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 585 - 18 August 2020

Page 57

Beach Village Sam Roi Yod

쁘라쭈업 키리칸과 태권도

비치빌리지는 쌈러이욧 해변 돌핀베이라 불리는 곳 에 위치하고 있다. 이곳은 조용한 해변과 깨끗한 바 다 그리고 어촌마을이 함께 어우러진 가족 휴양지로 오래 전부터 유럽 관광객들에게 각광을 받던 곳이다. 비치빌리지 리조트는 낮은 단층 건물에 애완동물도 함께 머물 수 있는 휴양 리조트로 특히 사랑을 받는 곳이다. 다만, 애완동물과 함께 투숙하기 위해서는 메 인 리셉션 건물과는 조금 거리가 떨어진 곳에 있어 조 금은 불편할 수 있다. 그러나 사랑하는 애완동물과 함 께 여행을 할 기회가 생겼는데 그런 불편함 쯤이야...

쁘라쭈업 키리칸은 태권도로 한국과 인연이 닿는다. 쁘라쭈업 도에서 지원하는 태국 장애인 국가대표 태 권도팀의 보금자리이기 때문이다. 신영균 감독과 ‘ 탄와’, ‘콴’ 선수는 매일 새벽 쁘라쭈업 도의 상 징이라 할 수 있는 원숭이 산 꼭대기 Khao Chong Krachok (เขาช่องกระจก)을 오르는 수백개의 계단을 뛰어 오른다. 입산 가능 시기에는 ‘카오 롬 무억’ 을 오르기도 한다.

리조트에서는 후아힌까지 셔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편도 350바트(최소 2인 이상) / 3인 이상일 경 우 1인당 250바트 또한, 각종 투어 서비스 역시 제공하고 있다. 꺼 딸루 스노클링 투어 1일 2,700바트/일 프라 나컨 동굴 투어 : 1인당 500바트 (공원 입장료 200바트는 별도) 쿠이부리 국립공원 : 1인당 950바트(공원 입장료 200바트는 별도)

양손이 없는 탄와 선수가 일반인들은 로프를 잡고 오 르기도 벅찬 이 산을 오르는 모습은 경이롭기까지 하 롭지만 정작 본인은 ‘이까짓거’쯤으로 생각하는 듯 시크하다. 계단 하나 오르기도 힘들었던 품새의 ‘눗 타왓’ 선수도 이제는 가뿐하게 산을 오른다. 혹시라 도 쁘라쭈업 키리칸을 방문할 예정이라면 태국 장애 인 국가대표 태권도팀을 격려해 줄 시간도 한번 가져 보는 것도 좋겠다.

▶ 태국 장애인 국가대표 태권도 팀 : 뒷쪽 가운데가 신영균 감독이다.

585호 08월 18일~08월 31일

57 교민잡지


Issuu converts static files into: digital portfolios, online yearbooks, online catalogs, digital photo albums and more. Sign up and create your flip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