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MILY 2017 Summer Issue No.17

Page 30

교육부서 이야기

에바다부

주께서 구원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서대문교회 에바다부는 청각장애인 과 일반 성도들(청인)이 함께 수화로

에바다부 박현욱 강도사

수화를 배워보아요~ “주께서 구원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하나님을 찬양하며 예배를 드리는 부 서입니다. 예배시간과 장소는 주일 오 후 2시에 306호에서 수화예배를 드 립니다. 공예배(금요성령집회, 주일 2,3부 예배)에 수화통역이 있습니다. 수화를 배우고 싶은 분들을 위한 수화 교육도 거목훈련 특별과정으로 진행 됩니다. 여러분 모두가 청각장애인에 게 관심을 갖고 수화를 배운다면 청인 과 청각장애인이 함께 예배하며 사역

주께서

구원받는

오른 주먹의 1,2,5지를 펴 왼 주먹의 5지를 펴서 세우 서 손등이 밖으로 향하게 하 고, 그 끝을 오른 주먹의 1,5 였다가 위로 올리면서 1,2 지 끝으로 잡아 올린다. 지를 접고 5지만 세운다.

사람을 두 주먹의 4,5지를 펴서 끝 이 위로 향하게 맞대고 세워 양옆으로 두 번 약간 돌리며 벌린다.

하는 더가족 서대문교회가 될 것입니 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청각장애인은 어떤 방법으로 대화를 할까요? 청각장애의 정도에 따라 각 각 다르지만 수화를 사용하는 청각장 애인, 입모양을 읽고 대화하는 청각장 애인, 필담으로 대화하는 청각장애 인, 수화와 입모양 모두 사용하는 등 다양합니다. 청각장애인과 소통할 수 있는 수화를 배워봅시다.

30 The Family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1·5지를 펴고 손등이 밖으 1·5지를 펴서 1지가 위에 5 모로 세운 왼 주먹의 손목을 로 향하게 쥔 두 주먹을 상하 지가 아래에 놓이게 하여 약 모로 세운 오른 주먹으로 두 로 동시에 두 번 움직인다. 간 구부린 오른 주먹을, 같 번 두드린다. 은 모양의 왼 주먹의 5지 밑 에 댔다가 왼 주먹의 1지 위 에 올려 놓는다.


Issuu converts static files into: digital portfolios, online yearbooks, online catalogs, digital photo albums and more. Sign up and create your flip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