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

자연을 누려보세요 뉴질랜드의

야외에서 휴식을 취하며 자연과 교감해 보십시오. 뉴질랜드 최고의 단거리 도보여행 및 하이킹 코스를 찾아 즐겨보십시오. 명소가 아니더라도 멋진 풍경들이 곳곳에 있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가족과 함께 쉽게 찾아갈 수 있고 여행 일정에 쉽게 포함시킬 수 있으며 기호대로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코스가 있습니다. 파노스 북단에서부터 남단 깊은 곳에 이르기까지 울창한 토착림과 태고의 원시림, 구릉진 해안선을 따라 이어지는 추억이 될만한 단거리 도보여행 및 하이킹 코스가 많이 있습니다. 출발 전에 이 안내서를 통해 계획하고 준비하여 멋진 여행을 하십시오.

적합한 코스 선택

뉴질랜드에는 다양한 단거리 도보여행 및 당일 하이킹 코스가 많이 있습니다. 대부분은 주황색 안내 표시가 있는 가꿔진 쉬운 트랙이지만, 트랙 표시나 안내 표시가 없는 어려운 코스를 통과해야 할 경우가 있으며 이러한 곳에는 스스로 길을 찾아가야 합니다. 출발 전, 본인 및 함께하는 그룹에 적합한 단거리 도보여행 또는 하이킹 코스를 선택하십시오. 도보 거리, 예상 소요 시간, 할애할 수 있는 시간 여유, 체력 수준, 적절한 옷과 장비 등을 고려하십시오. 확실치 않으면 가까운 환경보존부(Department of Conservation) 사무실이나 i-Site 여행정보센터(현지 정보에 밝음) 또는 묵고 있는 숙소에 문의하십시오. 뉴질랜드인들은 도와주기를 좋아해 기꺼이 안내해 줄 것입니다.

웨스트코스트의 매티슨 호수

자주 변하는 날씨

뉴질랜드는 대양의 한가운데 위치한 섬나라입니다. 날씨가 매일 바뀌고 유럽, 아시아, 미국, 호주의 대부분 대륙처럼 날씨가 안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한 시간 동안 태양이 밝게 비쳤다가 다음에는 폭우와 강풍이 발생하는 일이 흔합니다. 날씨가 항상 변하고 이 변화는 매우 빠르게 이루어집니다. 야외의 자연경관은 대부분 바다 또는 산과 서로 가까이 접해 있습니다. 하루에 사계절을 모두 겪을 수 있으므로 미리 대비하십시오.

171220.MSC.COM.tourismsheet-dayhikes-KOR.indd 1

모험을 위한 계획 수립

단거리 도보여행이나 당일 하이킹을 계획하는 데는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가기 전에 약간의 노력을 들인다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에서 즐겨 찾는 야외 방문지의 대부분은 '전원 지역'임을 명심해야 합니다. 도보여행 목적지 중 일부는 도시에 흔한 주유소, 슈퍼마켓, 경찰서, 은행 및 편의시설에서 차로 몇 시간 운전해 가야 하는 외진 곳에 있습니다. 이를 숙지하시고 그에 따라 준비를 해야 합니다. 단거리 도보여행이나 당일 하이킹을 계획할 때는 마을을 벗어나기 전에 물품을 구입하고 더 필요한 장비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목적지에 도착해 주차장을 떠나면 기본 시설만 갖춘 헛(산장), 트랙 표지판 그리고 어떤 곳에는 정보 안내판을 제외한 어떤 서비스나 시설도 없습니다.

캔터베리의 후커 밸리

흔적을 남기지 마십시오

뉴질랜드 자연 환경은 매우 특별하며 뉴질랜드들은 이 환경을 소중하게 여깁니다. 다음 제안을 따라서 뉴질랜드를 아름답게 유지하도록 도와주세요. 안내 표지가 있는 길을 벗어나지 마시고 쓰레기는 모두 가지고 가며, 지정 화장실만 사용하시고, 자연 환경을 훼손하지 마세요 (아무 것도 채취하지 말 것). 간혹 마주치는 야생 동물을 존중해 주십시오. 조류(특히 남섬 키아새)에게 먹이를 주지 마십시오. 새들의 건강에 해롭습니다.

단거리 도보여행 및 하루 하이킹

장비 판매점 식료품점

주차장

노스랜드의 망가화이클리프 보행로

약한 휴대폰 통신 신호

뉴질랜드의 대부분 외딴 지역에서는 휴대폰 통신 신호(인터넷 포함)가 매우 약합니다. 단거리 도보여행 또는 하이킹 중에 휴대폰 통신을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통신이 되더라도 일시적일 것입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려면 가까운 마을로 가야 하는 경우가 많으며, 일부 지역의 경우에는 몇 시간을 운전해 가야 휴대폰 통신이 가능합니다. 만약을 위해 휴대폰을 휴대하시되 항상 사용할 수 있다고 기대하지 마십시오.

4/27/2018 11:28:13 AM


필수 지참 품목

뉴질랜드 트램퍼(도보여행이나 하이킹을 하는 사람)에게 질문하면 필수 지참 품목이 무엇인지 알려줄 것입니다. 뉴질랜드 산악안전위원회(Mountain Safety Council)에서 권장하는 품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목록은 목적지, 산행 기간 및 예상 일기에 따라 변경되어야 합니다. 최소 지침으로 사용하고 필요에 따라 추가하십시오. • 양질의 튼튼한 신발: 하이킹 부츠가 가장 좋습니다. 트랙의 지형이 험할 수 있으므로 발가락이 안 보이는 편하고 튼튼한 신발이 좋습니다. 발가락이 보이는 개방형 신발이나 샌들은 뉴질랜드 트랙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 걸쳐 입는 옷: 필요한 경우 착용하거나 벗을 수 있는 겉옷을 가져가십시오. 양털, 폴리프로필렌 또는 메리노 등 단열재 의류는 자주 습해지는 뉴질랜드 기후에 좋습니다. 면 소재의 티셔츠와 청바지는 몸을 따뜻하고 건조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가져가지 마십시오.

와나카의 로이스 피크

여행자 구조 대비책은?

단거리 도보여행이나 당일 하이킹을 떠나기 전에 누군가에게 여행 일정을 알려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뉴질랜드에서는 출발 전에 여행 계획과 목적지를 누군가에게 알리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렇게 하면 뭔가 잘못되었을 때 구조 팀이 계획된 경로를 알게 되어 구조에 도움이 됩니다.

어떤 방법 으로든 여행 계획을 누군가에게 알려주십시오. 이메일, 전화 또는 SMS 메시지를 이용하여 친구나 가족에게 알리면 될 것입니다. 여행지에서 돌아온 후에도 무사히 다녀왔음을 알리도록 하십시오. 단거리 도보여행 또는 당일 하이킹 장소에서는 휴대폰 통신이 안 될 수 있으므로 목적지로 이동하기 전에 계획을 알려주십시오.

여행지에서의 유의 사항

• 주황색 트랙 안내 표시를 따라가고 길을 벗어나지 마십시오.

• 우비: 우비는 필수입니다. 운이 좋으면 우비가 필요 없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여름철에라도 만약을 위해 항상 지참하시오.

• 강을 건널 때는 다리가 있으면 다리를 이용하십시오.

• 따뜻한 모자와 장갑: 뉴질랜드 트램퍼들은 여름철에도 이것들을 지참하지 않고는 집을 떠나지 않습니다.

• 안내판에 기록된 내용이나 정보를 따르십시오.

• 최소 2L 또는 하프갤론의 식수: 맑은 개울을 만나거나 산속 산장을 거쳐 가지 않는다면 식수를 구할 수 없을 것입니다. 따라서 적어도 하루 종일 마시기에 충분한 식수를 지참해야 합니다.

• 뉴질랜드 트랙을 이용해 걷는 데는 허가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 하루치 식량: 평상시보다 배가 고플 것을 감안하여 여분의 음식을 가지고 가십시오.

• 개인용 약을 포함한 머리 전등 및 소형 응급 처치 키트: 이러한 품목은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만일의 경우 큰 도움이 됩니다.

• 자외선 차단제: 뉴질랜드의 자외선 강도는 매우 높습니다. 계절에 관계 없이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제 및 모자가 필요할 경우가 많습니다.

필요한 물품을 충분히 지참하십시오.

뉴질랜드에서 야외 여행에 나서기 전에 해야 할 일 1. 여행 계획하기

목적지에 관해 알아보고 걸을 코스를 계획하고 합리적인 예상 여행 시간을 계산하십시오.

2. 여행 계획 알리기

누군가에게 여행 계획을 알리고 돌아 오지 않을 경우 신고해야 할 시점을 약속하십시오.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는 곳 171220.MSC.COM.tourismsheet-dayhikes-KOR.indd 2

뉴질랜드 관광 정보

100% Pure New Zealand www.newzealand.com

날씨는 항상 바뀔 수 있습니다.

주황색 화살표를 따라 가십시오.

3. 날씨에 유의하기

뉴질랜드 날씨는 변화가 매우 심합니다. 일기 예보를 확인하고 날씨 변화를 예측하십시오.

4. 자신의 한계 지키기

자신의 신체적 한계와 경험 내에서 도전하십시오.

5. 충분한 물품 지참하기

최악의 경우를 대비하여 식량, 의류, 장비 및 비상 휴대 식량을 충분히 가지고 가십시오. 적절한 의사 소통 수단을 가지고 가십시오. 도보여행 정보

Department of Conservation (환경보존부) www.doc.govt.nz

일기 정보

MetService New Zealand (일기 예보) www.metservice.com

간단한

5단계

안전 여행 정보

NZ Mountain Safety Council (뉴질랜드 산악안전위원회) www.mountainsafety.org.nz

4/27/2018 11:28:17 AM

NZ Day Hiking Brochure: Korean  

A translated introduction to day hiking in New Zealand. Showing visitors how to prepare for a safe and enjoyable walk in the outdoors.

NZ Day Hiking Brochure: Korean  

A translated introduction to day hiking in New Zealand. Showing visitors how to prepare for a safe and enjoyable walk in the outdo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