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호 월간 다시서기

Page 14

다시서기 소식을 전합니다

사업지원팀

2월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 성프란시스대학 13기 수료식 및 14기 입학식 2월 13일 오후 4시, 성공회대학교 성미가엘성당에서 13기 수료식이 있었습니다. 1년의 과정을 잘 마치시고 학사모를 쓰시게 되었는데, 앞으로의 나날도 응원하겠습니다. 떠나간 13기를 뒤로 하고 새롭게 14기 26명의 선생님이 성 프란시스대학 인문학과정에 참여하시게 되었습니다. 많은 내빈과 인문학과정 졸업생들, 센터 실무자들이 2월 28일 문 화공간길에 모여 이분들의 입학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습 니다. 인문학과정 14기 파이팅!

■ 서울시 노숙인 자활프로그램 사업 진행자 회의 성프란시스대학 14기 입학식_문화공간길

20일, 서울시청 시민청에서 문화공간길의 프로그램사업(인 문학, 길까페)을 포함한 노숙인 자활프로그램 사업 진행자 회의가 있었습니다. 서울시 소속의 여러 시설에서 노숙인을 위한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진행자들이 모여 서로 의견을 나누고 애로사항을 공유하는 등 상호 발전을 위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 센터 사업 평가회의 8일, 센터장, 행정실장, 현장실장, 각 팀 팀장, 각 팀 대리, 총무 등이 모여 각 팀의 현안과 논의를 통해 다시서기센터의 2017년 사업을 평가하고, 2018년 계획을 논의하기 위한 ‘센터 사업 평가회’을 가졌습니다.

운영지원팀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 2018년 다시서기 설 명절 행사 16일, 설 명절을 맞이하여 다시서기센터에서도 설날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설 연휴 4일동안 아침, 점심, 저녁 3끼 식사를 제공하고, 설 당일에는 윷놀이, 제기차기, 노래자랑, 활쏘기 등 즐거운 명절 놀이와 차례를 지내며 고향에 내려가기 힘든 이용인 분들과 함께 뜻깊은 설 명절을 보냈습니다.

■2018년 임시주거지원사업 접수 시작

2018년 설 명절 공동차례상

노숙 혹은 노숙 위기의 대상자에게 쪽방 혹은 고시원 등의 염가숙소를 지원 하는 임시주거지원 사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신청 접수 후 약 1주일 내 심사를 통해 합격자로 선정되면 최 소 1달 이상의 주거와 생활용품 지원을 해드립니다. 주거 지 원 이외에 기초생활보장제도 신청 절차 지원, 고용지원센터 사례 연계 등의 사례관리도 함께 지원할 예정입니다.

■ 지원주택제도화 추진위원회 발대식 참석 1일, 알콜중독이나 정신과 질환으로 인한 만성 노숙인 문제 해결을 위한 대안으로 주거지원우선서비스모델인 지원주택 이 시범 운영되고 있습니다. 향후 노숙문제 해결과 접근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지원주택이 법적으로 14 제도화 추진위원회 발대식에 참여하여 함께 하였습니다. 요건을 갖춰 제도화 되어 더 많은 노숙인분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14


Issuu converts static files into: digital portfolios, online yearbooks, online catalogs, digital photo albums and more. Sign up and create your flip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