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저널 PDF 2015년 7월 29일자 (15-29-980호)

Page 1

홍콩·중국을 알려주는 주간소식지-

홍콩수요저널 제15-29-980호

WEDNESDAY JOURNAL.NET

홍콩 시민 절반 이상 렁춘잉 행정장관 재임 반대 최근 한 설문 조사 결과 응답자의 절 반 이상이 렁춘잉 행정장관의 재임을 반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문 대학 언론 정보학과가 시민 1,008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렁 행정장관의 연임을 찬성한 사람은 전체 응답자의 11.8%에 불과했다. 7%는 확실하게 렁 행정장관의 연임을 반대했다. 그런데 렁 행정장관이 2017년 행정 장관 선거에 나오면 안된다고 답한 사 람의 73.5%가‘그럼 대신 누가 나왔으 면 좋겠느냐’ 는 질문에는 딱히 한 사람 을 꼽지 못했다. 아마도 함께 주어진 33명의 정치 후보가 너무 많아서이거 나 아직 차기 행정장관 선거가 눈앞에 닥치지 않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일 것 이라고 연구팀은 해석했다. 렁 행정장관을 대신할 사람을 꼽은 사람들 가운데에는 재경국의 짱춘와 국장이 6.1%로 가장 많은 표를 얻었고 3.4%는 캐리 람 정무사장을, 2.4%는 앨런 렁 공민당 당수를 뽑았다. 11%대 의 충격적인 지지율은 2017년 행정장 관 선거에 다시 출마할 것을 강력하게 시사한 렁 행정장관에게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다. 앞으로 남은 임기 2년동안 시민들의 마음을 확실히 돌려야 하기 때문이다. 2017년 행정장관 선거는 아직까지 도 후보가 오리무중인 상태이다. 예년 같으면 행정장관 선거가 있기 전부터 일찌감치 후보가 추려지고 이를 강력

하게 밀어왔다. 행정장관 후보에 대해 서는 중국 정부도 아직 확실한 입장을 정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왕광야 홍 콩 마카오 연락 사무소장이 차기 행정 장관 후보에 대한 질문을 받았을 때 왕 소장은“아직 2년 후의 일이다. 이를 언 급하기는 시기 상조” 라고 말했었다.

2015년 7월 29일

병원 실수로 간 검사 2년간 엉터리… 환자 1만명 피해 튠문 병원에서 기계 작동 오류로 60세 이상 환자 1만여명의 간 검사 결과가 잘못 해석되어 왔으며 병원 측은 2년 동안이나 이를 인지하지 못했던 것 으로 드러났다. 잘못 측정된 것은 환자의 효소 수 치 계측이며 뒤바뀐 남성/여성 정상 기준에 비교해 수치가 측정됐다. 피해를 입은 남성 환자는 총 4,634명이며 이 중 1,425명이 나중에 사망했다. 그러나 신계 서구 병원 지역 대표인 코팟싱 박사 는 대상 환자들이 이미 고령으로 심장 질환이나 뇌 졸중 등 다른 병력이 있어 대부분의 사망원인이 잘 못된 간 검사와는 관련이 없었다고 말했다. 간 검 사 수치 해석이 잘못되기 시작한 것은 2013년 8월 로, 병원의 담당자가 기계의 효소 측정 수치를 잘 못 셋팅하면서 비롯됐다. 기준 수치가 잘못 셋팅이 되면서 효소의 일종인 알칼리 포스포타아제(ALP)의 수치 해석에 문제가 생겼다. 그 결과, 원래 리터당 56~119가 나와야 정 상이지만 해당 남성 환자들의 경우 수치가 119가 넘게 나왔어도 정상으로 판독됐다. 여성 환자의 경 우 60세 이상 환자의 정상 수치와 성인 정상 여성 의 정상 수치가 크게 다르지 않아 남성 환자보다 문제가 덜 심각했다. 코윙만 보건국장은 해당 환자들에게 공식 사과 하고 병원 측의 실수에 대해‘깊이 우려된다’ 고말 했다. 코 국장은 이 기간 중 간검사를 받았다가 이 후에 사망한 1,425명 환자의 사인에 대해 다시 면 밀히 검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Turn static files into dynamic content formats.

Create a flipbook
Issuu converts static files into: digital portfolios, online yearbooks, online catalogs, digital photo albums and more. Sign up and create your flip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