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저널 PDF 2015년 9월 23일자 (15-37-988호)

Page 1

홍콩·중국을 알려주는 주간소식지-

홍콩수요저널 제15-37-988호

WEDNESDAY JOURNAL.NET

경기 침체 속 란콰이퐁 유흥문화도 주춤

무려 12,000 스퀘어피트의 홍콩 최대 규모의 나이트 클럽 <베이징 클럽>이 몇 달 간의 적자를 내다가 결국 문을 닫게 됐다. 홍콩섬의 대표적 유흥가 란콰이퐁도 경기 침체 여파를 피해갈 수 없는 가운데 <베이징 클럽>의 자매 클럽인 <디지 >역시 다음달 문을 닫는다. <베이징 클럽>은 2007년 문을 연 후 황금칠을 한 화장실과 오스트리아식 크리스탈 데코레이 션으로 유명세를 타며 지난 8년간 란콰이퐁에서 유흥문화를 주도해 왔다. 이 클럽을 운영하는 회사는 매그넘 엔터테인먼트 그룹으 로 센트럴에 또 다른 나이트 클럽인 <매그넘>과 <젠트럴>도 운영하고 있는데“매니저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정상 운영 이 불가능해져 영업을 접을 수 밖에 없었다” 고 설명했다. 내 년 2월 임대차 기간 만료 전에 매장을 복구시켜 건물주에게

돌려주기 위해 9월에 문을 닫게 됐다고 말했다. <베이징 클 럽>과 <디지>는 문을 닫지만 <매그넘>과 <젠트럴>은 운영 을 계속한다고 매그넘 엔터테인먼트 측은 밝혔다. 매그넘 엔 터테인먼트는 지난해 1월 홍콩 주식시장에 나이트 클럽 운 영 주체로서는 처음으로 공개 상장을 했다. 주가는 상장을 했 을 때와 거의 변함이 없이 주당 1.65달러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해 4월부터 9월까지는 1,125만 달러의 순이익을 낸 매그 넘 엔터테인먼트는 올해 같은 기간에는 순손실을 예상하고 있다. 경기 침체의 직격탄이다. 예전보다 중국인이 많아진 것도 홍콩 로컬 사람들이 등을 돌리게 된 이유이다. 자주 이용했었다는 26세 한 홍콩 여성 은“예전에는 서양인이 많았는데 요즘에는 중국인이 너무 많 아 중국에 온 것으로 착각할 정도” 라고 말했다.

2015년 9월 23일

홍콩 최초로 싸이클 대회 열린다

줄어드는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홍콩 관광청 이 싸이클대회를 기획했다. 홍콩 시내에서 최초 로 열리게 될 싸이클대회에는 3천명 이상의 자전 거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등록을 마쳤다. 10km와 35km 코스가 있으며 칭마 대교가 처음으로 자전 거 경주 참가자들에게 열린다. 오는 10월 10일 열리는 이 행사의 코스는 ICC와 침사초이 문화 센터 등 홍콩의 유명지를 돌게 된다. 홍콩 최초의 행사를 위해 세계 15개국의 유명 싸이클리스트도 약 80여명 초대하는데 그 중에 는 호주의 트랙 싸이클리스트 글렌 오쉬도 있다. 오쉬는 2012년 런던 올림픽에서 싸이클부문 은 메달을 따낸바 있다. 홍콩 관광청은 싸이클이 세 계적으로 인기를 얻어가고 있기 때문에“홍콩에 서 처음 열리는 행사에 해외 언론들도 많이 주목 하고 있고 취재를 하게 될 것” 이라며 싸이클 대회 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홍콩의 다른 면도 국제적 으로 노출될 것이라고 말했다. 7월의 관광객 수는 전년동월대비 8.4% 줄어든 490만명이었다. 이 중 중국인 관광객의 수는 380 만명으로 지난해 대비 9.8%나 줄어들었다.


Turn static files into dynamic content formats.

Create a flipbook
Issuu converts static files into: digital portfolios, online yearbooks, online catalogs, digital photo albums and more. Sign up and create your flip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