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 and Won Asian Fellowship

Page 13

아니라 저희도 실행하는 데에서 많은 것을 얻었고 리더십 육성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동시에 봉사활동은 딱 한번에 하는 것이 아니고 지속적으로 박애정신을 가지고 꾸준히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나중에 저희 다음의 4기 5기 등 리앤원 아펠짱들 도 지속적으로 의미있는 봉사활동을 할 수 있으면 아이들에게 정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10월 봉사활동 소감│굴잔

10월 27일 안산에 있는 다문화가정 아이들을 중심으로 하는 봉사활동을

갔다 왔습니다. 모두들 쉬고 싶은 주말이라 처음에 안산으로 출발했을 때 몸과 마음이 지쳐 있었습니다. 하지만 안산에 도착했을 때 방긋방긋 웃는 친구들과 신나는 아이들을 보면서 저도 모르게 마음에 기쁨이 생기고 금세 에너지가 넘치게 되었습니다. Part 1: 다문화가정 출신 롤모델 성공스토리 다문화가정센터에 도착한 다음에 김희도 조교님과 몇 명 학생들이 간식을 준비하고 나머지 1부 학생들은 발표할 PPT 내용을 열심히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곧 아이들이 다문화가정센터에 들어왔는데 처음에는 아이들이 생각보다 많지 않고 또 어린 초등학생들이라서 활동이 잘 이루어질까 걱정하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학생들이 조별로 이민자/다문화가정 출신 롤모델 성공스토리를 조사했던 PPT 내용으로 발표를 하게 되었는데 1조는 정치인 (이 자스민), 2조는 연예인 (인순이), 3조는 스포츠 (강수일), 4조는 기업인 (김종훈, 장도원, 장진숙 부부)에 대해서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서 조별로 나누어 간단한 퀴즈를 준비해 놓았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집중을 시키기 위해 노력해도 역시 어린 초등학생들이라서 발표하는 동안 말을 잘 안 들으려고 하며 집중력이 떨어질 듯 하였습니다. 하지만 들은 발표 내용을 가지고 퀴즈를 했는데 모든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질문에도 거의 답을 맞추어 응답해서 너무 놀라웠습니다. 이렇게 1부를 마치게 되었습니다. Part 2: “나는 사람이 되고 싶다” 2부에서는 아이들한테 종이를 나누어주고 각자 “나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다” 라는 주제로 그림을 그려보기 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활동을 통해서 아이들의 도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각자 자신이 되고 싶은 직업과 미래의 모습을 열심히 그려 봤습니다. 다양한 직업들이 나왔는데 그 중에서 어는 학생은


Issuu converts static files into: digital portfolios, online yearbooks, online catalogs, digital photo albums and more. Sign up and create your flip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