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n_165

Page 7

CANADA EXPRESS NEWSPAPER

Mar 26, 2010

사 회

07

시민혈세로 프로하키팀 지원 논란

8 , 2 0 0만 달러의 예산으로 건설된 아보츠포드의 스포츠 센터 .

아보츠포드의 일부 주민들이 자신들이 내 는 세금으로 프로 하키구단인 아보츠포드 히트 (Heat)팀을 지원하는 것에 대해 분노하고 나섰 다. 아보츠포드 시의회는 지난 15일, 히트 팀이 최 소한 연간 570만 달러의 수익을 올리는 것을 보 장해 주는 합의안을 통과시켰다. 또한 이번 승인 에 의해 히트 팀은 연간 임대료가 20만 달러에 달하는 Abbotsford Entertainment and Sports Centre를 수익이 발생하지 않는 한 무료로 사용 할 수 있게 되었다. 만일 수익이 발생할 경우, 총 수익의 60퍼센 트는 구단이 갖게 되며 나머지 40퍼센트는 시의 세입으로 들어오게 된다.

이에 대해 비평가인 릴리 캐틀러 씨는 시의회 에서는 당초에 아메리칸 하키 리그 소속의 히트 팀과 아보츠포드 시가 경기장을 통해 수익을 올 리겠다고 약속했지만 결국 그 약속을 깼다고 비 판했다. 그는 특히 시에서 경찰관에게 급여를 지불하 는 것에 어려움을 느낄 정도로 재정상황이 좋지 않은 때에 이런 지출이 발생한 것에 대해 문제점 을 제기했다. 아보츠포드 지역은 캐나다의 살인 수도라는 오명을 쓸 정도로 최근 들어 강력범죄 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 8,200만 달러를 들여 건설된 7천 좌석을 보유 한 하키 경기장은 납세자들의 혈세를 통해 지난 해에 완공됐다.

아보츠포드는 히트 팀에게 이 경기장 내의 선 물상점을 위한 공간을 제공해 주었으며 히트 팀 과 방문팀이 무료로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었다. 뿐만 아니라 보다 나은 비디오 장비 구 입을 위해 25만 달러까지 지원해 줄 예정이다. 아보츠포드 납세자 연맹의 빈스 디만노 회장 은 이번의 결정으로 인해 시는 하키 팀에게 10년 에 걸쳐 무려 5,700만 달러나 되는 수익을 보장 해 주게 되었다고 말하며 “이는 결국 빚이라고 할 수 있다. 아보츠포드는 모든 재정적 위험을 떠안게 된 반면에 히트 구단은 아무런 위험부담도 갖지 않 게 되었다. 시의 결정은 어처구니없는 돈 퍼주기 이다”라고 비난했다. 디아노 씨는 시에서는 일반 적으로 프로 하키 팀에게 수익을 보장해주지 않 는다고 덧붙였다. 현재 히트 팀의 경기는 평균 3,300명의 관중 이 입장하는데 이 정도 수준으로는 히트 팀에서 보장받은 570만 달러의 수익을 올리는 것이 불 가능하기 때문에 결국 시에서는 시즌이 끝날 때 마다 275,000달러의 보조금을 지불할 것으로 보 인다. 캐틀러 씨는 아보츠포드시는 도로복구 예산 이 1,800만 달러나 부족하기 때문에 휘발유 세 를 인상하게 될 것이라고 말하며 필요한 곳에 써도 모자라는 예산을 엉뚱한 곳에 쓰고 있다 고 주장했다. 또한 디만노 씨는 현재 시에서는 마츠키 커뮤 니티 풀장의 업그레이드 비용인 7만 달러가 없 다는 이유로 이 풀장을 폐쇄하는 방안을 검토하 고 있다고 말하며 이런 상황에서 프로팀을 지원 하기 위해 거액을 쓰는 것이 도무지 납득할 수 없다고 언급했다.

샐리 임 (직통 7 7 8 . 8 8 2 . 6 0 6 3 ) 1 5 5 0 8 - 1 0 4 t h A v e . , S u r r e y , B C .

kspencer@theprovince.com

캐나다 현지 뉴스 전문지 CANADA EXPRESS는 CANWEST NEWS SERVICE와 한글판 독점 계약으로 출판됩니다. 본사 및 CANWEST사의 저작물을 허가없이 사용, 복사, 전재, 출판 등을 할 수 없습니다.


Issuu converts static files into: digital portfolios, online yearbooks, online catalogs, digital photo albums and more. Sign up and create your flip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