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

여름, 제주, 섬


김슬기 contact +82 10 4132 9632 jjjjsg9@gmail.com universe-traveler.tumblr.com

참고 : 이 책은 두서 없는 글들과, 두서 없는 본인의 사진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책의 모든 사진의 저작권은 김슬기에게 있습니다. 무단 복제와 전재를 금합니다.


‘섬’ 안도현

섬, 하면 가고 싶지만 섬에 가면 섬을 볼 수가 없다 지워지지 않으려고 바다를 꽉 붙잡고는 섬이, 끊임없이 밀려드는 파도를 수평선 밖으로 밀어내느라 안간힘 쓰는 것을 보지 못한다 세상한테 이기지 못하고 너는 섬으로 가고 싶겠지 한 며칠, 하면서 짐을 꾸려 떠나고 싶겠지 혼자서 훌쩍, 하면서 섬에 한번 가 봐라, 그 곳에 파도 소리가 섬을 지우려고 밤새 파랗게 달려드는 민박집 형광등 불빛 아래 혼자 한번 섬이 되어 앉아 있어 봐라 삶이란 게 뭔가 삶이란 게 뭔가 너는 밤새도록 뜬눈 밝혀야 하리


섬에 가면 섬을 볼 수 없지만, ‘그 섬’에 가면 나는 나를 온전히 볼 수 있다.


누군가가 내게 말했다. 여행이 일상이 되고, 일상이 여행이 되는 삶을 살았으면 좋겠다고.


닿아 있다는 것은 결국 닮아있다는 것이며, 닮아 있다는 것은 결국 닿아있다는 것이다.


당신이 어떤 여행을 꿈 꾸던지, 당신의 여행이 나의 여행처럼 언제나 아름답길 바란다.


안녕, 안녕.

summer, jeju, island  

this is my first book of jeju photo and story.

Read more
Read more
Similar to
Popular now
Just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