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1

과테말라월드비전 사업장의 숨은 일꾼, 현지 자원봉사자

주민 영양사업 참여 및 후원아동 영양 상태 모니터링 자원봉사

후원아동의 집을 방문해 아이가 잘 지내는지, 키와 몸무게, 영양 상태를 점검한다. 아동의 엄마에게 주민 영양사업 참여를 독려하며, 아이의 영양 상태를 개선하기 위해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어떤 음식을 준비하고 어떻게 조리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도록 돕는다.

아동통합발달센터 부모 훈련가

부모 훈련가Guide Mother는 월드비전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부모 훈련을 받고, 그 교육 내용을 마을 엄마들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월드비전은 아동의 영양 상태를 아동통합발달센터를 통해 점검하고 부모와 부모 훈련가에게 알려 아동이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월드비전 후원아동 관리 자원봉사자

부모 훈련가 마리벨 씨는 0세부터 5세 아이들에게 필요한 교육을 엄마들에게 전하고 아이들의 영양과 건강도 관리한다.

한 달에 두 번 이상 후원아동의 집을 직접 방문해 후원자가 보낸 편지와 선물도 전달하고 아동의 전반적인 상태를 점검하며 성장 기록을 남긴다. 또한 가정 상황을 조사해 아동과 가정에 필요한 것을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후원아동 관리 자원봉사자 루이스 씨가 한국의 후원자에게 전하는 인사는 과테말라월드비전 모든 직원과 자원봉사자의 마음을 담고 있다. “후원자님! 과테말라의 마을과 아이들을 향한 희망을 절대 버리지 마세요. 진심을 다해 응원해주시는 여러분의 선한 영향력은 이미 이곳에서 변화의 물결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후원아동 관리 자원봉사자 루이스 씨는 마을 주민들이 물리적·정신적 가난에서 벗어나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기를 꿈꾼다.

11

Profile for WorldVision

WorldVision 16 03/04  

WorldVision Korea Magazine 2016 03/04

WorldVision 16 03/04  

WorldVision Korea Magazine 2016 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