저지른 것이 발각이 되었습니다. 그의 이름은 하루 아침에 수치스런 이름이 되고 말았습니다. 그의 골프 실력은 여전히 뛰어납니다. 그러나 이제 어느 누구도 그를 존경하지는 않습니다.

사냥꾼의 덫에 걸린 짐승처럼 파멸해 갑니다. 우리는 그래서 늘 하나님의 능하신 손 아래서 겸손해야 합니다. 겸손할 줄 모르는 사람은 언젠가는 망하게 되어있습니다. “교만은 패망의 선봉이요. 거만한 마음은 넘어짐의 앞잡이니라”

자기 관리에 실패한 대표적인 사람을 손 꼽으라면 휘트니 휴스턴을 말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녀는 전 세계적으로 1700만장이라는 음반 판매를 기록한 최고의 가수입니다. 그렇게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던 그녀가 48세의 젊은 나이로 갑자기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랬습니다. 그러나 겸손함으로 하나님을 의지하는 사람은 늘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살아가기 때문에 자기 경영에서 성공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한해 자기 경영에 성공하는 삶을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녀의 사망 원인은 마약 중독이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세상에서 성공의 정점을 달리고 있던 사람들이 어느 날 갑자기 인생의 나락으로 떨어지는 일들을 보면서 참으로 안타까운 생각이 들게 됩니다. 그리고 그 원인들은 대부분이 자기관리 실패 였다는 겁니다.

모든 전화는 익명이 보장됩니다.

힘들 땐 수화기를 드세요.

(408) 988-1111 저녁 7~저녁12시까지 상담전화를 받습니다.

북가주 생명의 전화 Life Line Northern California 62

I ♥ SF Journal


Issuu converts static files into: digital portfolios, online yearbooks, online catalogs, digital photo albums and more. Sign up and create your flip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