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OWEAR 18' on Interni & Decor - Korea

Page 1

Bespoke Home MAY. 2020

The Power of Materials_PLASTIC 2020 국내외 인테리어 타일 트렌드 2020 봄여름 패브릭 경향


The Power of Materials_PLASTIC 낮에는 매장, 밤에는 바로 운영되는 공간 정체성을 플라스틱 이동식 집기로 표현했다.

Flexible & Smart

Focus on 투명하고 가벼운 플라스틱의 특성을 살려 만든 이동식 샹들리에 겸 디스플레이 케이스.

SLOWEAR18 유리와 비슷하게 맑고 투명하면서도 훨씬 가벼우며, 팝하고 캐주얼한 이미지 를 겸비한 플라스틱. 밀라노에 새로 오픈한 SLOWEAR18은 낮에는 의류 매 장, 저녁에는 바와 카페로 운영돼 독특한 브랜드 경험을 이끈다. 디자인을 맡 은 Visual Display는 플라스틱의 특성을 집약해 이동식 집기를 만들어 창의 적이고 유연한 콘셉트를 실현했다. 고정관념을 깨는 유동적인 공간 성격에 맞 춰 조명과 디스플레이 단을 겸하도록 한 것이다. 클래식한 건물 1층에 자리한 스토어는 두꺼운 벽과 아치를 살렸으며, 건축적인 둥근 곡선과 시원하게 뻗은 직선을 디자인 요소로 활용해 전체 느낌을 이어간다. 내부는 세련된 청록색을 주조로 하되 풀 컬러, 투명, 반사 등 다양한 표현 기법과 미러, 플라스틱 등 여 러 소재를 매치해 색다르게 나타냈다. 특히 중앙 디스플레이 단과 연결된 타원 형 샹들리에가 인상적인데, 특수 수지로 투명한 둥근 몸체를 만들고 초록색의 원, 직사각형 등이 흐트러진 패턴을 더해 팝한 감성을 표현하는 상징적인 아트 워크로 역할 한다. Theater Machine이라고 불리는 이동식 집기는 낮에는 샹 들리에, 밤에는 아래로 움직여 디스플레이 케이스로 활용된다. 이 밖에 청록색 거울로 마감한 바 카운터와 울트라마린 블루 컬러를 입힌 커튼 등이 감각적으 로 배치돼 자유롭고 참신한 브랜드 정신을 드러낸다.

248

특수 수지로 둥근 몸체를 만들고 초록색 도형 패턴을 입혀 아트워크처럼 완성했다.


이동식 집기 Theater Machine은 낮에는 샹들리에, 밤에는 디스플레이 케이스로 유연하게 이용된다.

Design / Visual Display S.r.l. Location / Via Solferino, 18, Milano, Metropolitan City of Milan, Italy Photograph / Alessandro Saletta for DSL Studio

메인 컬러를 살려 청록색 거울로 마감한 바 카운터.

249


Issuu converts static files into: digital portfolios, online yearbooks, online catalogs, digital photo albums and more. Sign up and create your flip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