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

예수 컬처 네 이웃을 네 몸처럼 사랑하여라

windlight notes

인생여정 시리즈 V - 다윗 II

2010 년 3 월 21 일 이남정목사

“내가 이새의 아들 다윗을 만나니 내 마음에 합한 사람이라 내 뜻을 다 이루게 하리라 하시더니”(행 13:22).

z 다윗의 인생 여정에서 배우는 교훈 I

(2010년3월14일)

1. 일상을 왕처럼 살아가는 자세를 가지자. 목동 VS. 왕 2. 두려움의 순간에 영웅의 용기를 가지자. 난장이 VS. 거인 3. 복수의 기회에 용서의 마음을 가지자. 도망자 VS. 추적자 4. 고난의 시간에도 신실한 삶의 태도를 가지자. 이방인 VS. 주인 5. 권리를 주장해야 할 순간에 자비의 넓은 마음을 가지자. 인색한 자 VS. 자비로운 자 z 다윗의 인생 여정에서 배우는 교훈 II 6. 교만의 날에 아이같이 예배하자. 예배자 VS. 지배자 (삼하 6:14, 우리말) 『다윗은 베 에봇을 입고 여호와 앞에서 온 힘을 다해 춤을 추었습니다.』

7. 분주한 삶에서 이웃을 돌아보자. 은인 VS. 원수 (삼하 9:7, 우리말) 『다윗이 그에게 말했습니다. “두려워하지 마라. 내가 네 아버 지 요나단을 생각해 네게 은총을 베풀고 네 할아버지 사울에게 속했던 모든 땅을 네게 돌려줄 것이다. 그리고 너는 항상 내 식탁에서 먹게 될 것이다.”』

(고후 6:10, 개정) 『근심하는 자 같으나 항상 기뻐하고 가난한 자 같으나 많은 사람을 부요하게 하고 아무 것도 없는 자 같으나 모든 것을 가진 자로다』


예수 컬처 네 이웃을 네 몸처럼 사랑하여라

windlight notes

8. 최악의 상황에도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하자. 사형수 VS. 용서받은 자 (삼하 12:25, 우리말) 『여호와께서 그 아이를 사랑하셨기에 나단 예언자를 통해 그 아이의 이름을 여디디야라고 지어 주셨습니다.』

9. 더 늦기 전에 사랑하자. 애통하는 자 VS. 이기적인 자 (삼하 18:33, 우리말) 『왕은 이 말을 듣고 마음이 너무 아파서 성문 위쪽 방으 로 올라가 통곡했습니다. 왕은 올라가면서 울먹이며 말했습니다. “내 아들 압살 롬아, 내 아들아, 내 아들 압살롬아! 내가 너 대신 죽을 수만 있었다면. 압살롬 아, 내 아들, 내 아들아!”』

(시 23:, 개정) 『[다윗의 시]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그가 나를 푸른 풀밭에 누이시며 쉴 만한 물 가로 인도하시는도다 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 주께서 내 원수의 목전에서 내게 상을 차려 주시고 기름을 내 머리에 부으셨으니 내 잔이 넘치나이다 내 평생에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반드시 나를 따르리니 내가 여호와의 집에 영원히 살리로다』

(고후 6:10, 개정) 『근심하는 자 같으나 항상 기뻐하고 가난한 자 같으나 많은 사람을 부요하게 하고 아무 것도 없는 자 같으나 모든 것을 가진 자로다』

LIFE JOURNEY  

David's life journey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