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u on Google+

CAFE RESTAURANT SHOP GUIDE TO HONG KONG 신중숙 지음


Intro 05 / Drug Store Finder

Intro

05

Drug Store Finder

드러그 스토어 쇼핑 팁

01

02

홍콩의 드러그 스토어에는 약, 화장품, 식품 등 생활 전반에 필요한 모든 것이 다 있다. 이곳에서는 한국에 돌아와서도 쏠쏠하게 사용할 아이템만 구입해 보자.

03

04

05

06

1. 두통과 벌레 물린 데 특효! 백화유 왓슨스 HK$15 2. 일명 ‘아저씨 치약’이라 불리는 달리 치약 왓슨스 HK$17 3. 홍콩 사람들이 ‘만병통치약’이라 부르는 보제환, 체했을 때 먹으면 좋다. 매닝스 HK$21.90 4. 심한 감기에 걸렸을 때 먹는 종합 감기약 매닝스 HK$49.90 5. 비오템 수분 크림 사사 HK$168 6. 랑콤의 스테디셀러인 미러클 향수 사사 HK$288


021

Intro

06 01

02

Interior Shops

홍콩에서 살림 장만하기 홍콩에는 인테리어 숍이 차고 넘친다. 덩치가 큰 물건들은 배송이 부담스럽지만 인테리어 숍에서 건진 디자인 용품은 한국에 돌아와서도 요긴하게 쓸 수 있다.

03

04

05

06

1. 실리콘 아이스 메이커, 여기에 얼리면 뭉크의 <절규> 속 주인공을 빼닮은 재미난 얼음이 나온다. LCX HK$60 2. 기쁠 희(喜) 두 개가 겹친 디자인의 다양한 다기 GOD 한 세트에 HK$380 3. 붉은색 젓가락, 중국 문화에서 기쁠 희(喜)가 두 개 겹치면 결혼을 의미한다. GOD HK$25 4. 귀여운 달걀 분리기 프랑프랑 HK$30 5. 음료에 들어가는 먼지를 막는 컵 덮개 LCX HK$45 6. 앙증맞은 고양이 모양의 까만 플라스틱 판에 흰 분필 로 그림을 그린 시계 에이조나 a02 HK$250


Intro 09 / Foodie's Heaven

3. 올 어바웃 딤섬 광 둥 요 리의 상 징인 ‘딤섬’. 점심과 저녁 사이의 출출함을 달 래 고 차 와 가 벼운 간 식, 그리고 이야기를 즐기는 특별한 문화다. 가장 맛있는 딤섬을 알 아 둬 주 문 에 쏠 쏠하게 써먹어 보자. 한국에서 맛볼 수 있는 딤섬은 샤오롱바오 등 몇 종류로 한정되어 있지만, 홍콩에서라면 수십 가지를 놓고 맛있는 고민에 빠져든다.

나이웡바오 奶皇包 Naiwong Bau 달콤한 달걀 노른자 소가 가득 든 디저트 딤섬. 달걀 노른자와 함께 제비집을 넣는 경우도 있다.

샤오롱바오 小龍包 Shaolong Bau 두툼한 만두피를 터뜨리면 돼지고기의 육즙이 터져 나온다. 뜨거울 때 먹어야 제 맛이지만 입천장이 델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춘권 春卷 Chun Goon 바삭하게 튀긴 스프링롤. 바삭바삭한 껍질과 부드러운 소가 어우러진 맛이 일품이다.

자완탕 炸雲吞 Jar Won Ton 바짝 튀겨 낸 완탕으로 겉은 크리스피하고 안은 새우 살이 탱탱하게 씹힌다.

로마이까이 糯米雞 Lor Mai Kai 닭고기 연잎 밥. 말린 새우, 돼지고기 등 가게마다 개성 있는 재료를 넣는다.

슈마이 燒賣 Siu Mai 탱탱한 새우와 돼지고기를 넣어 찐 딤섬. 보자기로 싼 듯한 모양새가 트레이드마크다.

찜통만 봐도 군침이 도는 딤섬의 세계


031

고우초이가우 韭菜餃 Gow Choy Gau 부추와 새우가 든 야채 만두. 부추 향과 통통한 새우살의 식감이 일품이다.

하가우 蝦餃 Ha Gau 쫀득하고 투명한 찹쌀 피 안에 새우가 통째로 들어갔다. 새우의 씹는 맛과 부드러운 만두피가 절묘하게 어우러진다.

함쏘이꿕 咸水角 Ham Soy Gock 쫀득한 찹쌀 도넛 안에 달 콤 한 돼 지 고 기 바 비큐 가 들었다.

장펀 腸粉 Chang Fun 얇고 투명한 ‘피’를 겹쳐 만들었다. 안에 새우나 쇠고기, 관자 등 다양한 재료를 넣는다.

군통가우 灌湯餃 Goon Tong Gau 큰 만두가 든 수프다. 만두 안에는 샥스핀, 관자, 새우, 돼지고기 등이 들어 있다.

유초이 油菜 Yu Choy 청경채, 모닝글로리 등 다양한 야채를 곁들여 먹어 느끼함을 없애고 영양을 맞춘다.

차슈바오 叉燒包 Cha Siu Bau 디저트로 좋은 달콤한 바비큐 돼지고기 딤섬. 일종의 찐빵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매우 부드럽다.


Intro 10 / Walking Note

Intro

10 Walking Note

침사추이는 빠른 속도로 변화를 거듭하는 지역이다. 그렇지만 모든 변화의 기본 콘셉트는 조화로움이다. 그것이 이 다이내믹한 거리를 걷는 게 즐거운 이유일 것이다. 특히 플래그십 스토어가 즐비한 캔턴 로드는 영화 <첨밀밀>에서 여명과 장만옥이 다정하게 자전거를 타고 달리던 거리다. 예스러운 영화 속 분위기를 떠올리며 호화로운 플래그십 스토어의 숲을 거닐어 보자. 바다를 끼고 즐기는 산책도 매력적이다. 맑은 날 오전에는 스타의 거리에서부터 연인의 거리까지 ‘One Fine Day’를 마음껏 누려 볼 것!

홍콩의 걷고 싶은 거리 대중교통을 이용하며 타박타박 걸어 다니는 여행을 하기에 홍콩만큼 좋은 도시도 없다. 건물 숲과 진짜 숲이 묘하게 조화를 이루고, 옛것과 새것이 잘 어우러진 골목 풍경이 호기심 가득한 여행자의 발걸음을 이끈다.

침사추이 Tsim Sha Tsui 조화와 변화의 앙상블 STREET 1.

STREET 2.

캔턴 로드 Canton Road Location 침사추이 페리 터미널에서부터 차이나 홍콩 시티까지 이어진 캔턴 로드 Access MTR 침사추이역 J6 출구

스타의 거리 Avenue of Stars Location 이스트 침사추이 방향 스타의 거리에서부터 스타페리 터미널 앞 연인의 거리까지 Access MTR 침사추이역 J2 출구


035

소호는 힐사이드 에스컬레이터 외에 교통수단이 딱히 없는 까닭에 반드시 두 발로 걸으며 돌아다녀야 하는 곳이다. 트렌디한 부티크, 레스토랑, 갤러리 사이에서도 굳건함을 자랑하는 로컬 레스토랑과 거리 시장이 뒤섞여 있고 언덕을 힘겹게 오르내리는 수많은 사람들을 구경하는 것도 재미있다. 사뿐사뿐 소호를 걷다 보면 언덕배기 사이로 난 골목에서 찾은 빈티지한 분위기에 시선을 빼앗겨 저도 모르게 발걸음을 멈추게 되는 매력적인 공간.

소호 SOHO 트렌드세터가 빈티지 감성을 만났을 때 STREET 1.

STREET 2.

STREET 3.

엘긴 스트리트 Elgin Street Location 부티크, 레스토랑이 한없이 이어진 소호에서 가장 번화한 거리 Access 힐사이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 엘긴 스 트리트에서 내려 걷는다.

스타운턴 스트리트 Staunton Street Location 홍 콩에 거주하 는 외국인과 여행자가 즐겨 찾는 소호의 유흥가. 언덕을 오르면 엘긴 스트리트로 갈 수 있다. Access 엘긴 스트리트에서 필 스트리트Peel Street나 셸리 스 트리트 S h e l l y S t re e t 를 이용해 내려갈 수 있다.

할리우드 로드 Hollywood Road Location 소 호 와 노 호 지역을 구 분 짓 는 긴 거리. 셩 완 부 터 센트럴까지 이어진다. Access 힐사이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 할리우드 로 드에서 내린다.


Area 1 / Central & Sheung Wan / Café

예쁜 컵케이크 를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089 모바 MO Bar

Map P.390-E

Add. GF, The Landmark Mandarin Oriental, 15 Queen's Road Central, Central Tel. 2132 0077 Open 애프터눈티는 월~금요일 15:00~17:30, 토·일요일 15:30~17:30 Access MTR 센트럴역, 랜드마크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G층 URL www.mandarinoriental.com/landmark

스타일리시한 하루의 정점! 아침 식사부터 스타일리시한 나이트 라이프까지 책임지는 랜드마크 만다 린 오리엔탈 호텔의 모바는 다채로 운 퓨전 식사 메뉴도 훌륭하지만, 특히 혁신적인 티 세트로 홍콩 트렌드세터의 열광적인 지지를 얻고 있다. 홍콩의 다채로운 디자인 명소가 그렇듯 세계적인 인테 리어 디자이너 애덤 티해니Adam Tihany가 창조해 낸 모 바 역시 ‘보는 것’ 말고도 ‘보이는 것’까지 중시한 디자인 을 추구했다. 모바 벽면에 꾸며진 빅 오Big O는 삶을 의 미하는 중국적 상징이다. 붉은 조명 역시 행운을 의미한 다. 바에 장식된 컬러풀한 술은 커다란 거울로 반영되게 디자인해 모바의 생동적인 분위기를 이끈다. 이곳의 티 세트는 프레젠테이션부터가 혁신적이다. 티 트레이를 테이블 옆에 ‘설치하며’ 티 세트를 즐기는 모습 자체가 모바의 혁신적인 인테리어와 유기적으로 연관된 것만 같은 묘한 느낌을 갖게 한다. 티 트레이에 올라온 다채로운 샌드위치, 패스트리, 스콘 외에도 바에 진열된 예쁜 컵케이크와 쿠키까지 마음껏 맛볼 수 있다. 1인 HK$190, 2인 HK$360다. TIP 모바는 셀러브리티들의 공연이 다채롭게 열리는 공간이자 홍콩 연예인을 비롯해 세계적인 스타들이 나이트라이프를 즐기러 찾아오는 명소이기도 하다. 아시아 스타일이 가미된 모티니MOtini, 목테일MOcktails을 홀짝이며 이곳만의 고급스럽고 트렌디한 분위기에 취해 보는 것도 추천! 수~토요일에는 DJ 공연도 있다.

2

3

1 제대로 만든 클로티드 크림과 홈메이드 잼, 보드라운 스콘의 환상적인 만남! 2 색색의 병을 반사시키는 독특한 냉장고도 스타일리 시한 인테리어의 한 부분 3 설치 미술을 떠올리게 하는 독창적인 티 세트


Area 3 / Causeway Bay / Art Play

일러스트레이터 이다의 Artistic Hong Kong 이다 2da 그녀의 눈에 비친 세상을 통렬하게 비판하는 <이다 플레이>, 그만의 개성 넘치는 여행 이야기를 넘치는 개성으로 풀어낸 <2da in 홍콩, 마카오, 캐나다> 등으로 많은 팬을 거느린 일러스트레이터다. 현재 각종 방송의 일러스트레이션과 한국관광공사의 <요래의 서울> 등을 비롯해 여러 작업을 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이다 플레이>가 있다. www.2da.net


211


Secret Se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