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9

요 . 리

THE UK LIFE

자연이 가득한 여름 건강 테이블

1062호

39

출처 | 메종

예술과 삶이 공존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해온 아트 앤 라이프스타일 갤러리의 조은숙 대표는 음식 솜씨와 담음새로 정평이 자자하다. 쉽고 빠르면서도 건강한 요리법. 근사한 테이블 스타일링 노하우를 듣기 위해 그녀의 집으로 향했다.

*식기* 백자와 유리로 식탁 위에 여름 느낌을 한껏 연출한다. 백자는 모두 같아 보여도 작가가 사용한 소재에 따라 광택과 빛깔을 달리한다. 또 광택 또 는 무광인 그릇 표면에 따라 그 분위기도 달라지니 음식에 따라 적절히 매치한다. 유리 식기로는 캐주얼한 디자인의 와인 디캔터와 잔을 구비 하고, 나무 쟁반은 개인용 식탁 매트로 활용해도 좋다.

들어도 좋은데, 개망초 등의 들꽃을 꺾어 와 병에 꽂거나 식탁 위를 장식하는 것도 방법이다.

*테이블 스타일링* 지나치게 화려하고 장식적이기보다 내추럴하고 담담하게 스타일링해도 분위기가 한껏 살아난다. 오히려 내추럴한 스타일링은 편안한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테이블 세팅을 할 때 녹색 잎을 적극 활용해 센터피스를 만

*레시피* 수삼 냉채 재료 수삼 2뿌리, 셀러리 2대, 배 1개, 겨자 소스(겨잣가루 갠 것 5큰술, 식초 3큰술, 설탕·유자 청·꿀·소금 2큰술씩, 레몬즙 1큰술, 후춧가루 1작은술, 육수 적당량) 만드는 법 1 수삼과 셀러리는 7cm 길이로 채 썬다. 2 배는 7cm 길이로 채 썰어 소금물에 잠깐 담갔다가 바로 건진다. 3 상에 낼 때 수삼, 셀러리, 배, 겨자 소스를 가볍게 버무려 낸다.

찐 버섯 두부구이 재료 두부 1모, 표고버섯 200g, 후춧가루·소금 조금씩, 식용유 적당량, 들기름 1작은술, 두유 소 스(두유·올리브유 80g씩, 레몬즙·매실청·식초 4큰술씩) 만드는 법 1 버섯은 손질하여 후춧가루와 소금으로 간하고 들기름을 두르고 찜기에 찐다. 버섯이 익으면 차갑게 식힌다. 2 볼에 두부 1/2모를 으깬 다음 물기 를 빼고 소금 간한다. 3 두부 의 나머지 1/2모를 가래떡 두 께로 길쭉하게 썰어 기름을 두 른 팬에 노릇하게 굽는다. 4 볼 에 1의 버섯과 2의 으깬 두부, 두유 소스 재료를 넣어 버무 린다. 5 접시에 3의 구운 두부 와 4의 버섯무침을 함께 낸다.

와인 치킨조림 재료 닭 가슴살 4조각, 견과류·식용유 적당량씩, 소금·후춧가루 조금씩, 조림 양념(레드 와 인 1큰술, 꿀 4큰술, 생강청·올리브유 1큰술씩, 매실청 1/2큰술, 참기름 1과1/2큰술, 소금·후 춧가루 조금씩), 튀김 반죽(찹쌀가루·녹말가루·밀가루 1컵씩, 마늘가루 4큰술, 소금 조금) 만드는 법 1 닭 가슴살에 칼집을 내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해서 재운다. 2 1~2시간 정도 지나 닭의 물기를 뺀다. 3 튀김 반죽의 가루를 체에 곱게 내린 다음 닭 가슴살에 꼼꼼하게 묻혀 수분을 제거한다. 4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닭 가슴살을 표면이 바삭해질 정도 로 굽는다. 5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조림 양념 재료를 적당히 넣어가며 졸이다가 4의 닭과 견과류를 넣고 고루 섞어 익힌다.

3개의 디저트 볼 재료 블루베리 2팩, 시판 약과 적당 량, 오렌지 2개, 당근 50g, 올리브유 2큰술, 잣 1큰술, 소금 조금 만드는 법 1 오렌지는 껍질을 벗겨 한 입 크기로 썰고, 당근은 곱게 채 썬 다. 2 볼에 오렌지, 채 썬 당근, 잣, 올리브유를 넣어 고루 섞은 다음 소 금으로 간한다. 3 블루베리는 깨끗하 게 씻어 볼에 담고, 약과와 2의 오렌 지도 각각 볼에 담는다.

1062(05 09 2013)  
1062(05 09 2013)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