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브더칠드런 109호 소식지

Page 11

신생아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 시즌 2

캠페인 참여자 이야기 2008년 10월 7일에 시작된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시즌 2. 캠페인 시작 4개월이 지난 지금까지 3만 여개의 키트가 판매되었고, 2만 여개 의 모자가 세이브더칠드런에 도착했습니다. 캠페인이 종료되는 올해 3월 31일까지는 아직도 더 많은 모자가 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하나의 모자로 한 생명을 살리기 위해 캠페인에 참여해주시는 후원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모자와 함께 보내주시는 따뜻한 사연들 이 모자를 정리하고 수합하는 세이브더칠드런 직원들의 마음을 더욱 훈훈하게 합니다. 이번 소식지에서는 방학 중에도 모자뜨기에 참여한 인 천 가톨릭 스카우트 학생들의 이야기와 전교생이 모자뜨기에 동참한 강원도 서화중학교 이인자 선생님의 편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2009년 1월 9일(금) 오후 4시 30분. 부천시 소사구 범박동에 위치한 한 성당. 스카우트 복장을 단정히 차려 입은 초등학생 16명과 10명의 어머니들이 모였습니다. 방학 중이었지만 단체 모 자뜨기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특별히 한자리에 모인 인천 가톨릭 범박 해오름대 학생들. 학생들은 강의를 위해 서울에서 찾아온 손뜨개협회 선생님들의 도움을 받아 뜨개질을 시작했습니다. 함께 한 어머니들도 왕년의 뜨개 질 실력을 되짚어 떠올려 가며 자녀들과 함께 코잡기부터 배웠습니다. 초보자들에게 가장 어렵다는 코잡기를 무 사히 지나고 나니 겉뜨기 안뜨기 부터는 어머니의 도움 없이도 자신있게 해나가는 여학생들도 제법 많았습니다. 물론 한편에서는 어머니의 도움 없이는 진도가 더딘 남학생들의 모습도 보였지만요. 하지만 뜨개질이 능숙하거 나 조금 서툴거나 하는 차이는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어머니들과 자녀들이 함께 아프리카 말리의 아기들을 생각 하며 하나의 모자를 뜨는 그 시간은 따뜻함으로 가득했으니까요. 학부모로서 딸과 함께 행사에 함께한 김현숙님은“신문을 보고 캠페인에 대해 처음 알게 되었어요. 원래는 딸아 이와 둘이서만 할 생각이었는데 홈페이지에 가보니 단체 신청이 있는 것을 알고 이런 좋은 취지의 캠페인을 더 많은 아이들이 함께 하면 보람될 것 같아 이렇게 오늘 단체로 모자를 뜨게 되었습니다.” 라고 전하셨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김영현(소안초등학교 5학년)학생은“뜨개질은 해봤지만 모자뜨기는 처음이었어요. 조금 복잡하긴 하지만 오늘 핸드폰 고리 크기의 모자뜨기를 배웠으니까 집에 가서 실제 신생아가 쓸 모자를 쉽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모자뜨기에 열중인 범박 해오름대 학생들과 어머니들

강원도 서화중학교 이인자 선생님의 편지

강원도 인제군 서화면 천도2리에 위치한 서화중학교는 휴전선을 코앞에 두고 위치한 작은 산촌학교입 니다.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자라는 아이들이라 밝고 순수합니다. 우리 학교 전교생 73명이 모자뜨기에 참여하여 완성된 모자를 보냈습니다. 153개 정도입니다. 처음 만져보는 털실과 바늘이고, 중학생이고 남녀공학이다 보니 모자를 뜨는 동안 웃지 못할 일도 많 았지만, 정말 행복하고 재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맨날 시끄럽고 떠들썩하던 녀석들이 쉬는 시간도 잊고 열심히 코를 만들고 뜨는 모습이 왜그리 귀여 운지요. 생각보다 어려워는 했지만, 아이들이 열심히 잘 따라주고 신나해서 다행이었습니다. 강원도 서화중학교 전교생이 보내온 모자들

자신들의 노력과 땀으로 한 생명을 살린다는 기쁨과 보람으로 다른 선생님들로부터“우리 학교아이들 에게 이런 면이 다 있다니”칭찬받으며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백 마디의 말보다 더 아이들에게 인류를 사랑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참교육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털모자만큼이나 포근하고 다양한 모자후원자들의 사연들. 모자캠페인 홈페이지(moja.sc.or.kr)에 방문하시면 더 많은 사연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클릭해보세요! ∷ 글 _ 진모연 (홍보팀)

2009 Spring 11


Issuu converts static files into: digital portfolios, online yearbooks, online catalogs, digital photo albums and more. Sign up and create your flip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