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u on Google+

<낭만 메이커>와 함께 하는 베틀 워크숍


<낭만 메이커>는 각자가 부르는 서로 다른 낭만을 실현하려고 함께 모인 친구들입니다. 손으로 무엇이든 만들지만 그것을 넘어 자신을 관찰하고 관심있게 타인을 연구하는 일을 합니다. 서울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다양한 워크숍을 통해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우리가 하는 일은 대체로 손으로 사부작사부작 거리는 일입니다. 자신의 손으로 자기 자신을 위하여, 혹은 타인을 위하여 무언가를 스스로 창조하는 일을 즐기며, 그것을 통해 누구든 기쁨을 얻기를 희망합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서 우리는 누구나 즐거워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자기 자신과 또는 누군가와 더 가까워지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베틀 워크숍>이 뭐에요? 베틀 워크숍은 명주, 무명, 모시, 삼베 등의 피륙을 짜는 틀인 베틀의 기본 원리를 이용한 워크숍입니다.

▲베틀 모시짜는 모습 충남 서천군 한산면 지현리 한산모시관. 기능보유자 문정옥. 출처: doopedia.co.kr

버려지는 골판지 나무 상자를 다양한 크기로 잘라 틀을 만들고, 그 틀에 실을 끼워 해보는 활동입니다. 이는 실팔찌, 브로치, 커버 등 아주 다양한 것들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활용도와 만족도가 높으며 자기 자신에게 필요한 물건을 스스로 만들어 볼 수 있고, 세상에 딱 하나 뿐인 자신의 작품이 되어 소장 가치도 높고 세상에 단 하나 뿐이므 로 소중한 사람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어린 학생들도 자신이 원하는 것을 스스로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크기대로, 좋아하는 색깔의 실을 이용해 만들 수 있습니다.


<낭만 메이커>의 베틀 워크숍 & 장터

부산 일정

-

8월 9일 ~ 11일 부산 곳곳에서 장터를 엽니다. 돌아다니며 자유롭게 열리는 장터라 따로 시간과 일정, 장소 공지가 어렵습니다.

- 베틀 워크숍 in 생활기획공간 ‘통’(8월 9일 pm7:00~9:00) - 부산 노리단과 함께 하는 장터 in 냉정샘 (8월 9일 시간 미정) - 2013 도시공공예술프로젝트 ECO DIY 프로젝트 in 사상 (8월 10일 pm1~3:30) - 프리마켓 참여 in 아마존 프리마켓 (8월 11일 시간 미정)


<낭만 메이커> www.facebook.com/nangmanmaker nangmanmaker@gmail.com


The loom workshop with 'Nangman ma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