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ish Culinary Paths, 폴란드 味의 道

Page 29

폴란드 요리의 역사

가 재

수 프

에서 얻은 재료로 겨울을 나기 위한 보존 음식을 만들었으며 잘 갖춰진 지하실 에는 절인 야채, 육류 제품, 과일 주스, 잼, 집에서 담근 술(nalewka  : 날레브카) 와 리쾨르(likier: 달고 향기있는 독한 술)등이 있었습니다. 최고의 제품들은 특 별한 행사 및 공휴일을 위해서 사용되었으며 사치품 및 해외제품, 예를 들면 감 귤류와 같은 것은 도시에서 구매하였습니다. · 어려운 정치적, 경제적 상황에도 불구하고 귀족들은 요리사를 계속 보유하였습 니다. 그러나 경제적인 상황으로 인해 주부들은 점점 더 많이 주방 관리에 참여 하게 되었고 심지어 같이 주방의 일도 하였습니다. 어려운 경제때문에 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도와 주고 작은 돈으로 가족을 잘 부양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조언을 얻을 수 있는 가이드 형태로 발행되는 출판물들이 인기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그 중 가장 자주 언급되고 인용되는 옛 요리책의 저자는 칼 럼니스트 겸 여성 신문사에서 일하며 여성의 해방을 위해 행동하였던 루치나 츠비에르차키에비초바(Lucyna Ćwierczakiewiczowa , 1829–1901)이며 그녀의 베 스트 셀러는 365 obiadów za pięć złotych(1858년, 365일 5 즈워티로 점심 식사) 였습니다. 그녀의 출판물들은, 그녀가 살아 있을 때 반복적으로 갱신되어 그 시 기 기준으로 보면 엄청난 수량인 10만 사본 이상을 달성하였습니다. 그녀의 조 리법을 현재까지 사용되는 개정 출판물을 통해 쉽게 서점에서 구할 수 있다는 것은 츠비에르차키에비초바의 많은 인기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가정 관리와 맛 있는 메뉴에 대한 숙련된 계획은 20 세기 초반에 매우 중요했습니다. 젊고 미숙 한 주부들은 주방에 대한 지식을 얻기위해 인기있는 요리책 뿐만 아니라 신문 을 읽었습니다. · 1차와 2 차 세계 대전(1918–1939)기간의 요리는 상대적으로 비싼 고기를 많이 사용하여 만들어졌는데 가장 바람직한 것은 쇠고기나 양고기였으며 동물의 내 장과 가금류도 즐겼습니다. 물고기는 단식기간이 아니라도 많이 먹었으며 특별 한 진미로는 가재가 있었습니다. 가재의 계절은 봄에 시작하였는데 주 요리 중 하나는 가재를 물 또는 와인과 물을 섞은 것에 넣어 삶은 후 칼을 사용하지 않 고 먹는 요리였습니다. 또한 부유한 사람들을 위해서는 프랑스식 가재 스프 또 는 버터를 기반으로한 소스와 함께 나오는 가재요리와 같은 세련된 요리가 있 었습니다. · 델리 상점 또는 식민지 가게에서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제품을 살 수 있었습니 다: 커피, 초콜릿, 차, 술 또는 고객의 요청으로 준비되는 가공육 등. 그리고 19 세기 후반에 나타난 전문 커피 로스터 덕분에 아마추어도 집에서 좋은 커피의 맛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폴란드에서는 커피 로스터보다 더 일찍 최초의 초콜 릿 공장이 운영되기 시작하였는데 본 공장은 1851년 카롤 베델(Karol Wedel )이 문을 열었으며 초콜릿과 사탕뿐만 아니라 폴란드 사람들에게 유명한 초콜릿에 부드러운 크림 또는 마시멜로가 함유된 프타시에 믈레츠코(Ptasie mleczko)와 베델 케이크(헤이즐넛 크림을 층층이 쌓아 초콜릿으로 덮은 웨이퍼)를 생산하 였습니다.

27


Turn static files into dynamic content formats.

Create a flipbook
Issuu converts static files into: digital portfolios, online yearbooks, online catalogs, digital photo albums and more. Sign up and create your flipbook.
Polish Culinary Paths, 폴란드 味의 道 by Ministry of Foreign Affairs of the Republic of Poland - Issu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