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부터 주유·전기·페리 줄줄이 인상
최저 시급은 6월부터 17.40달러로 인상
4월부터 여러가지 세율이 인상 적용돼 가계 비용이 올라갈 전망이다.
탄소세
우선 BC주는 4월 1일부터 탄소세가 톤당 65 달러에서 톤당 80달러로 인상된다. 이로써 휘 발유 1리터당 탄소세가 이전보다 리터당 3.3 센트 오른 17.6센트로 적용된다. 휘발유 50리 터를 채우는 데 탄소세는 약 8.80달러가 든다 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이전보다 약 1.65달러 오른 것이다. 디젤 1리터당 탄소세는 17.38센 트에서 21.39센트로 인상 적용된다. 프로판과 천연가스도 비슷한 수준으로 인상된다. 다만 BC 주정부는 탄소세로 거둔 세금을 BC 기후 대책 세금 공제로 되돌려주고 있어 실제
가계 부담은 높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전기세 BC 하이드로는 4월 1일부터 요금을 2.3% 인상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매달 평균 주택 요
금이 약 2달러 인상되는 수치다. 하지만 BC 주 정부는 지난 2월 성명을 통해 올해 인상된 전
기료를 상쇄하고도 남을 만큼의 전기료 크레 딧을 제공하겠다고 발표했다. 크레딧은 고객의 연간 소비량을 기준으로 하지만, 주거용 가구는 평균적으로 올해 4월 부터 12개월 동안 총 약 100달러의 크레딧을 받게된다. 이 크레딧은 따로 신청할 필요가 없 으며 개인들의 하이드로 계정으로 자동으로 지급된다.
BC 페리 요금
BC 페리 위원회(BC Ferry Commission)의 승 인에 따라 페리 요금은 4월 1일부터 3.2% 인

넓고시원한oceanview. 3bed3bath,교통좋고 조용한지역

상된다. 위원회는 당초 인상폭을 9.2%로 발 표했지만 주정부가 향후 4년 동안 5억 달러를
지원하기로 해 인상폭이 낮아진 것이다. 또한
BC 페리는 4월부터 사전 예약과 비수기 시간
대 이용을 통한 절약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
는 사람들의 수를 두 배 이상 늘렸다. 또한 예약
취소 수수료를 인하했다.
주류세
맥주를 포함한 주류에 대한 연방 소비세는 4 월 1일에 2% 인상된다. 이 세금 인상은 2026
년까지 2%로 제한된다. 당초 연방정부는 주
류세를 4.7% 인상할 예정이었지만 업계와 대
중의 반발로 인해 2%로 조정했다.
최저임금
연방 정부 산하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최저 임금은 4월 1일부터 시간당 16.65달러에서
17.30달러로 인상될 예정이다. 최저임금은 연
간 소비자 물가 지수를 기준으로 한다. 인상 혜
택은 약 35만 명에게 적용된다. 마찬가지로 BC 주 정부는 인플레이션율을
기준으로 시간당 16.75달러에서 17.40달러
로 최저 임금 인상을 발표했지만 이는 6월 1일 부터 적용된다.
다음 발행일 4월 19일
매달 첫,셋째주 금요일 발행

방5개 화장실3개. 교통좋은코너집. 아래층legal suite
일시 DATE May 4, Saturday
Registration from 9:30 am
Competition from 10:00 am
장소 장소 PLACE PLACE 송학원 (Song Academy) 1815 Leabrook Place
대상 QUALIFICATION
Juniors: grade 4 – 8 students / 60 minutes
Seniors: grade 9 – 11 students / 90 minutes
등록 REGISTRATION





April 1st ~ 30th by email (akcsevictoria@gmail.com)
시상 시상 NATIONAL AWARDS AWARDS
Each grade’s national 1,2 & 3 place will receive a national award on May 31
Registration fee: $20 문의 akcsevictoria@gmail.com


▪상가건물과주택포함부동산 ▪나나이모타운하우스



▪미드아일랜드단독주택
미드아일랜드의거의 1에이커땅의시내중심지 3베드3화장실의약1800 sqft단층단독주택. 현재세입자가살고있으며 개발가능성큰지역.

▪코트니일식당매매
▪팍스빌 시내의 모바일홈 ▪나나이모상업용건물
포텐셜많은 일식당 주인 이 주관계로 매매합니다. 2015년 부터 운영중. 뒷문쪽에 로딩에 리어 있어서 너무편함. 잘 가꾸 어진 주방및 서빙이 편리한 동 선꼭 보셔야



“갑작스러운 BC PNP 변경 반대”
국제 대학원생들 빅토리아 시위

BC 주정부의 영주권 추천 프로그램(BC PNP) 중 국제 대학원생들에게 할당된 스트림(IPGInternational Post-Graduate)에 대한 자격 요건이 변경돼 이에 반대하는 국제 대학원생들이 지난 3 월 23일 오전 11시 빅토리아 주의사당 앞에서 시위 를 벌였다.
최근 발표된 BC PNP-IPG 변경 내용에 따르면 2025년 1월부터는 과학, 기술, 공학, 수학 등의 석사 과정의 국제 대학원생들은 더 이상 자동으로 PNP 엔트리에 등록할 수 없으며, 대신 풀타임 잡 오퍼와 CLB 8 이상의 영어 점수가 요구된다. 시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우리는 BC-PNP 시스 템의 부정 사용을 막기 위한 새로운 정책에 반대하
지 않는다. 그러나 우리의 알 권리가 존중되어야 한
다고 생각한다. 2023년에 2년 프로그램에 등록한
학생으로서, 우리는 이 변화가 올 거라는 것을 몰랐
다. 우리는 BC 정부가 정책을 일관되게 할 것이라는
가정에 근거하여 유학 결정을 내렸다. 하룻밤 사이
에 이 정책을 바꾸는 것은 무책임하고 이전 IPG 준
비 과정에 있는 학생들에게 부당한 일”이라며 “정부 는 갑작스러운 변경으로 피해를 입게 될 일부 학생 들에게 유예 기간 등을 적용하는 보호 조항을 요구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시위는 밴쿠버 다운타운과 빅토리아 주의 사당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빅 다운타운 칼부림…1명 사망, 1명 부상
용의자 체포... "추가 위험 없어"

빅토리아 다운타운에서 칼부림이 발생해 1명이
숨지고 또 다른 1명이 중상을 입었다.
빅토리아 경찰은 1일 성명을 통해 전날 새벽 4시
경 블란샤드 스트리트(Blanshard Street) 근처 판도
라 애비뉴(700블록)에서 누군가 칼에 찔렸다는 신
고를 받고 출동해 현장에서 숨진 남성을 발견했다 고 밝혔다.
또한 성별이 불분명한 또 다른 한 명은 중상을 입
고 병원으로 이송됐다면서 용의자는 체포돼 대중
에게 추가 위험은 없다고 설명했다.
이번 사건으로 판도라 애비뉴 버스 정류장 과 오션 아일랜드 인 백패커스(Ocean Island Inn Backpackers) 스위트 일부가 폴리스 라인으로 차단 됐고, 오후 5시경 차단이 해제됐다.
한 목격자는 “사건이 발생하기 전 인근 아파트 주 민 2명이 말다툼을 벌이다 이후 비명이 들렸다”고 전했다.
이번 사건은 밴쿠버 아일랜드 통합 주요 범죄 수 사대에서 조사 중이며 추가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 다.


나이아가라폴스시 비상사태 선포, 개기일식 때문?
"4월 8일 100만 명 방문 예상"

온타리오주 나이아가라폴스(Niagara Falls) 시가 4월 8일 개기일식을 앞두고 당일 100만 명의 인파 가 몰릴 것으로 예상돼 지난달 28일 시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이번 개기일식은 1979년 이후 온타리오주에 서 처음으로 관측될 예정으로, 내셔널 지오그래픽 (National Geographic)은 나이아가라폴스 지역을 개 기일식을 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 중 하나로 선정했 다. 짐 디오다티(Jim Diodati) 시장은 29일 언론 인터 뷰를 통해 “달이 태양 광선을 완전히 차단하는 것을 몇 분 동안 관찰하기 위해 4월 8일 상징적인 폭포가 있는 국경 도시에 백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모여들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이는 우리 도시 역사상 일일
이어 “당일 많은 인파가 몰려 교통, 응급 서비스, 휴대폰 네트워크를 압도할 수 있다는 점을 우려하
고 있다. 비상 사태가 선포되면 주정부 또는 연방 차 원의 지원을 효과적으로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4월 8일로 예상되는 이번 개기일식은 달이 지구 와 태양 사이로 이동하는 오전 11시 7분경(태평양 표 준시) 멕시코에서 처음으로 관측될 것으로 예상되 며, 이후 미국과 온타리오 남부, 퀘벡 및 캐나다 대 서양 지역에서 관찰될 예정이다.
한인여성 1백만 달러 로또 ‘잭팟’ “모기지 갚고,
자녀들에게 나눠줄 것”

고 있는 기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다 관광객 방문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온타리오주 미시소거(Mississauga)에 사는 한인
여성이 복권 1등에 당첨돼 1백만 달러(한화 약 9.9
억) 상금을 거머쥐었다.
온타리오주 복권공사(OLG)는 지난달 28일 보도
자료를 통해 미시소거에 거주하는 김효신(59세) 씨
가 1월 9일 메리 밀리언스 추첨에서 100만 달러의
최고 상금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토론토 OLG 프라이즈 센터 수표 전달식에 참석
한 그녀는 “식료품을 사러갔다가 그곳에 설치된 복
권 당첨 확인기에 스캔을 하고 화면에 나타난 당첨
과학자들은 8일 동부 표준시 기준 오후 2시에서 4시 사이에 약 3분 동안 완전한 암흑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금에 숫자 0이 너무 많아 깜짝 놀랐다. 당첨 사실을
시어미니에게 가장 먼저 알렸고 당시 구름 위를 걷
공교롭게도 김씨는 복권 판매점에 근무하고 있 기 때문에 이번 당첨이 ‘내부자 승리’에 속하기 때문 에 별도의 조사를 거쳐 최종 당첨이 인정됐다. OLG 규정에 따르면 복권 판매 관련 내부자가 10,000달 러 이상 청구하는 경우 강화된 검토와 검증이 필요 하며, 당첨 티켓에 대한 추가 청구가 없도록 지불 전 30일의 공개 기간이 필요하다. 그녀는 “상금으로 모기지를 갚고, 자녀들에게 나 누고 또 복권 판매업에서는 은퇴하고 싶다”고 밝혔 다. 그녀는 복권을 자신이 근무하고 있는 지점이 아 닌 미시소거 Silver Creek Boulevard에 있는 Silver Creek Convenience에서 구입했다.


BC 정부, 경찰에 테이저 7 사용 승인
"성능 대폭 개선"

BC 주정부가 모든 경찰에 종전보다 기능이 대폭 개선된 테이저 7(전기충격총) 사용을 승인했다.
테이저건은 경찰이 용의자를 진압하기 위해 사 용하는 비살상용 전기충격총으로 방아쇠를 당기면 얇은 전선이 연결된 두발의 총알이 용의자 몸에 발 사되고 피부에 꽂힌 바늘을 통해 전류가 흘러들어 가 근육의 경련을 일으켜 용의자를 제압한다.
공안부는 25일 보도자료를 통해 “여러 기관으로
구성된 패널들의 철저한 검토 결과 성능이 개선된
테이저 7 도입을 만장일치로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2023년 4월 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
지 밴쿠버 경찰, 빅토리아 경찰에서 진행된 시범 기
간 동안 테이저 7은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피험자, 경찰관 중 심각한 부상이나 사망은 보고되
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테이저 7은 종전 테이저건에 비해 새 카트리지를 다시 장전하지 않고 두 번째 샷 을 쏠 수 있고, 더 긴 사정거리, 이중 레이저 등 성능 이 개선됐다.
테이저 7은 현재 BC 주 외에도 온타리오, 퀘벡, 노 바스코샤, 뉴 브런즈윅, 서스캐처원 및 앨버타에서 사용되고 있다.

4달러에
알고 보니 유명 작가 1940년대 작품

한 미국 여성이 중고 매장에서 4달러에 산 꽃병
이 알고보니 유명 작가의 작품으로 드러나 경매로
10만 달러에 팔려 화제가 되고 있다.
미 버지니아에 살고 있는 제시카 빈센트는 지난
해 6월 버지니아주 하노버 카운티의 굿윌(Goodwill)
매장에서 소용돌이 패턴의 페이트가 칠해진 꽃병
을 미화 3.99달러에 구입했다.
하지만 그녀는 구입 당시 이 물건이 미화 10만
달러가 넘는 가격에 팔릴 것이라고 상상도 못했다.
그녀는 최근 한 언론 인터뷰에서 “청록색과 빨간
색 줄무늬가 소용돌이치는 35.6cm 크기의 투명 유 리 꽃병을 보자마자 한 눈에 자로잡혔다. 비싸면 사 지 말아야지 마음먹고 계산대로 가져 갔는데 고작 3.99달러라고 해서 기쁜 마음으로 집으로 가져왔 다”고 설명했다.
집에서 꽃병을 천천히 살펴보던 그녀는 바닥에 "Murano Italia”라는 표시를 보고 뭔가 좋은 물건이 라 생각해 페이스북 유리 애호가 그룹에 가입해 사
진을 올려 감별을 요청했다.
이후 이 꽃병은 이탈리아의 유명 건축가인 카를 로 스카르파(Carlo Scarpa)가 1942년에 제작한 작품 으로 판명됐다.
며칠 후 라이트 경매장 대표 리차드 라이트는 그 녀에게 연락해 꽃병을 경매에 올려줄 것을 요청했 다. 지난해 말 이 꽃병은 한 유럽 수집가에게 미화 107,100 달러에 팔렸다.
그녀는 “경매에서 숫자가 점점 올라가는 것을 보 는 것은 믿을 수 없었다. 너무 신나 눈물이 났다. 평 생 이렇게 흥분된 적이 없었다. 경매로 번 돈으로 집 과 농장을 수리하고 싶다”고 밝혔다.
리차드 라이트는 “이 꽃병이 1940년대 이탈리아 에서 2023년 버지니아 중고품 가게로 옮겨졌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는다. 더 놀라운 사실은 중고 매장 을 통과하는 동안 스크래치나 깨짐 없었다는 것”이 라며 “만약 약간의 흠이 있었다면 경매가는 1만 달 러 미만이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BC, 올해 공공 전기충전소 500개 추가된다
총 5,500 곳으로 늘어… “2030년까지 1만 곳 목표”

BC 주정부가 전기차 보급을 확대하기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올해 약 3000만 달러를 들여 공공 전기차 충전소 500개를 추가할 예정이다.
BC 에너지, 광산 및 저탄소 혁신부는 최근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알리며 “전기 자동차(EV)로 전환한다
는 것은 오염이 적고, 지역 사회가 더 깨끗하고 건강하며, 연료비를 절약한다는 의미”라며 “충전소가 늘어
나면 주민들이 BC 주 전역을 여행할때 보다 개선된 충전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주정부는 레크리에이션 센터, 도서관, 고속도로 휴게소, 주차 및 탑승 스테이션을 포함하여 대중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장소에 대한 신청을 우선적으로 처리할 예정이다.
이어 “교통은 BC주 탄소 배출량의 40%를 차지한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이 배출가스가 없는 차량을 더 쉽고 저렴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이 프로그램은 BC주 지역사회와 기업을 위해 장비 및 설치 비용의 최대 50%와 고속 충전소당 최대 $80,000를 제공하며, 프로젝트 비용의 최대 90%까지 리베이트를 늘려 충전소당 최대 $130,000까지 제 공하고 있다.
BC 주는 캐나다 최대 규모의 공공 충전 네트워크 중 하나를 보유하고 있다. 2023년 말 기준 BC 주에는 약 5,000개의 공공 충전소가 있었는데, 이는 2018년의 약 1,500개보다 증가한 수치다. 주정부는 2030년 까지 공공 충전소 10,000개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주정부는 지난해 무공해 차량법(Zero-Emission Vehicles Act)을 개정해 BC주에서 판매되는 모든 소 형차(light-duty vehicle) 중 전기차 판매 비율이 2026년까지는 26%, 2030년까지 90%, 2035년까지 100% 를 충족하도록 법제화했다.


AKCSE-20240328-00006
March 28th, 2024
2024년도 캐나다한인과학기술자협회 장학생 선발공고 젊은 과학기술 인재양성을 위해 캐나다한인과학장학재단 (KCSSF)과 캐나다한인과학기술자협회(AKCSE)가 장 학생을 선발하오니 많은 지원을 바랍니다 장학재단 심사위원회 (위원장 박철범)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 발될 학생들에게 아래의 장학금을 지급하고자 합니다
• SK 그룹 장학금 ($3,000, 1 명)
• 의료법인 고려의료재단 장학금 ($3,000, 1 명)
• (재)목암과학장학재단(녹십자) ($2,000, 1 명)
• CS Wind 장학금 ($2,000, 1 명)
• KOGAS Canada Energy Ltd. 장학금 ($2,000, 1 명 )
• KEB Hana Bank Canada 장학금 ($2,000, 1명 )
• KONA 장학금 ($1,000, 2 명)
• 이경석 장학금 ($1,000, 1 명)
• KCSSF 장학금 ($1,000, 2-3 명)
지원자격 : 캐나다 시민권자 또는 영주권자 (단 , “KCSSF 장학금 "에 한하여는 한인 유학생 도 지원 가능)
캐나다 내 대학의 과학 , 기술, 의학 분야 풀타임 학부 3학년 이상 또는 풀타임 대학원생
이전 수상자는 자격이 없음.
신청마감 : 2024년 5월 3일 (금 )
구비서류 : 지원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2인의 추천서, 성적표 (학부 전 학년 , 대학원 전 학년 (해당자), all former and current post-secondary institutions)
발표일자 : 2024년 5월 31일 (금)
제 출 처 : 지원서, 이력서, 자기소개서는 이메일로 제출 (E-mail: info@akcse.org)
추천서는 추천인 본인이 우편으로 보내는 것이 원칙이나 스캔후 이메일 발송도 가능
성적표는 반드시 발행기관에 의해
1) 봉인된 우편으로 협회 사무실로 보내거나
2) 발행기관 공식 이메일을 통해 발행기관에서 협회로 직접 이메일 송부해야 함
Korean Canadian Science Scholarship Foundation
1133 Leslie St., #206, North York ON M3C 2J6
캐나다한인과학장학재단 이사장 김성환
광고후원:빅토리아투데이

“던컨 세계 최대 하키 스틱 입찰하세요!”
5월 1일 입찰 마감

현재 세계 최대 크기 타이틀을 가진 던컨의 아이 스하키 스틱이 공개 입찰 매물로 나와 관심을 끌고 있다.
최근 코위찬 밸리 지역 지역구(CVRD)는 현재 던 컨에 위치한 코위찬 커뮤니티 센터 꼭대기에 있는 이 스틱을 공개 입찰 공지를 올렸다. 길이가 무려 62.5m(205피트)이고 무게가 28,118kg(61,000파운드)이 넘는 이 스틱은 1986년 밴쿠버 세계 박람회의 일환으로 1980년대에 제작 되었으며, 1988년 던컨으로 옮겨왔다. 이 스틱은 현 재까지 세계 최대 크기의 타이틀을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이 타이틀은 미국에 뺏길 위기에 놓여 있 다.
작년 미국 일리노이주 록포트 시는 지역 사회의 새로운 경기장에 76미터(250피트) 길이의 하키 스
틱을 건설할 계획을 발표해 세계 최대의 하키 스틱
타이틀을 노리고 있다.
록포트 시 발표 이후 코위찬 밸리 지역 지역구는
최대 크기 타이틀을 유지하기 위해 교체용 스틱을 만드는 데 100만~300만 달러의 세금을 지출할 의 향이 있는지 묻는 설문조사를 시작했지만 대다수 의 응답자는 반대표를 던졌다.
이에 지역구는 38년 된 스틱을 '있는 그대로' 가
져갈 단체나 개인을 찾는 입찰을 시작했다. 이 입찰
은 커뮤니티 센터에서 스틱을 제거하는 비용을 포 함하는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는 모든 공공, 비영리 또는 민간단체에 열려 있다.
입찰은 5월 1일까지 진행되며 CVRD 웹사이 트를 방문하면 된다. https://cvrd.bonfirehub.ca/ opportunities/78035

2024 캐나다 수학 경시 개회 개최
4월 1일~30일 등록, 5월 4일 개최

오는 5월 4일 빅토리아 송학원(원장 송시혁)에서
제15회 수학 경시 대회가 개최된다. 캐나다 한인 과학 기술자 협회(akcse.ca) 이우성
빅토리아 지부장은 최근 보도자료를 통해 “캐나다 전역에서 12개 지부가 참가하는 이번 경시 대회는 한인 학생들 뿐만 아니라, 캐나다에 있는 모든 학생
이 참가할 수 있는 오픈 경시 대회로서, 특히 한인 2 세들에게 수학과 과학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고 관 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자 함”이라고 취지를 설명 했다.
이어 “ 캐나다 공교육 과정을 충실히 이수한 4학 년에서 11학년에 재학중인 학생들은 누구나 도전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수학 실력이 어느 정 도인지 가늠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덧붙였다.
대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다.
1. 일시: 2024년 5월 4일 (토) 10시 ~ 11시 (4학년 ~ 8학년 / 10시 ~ 11시 30분 (9학년 ~ 11학년)
참가 학생들은 9시 30분까지 도착해야 함
2. 장소: 송학원 (1815 Leabrook Place)
3. 참가비: 20불, 당일 현장에서 현금 납부
4. 등록 기간 및 방법: 2024년 4월 1일 ~ 30일
지부 이메일(akcsevictoria@gmail.com) 로 등록 서류 요청하셔서 사전 등록 (현장 등록도 가능)
5. 시상: 각 학년별로 전국 1,2,3위에 상장과 상 금 수여 (5월 31일)
기타 문의 사항 있으시면 지부 이메일 또는 지부 장(250-891-3552) 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해병대창설제75주년기념식
및빅토리아“해병의밤”개최
빅토리아 해병 전우회에서는 해병대 창설 75주년을 맞이하여 4월 14일 (일) 오후 4시에 기념식과 아울러 해병가족을 위로는 “해병의 밤”을 갖습니다.
모임장소: 류지성 해병중위 댁
300 Trans Canada Hwy, Malahat 250-478-3011, Malahatbungalows@gmail.com
연락처: 김명정 250-812-6669, 류지성 250-478-3011, 박지환 250-885-5410, 이관영 236-882-5010, 한상영 250-415--5555, 홍중기 403-400-0495
“한번 해병이면 영원한 해병”












랭포드 싱글하우스 $1,299,000
• 6041Sqft lot, 2494Sqft 거주공간 •2021년 준공, 방5개 ,화장실 3개


• 9'천장, 남서향 뒷마당, 구스트레일, 학교인접 뷰로얄 오픈컨셉콘도 $735,000
• 방2개 화장실 2개
•최근


랭포드 신축콘도 $694,000
•

▪
Elysian Terraces - Townhomes

콜우드 타운하우스 $929,000-$1,099000 2022년 준공 1800- 2355 Sqft
• 가스벽난로, 쿼르츠 카운터탑, 단지 내 40%녹지공간
•DEVELOPERS WILL CONSIDER PARTIAL FINANCING AT LOW RATE!







•
•
• Bran new 가전제품


Wishart, Colwood –Vacant Lot $509,900
• 9,215 sqft
• 조용한Royal Bay 근처 New development 위치
• Peek-a-boo Ocean View
•렌트스위트집건설가능


North Nanaimo – Well maintained Family Home $845,000
•1,805sqft. 방4개화장실3개
•12,099 sqft의 넓은 대지와 뒷 마당.
•업데이트 된 Laminatefloor, 페인트 등 잘 가꾸
어진 주거 공간
• 11’8” 높이의 가라지 등 넉넉한 주차 공간

GST
• 6피트 Hood Fan, Walk-in Cooler 등 풀키친 시스템 및 커스텀 Bar, Heat Pump 보유
•양식당/중식당/펍/브런치카페 등 다양한 가능성
• Food Primary Liquor License (파티오 포함)

Hammond Bay – Brand New Single Family Home with Suite $1,124,900 +
• 방 6 개, 화장실 4개. 3,270 sqft •공원,바닷가,학교 등과 가까운 조용한 New subdivision.
• Quartz counter top, Natural gas furnace 등 Highqualit 마감. •현재 공사중 .3월 완공 예정 • 2 베드룸 렌트 스위트 노스 나나이모의 귀한 풀서비스 레스토랑 $199,000



한인회 소식
교민 여러분 안녕하세요. 벚꽃과 수선화가 만발한 4월 입니다. 각 가정마다 좋 으신 일들만 가득 하시길 바라며 한인회 소식 전해드립니다.
올해 빅토리아 데이 퍼레이드가 5월 20일 월요일에 있습니다. 한인회에서는 퍼 레이드에 참가해 한국을 알리고 한국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서 준비에 만전을 기 울이고 있습니다.
부채춤과 사물놀이/풍물패가 연습에 박차를 가하고있고, 그에 필요한 물품도 구 입을하고 계획에 맞추어서 열심히 진행중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빅토리아 데이 퍼레이드와 한국 문화를 알리기 위한 한인회 부채춤 과 사물/풍물패 단원을 모집합니다.*****
남, 녀, 노, 소 누구나 참여 하실수있습니다. 이번에 사물패에 학생 두명이(남매) 참여해서 분위기가 아주 활발해졌고 지난주 부터 연습에 들어갔습니다. 부채춤 에도 학생들과 시니어한분이 조인하셔서 즐겁게 열심히들 하고 계십니다. 경험에 무관하게 같이 어우러져서 동호회 처럼 즐겁게 서로 가르치고 배워가는 단체이니 언제든지 조인 하시면 됩니다. 가끔 발표회처럼 한인회 행사에 참여 하시면 되고 , 모든 악기와 의상은 한인회에서 준비합니다. 관심있으신분들의 연락을 기다리 고 있습니다.
부채춤: 박신영(778 922-2502) 사물패: 김성일(778 269-3668) 또는 vickoreans@gmail.com
*****한인회는 여러분들의 회비와 기부로 운영됩니다. 회비 납부해 주시 고 기부 해주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회비와 기부금은 이트렌스퍼(vickoreans@gmail.com)로 보내주시거나 한인회 임원들한테 납부하시면 됩니다.
*2024년도 한인회 연회비(가족 $30 & 학생/싱글 $20) 납부해주신분들의 명단 입니다. (4월 1일 기준: 50 가구 ):
1년에 1번 내시면 되고, 동시에 한인회 정회원이 되십니다.
김영선, 김근원, 박찬호, 배점득, 변영호, 신서영, 신수미, 유현자, 음지연, 이형 민, 황순건, 이계화, 김명정, 한동호, 김성훈, 조민선, 곽상의, 김윤지, 유영진, 이정 선, 박정수, 박준곤, 박민제, 이병국, 이동석, 안영일, 김대웅, 김익성, 박신영, 한영 미, 강경태, 이은정, 유가영, 김성일, 조동규, 정용주, 피터한, 이예슬, 서상원, 김수 현, 김종희, 피성희, 김나영, 김회원, 알리샤리, 한상영, 박규동, 이경희, 신준우, 죠 니강.
*시니어, 저소득 가정 세금보고 도와주는 각 지역 정보
*2024 년도 현금 도네이션 해주신 교민 명단입니다.
김근원 $70, Guest $20, 이계화 $70, 이병국 $250, 김성일 $100, 조동규 $80, 알리샤리 $100.
*2024년도 물품/시간 도네이션해주신 사업체와 교민 명단입니다.
사물패 연습 장소 제공: 정덕현 장로님 부부.
*2024 년도장학금 도네이션 해주신 교민/사업체 명단입니다.
빅토리아 포차(문지형) $500
*한인회 연회비와 좋은일에 써달라고 현금 도네이션 그리고 물품 도네이션 해 주신 교민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한인회가 여러분들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한인회비는 vickoreans@gmail.com 으로 이트랜스퍼 해주시거나 한인회 임원/ 이사들한테 납부하시면 영수증 발행해 드립니다. 혹시라도 누락되신분들이나 궁 금하신사항은 한인회 이메일이나 강경태 재무에게 연락 주시면 됩니다. 전화 306 591-0517
*****올해 2024년도에도 빅토리아 한인회를 위해서 봉사해주시고 잘 성 장해 나갈수있도록 도와 주실분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문 변호사: 김회원
고문: 황순권, 이은호, 변영호
한인회 회장단, 임원/이사 유현자, 김성일, 김익성, 강경태, 송시혁, 조동규, 조민선, 박신영, 피성희, 곽상 의, 이예슬, 유가영, 이은정, 이형민. 감사: 한영미
교민 여러분 환절기에 감기 조심 하시고 아름다운 봄 맞으시기 바랍니다.
유현자 배상
빅토리아 한인회장


빅토리아, 올해 첫 크루즈는 4월 3일 입항
24~2025학기에 도입 목표

연방 정부가 향후 5년간 10억 달러를 투입해 매 년 40만 명 이상의 어린이에게 급식을 제공할 예 정이다.
쥐스탱 트뤼도 총리와 크리스티아 프리랜드 재 무장관은 1일 토론토에서 열린 행사에서 이같이 발 표했다. 트뤼도 총리는 “우리 모두는 가장 취약한 계 층을 포함해 아이들이 인생에서 가장 좋은 출발을 하길 원한다”며 전국 국립 학교에 급식 프로그램을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현 집권 자유당은 2021년 선 고 공약으로 ‘전국 학교 급식 프로그램 시행’을 내 건 바 있다. 프리랜드 재무장관도 급식 프로그램 이 2024~2025학년도부터 시행되기를 희망한다 고 밝혔다.
캐나다 브렉퍼스트 클럽(Breakfast Club of
Canada)에 따르면 캐나다는 전국 학교 급식 프로그 램이 없는 유일한 G7 국가이다. 이 클럽은 최근 성
명을 통해 “캐나다 가정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인플
레이션으로 인해 식품 가격이 엄청난 수준으로 치
솟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는 국립 학교 급식 프로그
램이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영양가 있는 식품을 제 공하고 정신 건강, 행동 및 학습 습관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임을 알고 있다”며 전국 학교 급식 프로 그램 도입을 요구했다.
캐나다에서 교육에 대한 관할권은 각 주정부가 가지고 있다. 트뤼도 총리는 연방 정부가 기존 정책 의 확대를 포함해 이 프로그램을 시행하기 위해 주, 준주, 원주민 파트너와 협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4월 3일 빅토리아 오든 포인트(Ogden Point)항 에 올해 첫 크루즈 선박이 입항했다. 총 4,004명을 수용할 수 있는 노르웨이 블리스 (Norwegian Bliss)는 오후 1시 경 도착해 원주민 전 통 레쿤겐(Lekwungen) 무용수들의 환영을 받았다.
블리스 호는 4월 1일 샌프란시스코를 출발해 빅 토리아에 도착하기 전 바다에서 하루를 보냈다. 이 선박은 2018년에 건조되었으며 2021년에 개조됐 다. 총 길이는 333m이고 승무원은 176명 수준이다. 크루즈는 4월 5일 밴쿠버로 이동한다.
기사제보 및 광고문의
250-885-2490
victodaynews@gmail.com






걸프 아일랜드의 작은 낙원

빅토리아 주변에 흩어져 있는 걸프 아일랜드의 여러 섬들 중에는 당일로 훌쩍 다녀올 수 있는 섬들이 여럿 있다. 이중에서도 가장 쉽게 다녀올 수 있는 섬이 시드니 아일랜드(Sidney Island) 다. 시드니에서 4km 거리에 있는 이 섬은 페리나 개인 보트로만 갈 수 있으며 페리를 이용하면 불과 25분이면 닿는다.
수려한 자연환경 때문에 ‘걸프 아일랜드의 보석’ 이라 불리는 섬에는 모래사장이 길다랗게 뻗 어 있는 샌드 스핏(sand spit)이 있다. 440에이커의 땅에 긴 모래사장, 넓은 간석지, 목초지가 펼 쳐진 시드니 스핏 해양 공원은 걸프 아일랜드 국립공원들 중에서도 가장 인기 높은 곳 중 하나다.
물이 빠져 나간 뒤 희고 고운 모래사장으로 덮인 스핏을 걷는 동안 비치에서 각종 물새들은 물 론 물개들도 쉽게 볼 수 있다. 바다에는 보트나 카약을 즐기는 사람들이 오가며 스핏의 끝에는 등 대가 서 있다.
눈부시게 아름다운 바다 전망만 있는 것이 아니다. 무성하게 우거진 숲과 중간중간에 숲 사이 로 보이는 해안 절경을 갖춘 숲속 트레일까지 걷고 나면 ‘여기가 파라다이스로구나’ 하는 감탄이 절로 나올지도 모른다.
섬은 남쪽으로 올림픽산맥, 동쪽으로는 마운트 베이커와 캐스캐이드 산맥의 우뚝 서있어, 어느 쪽에서 봐도 그림 같은 전망이 펼쳐진다. 세일링, 카야킹, 스쿠버 다이빙, 낚시 등 수상 레저활동과 트레킹을 즐기기에 좋으며 물개와 바다표범은 물론 운이 좋으면 범고래 떼가 이동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30개의 캠프 시설을 갖춘 캠프 그라운드가 해안가에 들어서 있어 호젓한 바닷가에서 캠 핑을 즐기기에도 최고.
한 가지 아쉬운 것은 2,200 에이커에 이르는 섬의 대부분인 1,760 에이커가 모두 살라스 포레 스트 스트라타 소유의 사유지로 일반에 개방되지않는다는 점. 해안가는 모두 111개의 스트라타 랏(lot)으로 나뉘어져 개인에 분양되고 있다. 그러나 아직 상당부분이 미개발된 상태다.
시드니섬은 원래 일대 원주민들에게 살라스 아일랜드(Sallas Island)라 불렸다. 1858년 골드러시 때 포트 빅토리아에서 프레이저강으로 가는 길목에 위치해 있던 이 섬을 헛슨 베이사가 매각하기 시작하면서 이름을 시드니 아일랜드로 바꾸었다. 시드니라는 도시 이름도 바로 시드니 아일랜드 에서 따서 지은 것.
이후몇년간지금의해양공원지역에벽돌공장이운영됐으며1910년빅토리아사업가그룹이 섬을 구입, 농장과 목장을 경영하다가 1981년 해양공원으로 지정된 후 살라스 포레스트사가 공 원지역 외 나머지 땅을 소유하게 됐다.
가는 방법은 포트 시드니 선착장에서 수상 택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출처-https://sidneyisland.com/>

공공기관/단체
빅토리아한인회 vickoreans@gmail.com
T: 250-858-6775
빅토리아한인여성회
vkcwa@hotmail.com
T: 250-858-6775
빅토리아문학회 778-967-3004
빅토리아풍물패 250-480-9361
빅토리아한글학교 778-587-5116
베어마운튼한인골프동호회 778-9223240
축구동호회 Bombers 778-584-4899
주밴쿠버총영사관 1-604-681-9581
주캐나다대사관 1-613-632-1715
주밴쿠버무역관 1-604-683-1820
Passport Canada 1-800-567-6868
Canada Pension 1-800-277-9914
Victoria 시청 259-385-5711
Saanich 시청 250-475-5401
빅토리아중앙도서관 250-382-7241
BC Ferries 1-888-BC-FERRY
TELUS 1-888-811 -2323
Shaw Cable 250-475-5655
BC Hydro 1-800-224-9376
Fortis Gas 1-800-667-6064
Victoria Immigrant and Refugee Centre Society (VIR CS) 250-361-9433
에이스 가드너 250-889-2500
WOOD (목공사, 가구제작) 778-866-8814
주택상가 종합수리 778- 350-0202
Jun's Home Improvements 250- 483-1421
Jun's Excavating 250-886-9623
Ok 핸디맨 주택 수리 250- 889-2500
바르미 페인트 250-885-8209
JG PROPERTIES 778-877-2600
투자, 재무상담 / 노후, 퇴직 상담
Primerica(변영호) 250- 893-3355
이예슬 CIBC Mortgage 778-922-4047
모텔/렌트 /Homestay
말라핫방갈로모텔 250-478-3011
빅토리아 홈스테이 250-885-9497
한국 Homestay 250-507-0105
Airbnb 250-589-0195
Butterfly''s Rest 1-250-882-5603
Croft Inn (Crofton) 1-250-510-8000
Weir's Beach RV Resort 866-478-6888
3's Company 헤어살롱 250-381-3313
마리애뷰티살롱 250-385-5311
수헤어 778-265-9770
스투디오 미 250-386-4566
아토미 화장품 778-835-2823
조조 헤어 250-592-0777
진헤어살롱 &스파 778-265-3611
탱고헤어 250-984-0910
HANA Hair & Beauty 250-590-7855
김회원 변호사 250-385-1233
Wong&Doerksen 250-381-7799
문창주 종합보험 250-889-5650
변영호 생명보험 250-893-3355
부동산
유현자 부동산 주택, 콘도, 사업체, 투자용 부동산
T: 250-858-6775
윤종훈 부동산 경험 많은 전문 리얼터 팀
T: 250-507-9799
Chicken 649
www.victoday.ca
Tel : 250-885-2490
victodaynews@gmail.com
크루즈발코니 1-778-269-0404
세방여행사 1-604-420-1996
Sorayas Tailors 250-477-5755
Lydia Sewing(한인) 778-922-2502
Hiro Sushi XPress 250-590-1045
Moka House Coffee 250-298-8452
Mom's Kitchen 778-265-5151
Nubo 778-265-9909
Park's Kitchen 778-265-2227
Persimmon Tree 778-430-0355
Pluto's 250-385-4747
Seoul Chicken 250-590-9806
Subway Langford 250-478-3898
Sushi Island 778-433-8488
Sushi Matsuri 250-590-8110
Sushi Story 250-590-2671
Sushi Time Express 778-432-3663
The Chicken 250-532-1035
Thunderbird Chicken 250-384-6090
XIN RESTAURANT 250- 978-9328
Yokimono Sushi 250-590-1988
빅토리아은혜교회
12:30, 2pm 예배(2964 Richmond Rd)
T: 778-922-3927
양무리교회
오후1:30, 3시 예배(1792Townley St)
T: 778-256-9871
C
Hatley
T: 250-405-2191 기타
박보현 부동산 광역 빅토리아 주택/콘도 매매
T:778-887-1588
심우현 부동산
광역 빅토리아 주택/콘도 매매
T:250-881-3601
신주현 부동산(Grace Shin)
총 38년 경력의 전문 리얼터팀 소속
T:250-893-9976
장은정 부동산
밴쿠버와 밴쿠버섬을 잇는 다리
T:250-268-6789
농협 A-마트
Fairway 스시/반찬코너 2635 Quadra St
Saanisunny Asian market (구 호돌이) 250-383-0368
Winks 한국마트
Global Village(GV) 250-384-2199
GEOS 250-382-1196
inlingua 778-817-1083
Real English Victoria 778-265-9825
에듀 빅토리아 250-298-6820
등대유학원 250-598-6268
우리는 빅토리아 유학생 778-430-5360
유학게이트 250-361-3432
Victoria Education 유학원 250-370-1404
헬로우 빅토리아 유학원 250-508-0013
송학원 영어/수학 G4~G12
T: 250-818-1619
Professional Tutor
수학/물리/화학 튜터
T: 250-884-8969 여행사
메르센수학학원
250-886-8728
바이올린레슨 250-883-5038
서울학원 250-382-5762
안상미노래교실 778-677-4369
우쿨렐레레슨 250-885-2105
캠퍼스아카데미 250-882-0121
TutorFind 250-472-1937
빅토리아합기도검무관 778-433-0889
플룻레슨 250-896-2828
Entryway to Canada Immigration Services 250-507-9799
Success Immigration 250-361-9885
IMS글로리아 이주공사 604-420-9600
Lee, Wilson 604-415-0087
J Acupuncture & Massage clinic
침+ 경락마사지+부황 Combo 치료
T: 250-884-8182 (2043 Oak Bay Ave)
메트로 토요타
T: 250-884-9786 교회
오보람 부동산 250-896-8362
Scarlet Lee 778 -706 -0119
Sprott-Shaw 250-384-1375
Stewart College
조기준 부동산 나나이모 주변 권역 전문
T:250-268-1238
SJ Properties(김수진)
나나이모 및 밴쿠버 섬 부동산 전문
빅토리아은혜장로교회 778-922-3927
가나안장로교회 250-361-9219
빅토리아 양무리교회 778-256-9871
빅토리아한인천주교회 778-966-3689
빅토리아 한인교회 250-891-2260
랭포드 한인교회 604- 499- 7683
긍휼교회 778-996-3592
HANN'S PHOTO 250-590-1266
PARK PHOTO STUDIO 250-389-198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