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

Photo Contest Award 수상작 발표 올 4월에 공지된 Parker Corporate의 사진콘 테스트의 수상결과가 지난 7월 29일에 발표되 었다. 자연환경, 식물, 동물, 사람, 추상, 도시 환경의 카테고리의 총 6개 부문의 450여 개의 출품작 중 식물 카테고리에서 ㈜파카하니커넥 터 마케팅부 김명완과장이 입상하여 미리 공지 된 바대로 미국 본사에 사진이 게시되어 있다.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수상하게 되었기에 본인 의 감회가 남다를 것이다.

Parker Live_커뮤니케이션 사이트 오픈 사내 공식 커뮤니케이션 웹사이트인 Parker Live(http://parkerlive.com) 가 오픈되었다. 이 사이트는 회사내부의 공식커뮤니케이션 채널로써 과거 On the Move와 OnTV, 파카그룹/디비젼들이 발행하였던 여러 인쇄물들을 대신하여, 모든 파카임직원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뉴스들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Parker Live 사이트 채널을 통하여, 파카는 직원 여러분들과 좀 더 밀접 하고 즉각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러한 온라인 매 체를 수단으로 회사는 직원 여러분들께 중요하다고 보는 여러 분야의 소식을 전해드릴 것입니다.” 본사 커뮤니케이션 담당자인 Aidan Gormley이 전하였다. 그러한 시작으로, Parker Live에서는 파카뉴스와 관련기사들, 동영상 컨텐츠를 보고, 자신의 의견을 나눌 수 있음은 물론, PHimages, Parker’s Brand Identity, Communication Supplier Network, Parker merchandise와 annual reports, newsletters, Win Books등과 같은 모든 커뮤니케이션 툴을 한번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2011년 회계연도를 시작으로, 다국어기능지원, 기사 이메일 전송, 관심기사 업데이트 시 알람기능 등을 준비하고 있으며, 모든 파카직원들은 사이트 내에서 의견을 적어 자신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다. “본 사이트에 게시되는 뉴스는 여러 분야의 주제를 아우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술과 혁신, 린경영, 재무성과, 고객서비스, 직원동기부여, 리더십과 경영과 같은 주제에 초점을 둘 것이며, 직원복지와 윤리경영 등에 관련된 정보들도 포함되어 질 것입니다.”라고 Gormley는 전했다

파카코리아㈜

㈜파카공조

Asia Pacific Filtration Group Safety Award, 파카공조 창립 22주년 기념행사 Filtration BU 수상

지난 7월 Filtration BU에서는 Asia Pacific Filtration Group으로부터 FY10 Safety Award를 수상하였다. 이는, 최근 Filtration Group의 "Safety First" 전 략을 비추어볼 때 가장 의미 있는 Award가 아닐 까 생각된다. 직원의 안전을 항상 최우선 과제로 여기고 또한 Safety Kaizen 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개선을 이 끌어 나가는 Filtration BU의 모습은 실로 다른 Division의 귀감이 될것으로 보인다. 또한 Filtration BU에서는 자체적으로 "무사고 100일 작전" 이라는 제목하에 현장내 D-Day counter를 부착하여 무사고 100일 달성시 매회 자체적인 다과회를 가질 예정이다.

2010년 8월 11일, 파카공조 창립 22주년을 맞 이하였다. 창립기념행사는 하루 앞선 8월 10일 에 진행되었으며, 이번 행사에서는 대표이사 표창을 비롯한 유공사원 표창 및 장기근속사원 표창식이 거행되었다. 유공사원으로서는 각각 타의모범이 되는 성실 한 근무태도 및 뛰어난 업무수행능력을 인정받 아 생산팀 백진희,유영순 사원, 영업팀 김정균 과장, 개발팀 최병훈 과장 등 총 4명이 시상되 었으며, 장기근속자로서는 5년 근속상에 윤효 식, 주영섭, 이춘원, 10년 근속상에 구인회,맹 승영, 고재현, 정용례, 주이순, 유옥순, 허다남, 김미자, 15년 근속상에 고경오 부장 등 총 12 명이 근속상을 수상했다.

아래는 김명완 과장의 수상소감이다.

이번 Parker 사진콘테스트에 처음으로 참가 하 게 되었습니다. 입상 하게 되리라는 생각지도 않았는데, Don 회장님으로부터 입상 편지를 받았고, 며칠 후 파카 전체 메일로 소개가 되어 서 너무 좋았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미국 및 유럽의 Parker 지인들이 축하 메일을 많이 보 내 주었습니다. 제 이름이 소개 된 것 뿐만 아 니라 저희 Division, 그리고 한국이 소개 되었 다는 점이 더욱 뜻 깊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사진 활동을 해서 Parker 사진콘 테스트에 출품하여 한국의 기상을 떨칠수 있도 록 노력 하겠습니다.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립니 다.

㈜파카하니핀커넥터 승진, FC 그룹 아시아 총괄사장 Fluid Connectors Korea 의 GM인 신영학 사장이 2010년 7월 1일부로 FC그 룹의 아시아 담당부사장으 로 승진하였다. 신영학 사 장은, 2008년 1월부터 (주) 파카하니핀커넥터의 대표 이사로 취임하였다. 2009 년에는 세계금융위기를 접 해 경영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이듬해 양산공장 설 립이래 최대매출을 달성할 수 있도록 공헌하였다. 양산의 모든 직원 및 한국 내 파카의 직원들은 아낌 없는 축하를 보냈으며, 이 소식을 접한 양산상공회 의소장 외 각계에게 화환 및 축하카드를 보내어 승 진을 축하하였다. 신영학 사장은 한국, 중국, 호주/뉴질랜드, 인도 등 의 FC그룹 아시아 총괄 책임자 역할을 하며 아시아 지역에서 FC그룹의 제품이 마켓점유율 1위를 달성 할 수 있도록 이끌게 될 것이고, Sales Company들 과 협력하여 생산의 지역화와 수익성 있는 성장을 이룰 것이다. 새로운 역할에 도전하는 신영학 사장 께 대한 모두의 아낌없는 협조가 기대되며 성공을 기원 해본다.

보건(근골격계) 교육실시

파카공조 관리자 워크샵 실시

장마가 한창이던 지난 7월 28일, 양산종합운동 장 보조구장에서 노동부 양산지청·김해센타, 부 산북부지청의 연합 팀과 Parker의 친선 축구경 기를 가졌다. 평일 야간경기를 하기로 약속되어 있었는데 경기 날 아침부터 날씨가 비가 조금씩 내리더니 오후에는 게릴라성 폭우로 변하였다. 경기취소를 해야 할 지도 모르는 상황이었지만 노동부 관계자들은 비가 와도 무조건 강행하자 며 경기가 취소될까봐 염려하는 눈치였다. 업무 를 끝내고 다들 모여 게임당 30분씩 총 3게임 경 기를 진행하였는데 서로 1게임씩 주고 받으며 팽팽한 접전을 벌였고 마지막 게임은 HR 김태우 사원의 골로 2대 1로 승부가 갈렸지만 최종 스 코어는 4대4 무승부였다. 사업체와 관공서라는 형식적인 관계를 떠나 함께 지역발전을 도모하 는 사람들의 화합의 장이 되어 의미있는 경기였 다.

Lean Model Site 선정

장안공장 증축 진행

장안공장 증축공사가 지난 7월 9일 kick off 미 팅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진행되고 있다. 동탄 제2신도시 건설로 인해 기흥 공장이 장안 공장으로 이전함에 따라 시행된 이 공사는 약 4 개월여의 시간이 소요될 예정이며, 완공 시 2,200㎥의 공장면적이 증가하고 기존의 Filtration과 Hydraulic 외에 Automation BU, CIC BU, Instrumentation Mfg가 통합 운영됨에 따라 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해본다.

Parker vs 노동부 친선축구경기 실시

파카공조에서는 지난 7월, 대표이사와 각 팀 매 니저들이 모여 FY11 사업계획, 팀별 추진방향 설정 및 공유를 위한 워크샵이 개최되었다. 이날 워크샵에서는 FY11. Stretch Goal 달성을 위해 팀별 Priolities를 공유하고 유관부서의 지 원사항을 확인하는 자리가 되었으며, 이 밖에도 조직활성화와 Team building을 위한 Management의 역할에 대해 진지한 토론이 이 어졌다. 금번 워크샵에서 논의 된 내용을 바탕으 로 8월말까지 팀별, 개인별로 세부 실행계획이 수립될 예정이다.

직원 건강증진 프로그램의 개선을 위해 파카하니 핀커넥터에서는 올 6월부터 양산부산대학교 병원 에서 보건업무를 대행하고 있다. 부산대학교 병원 의 제2병원인 양산부산대학교병원은 종합의료타운 으로서 직업환경의학연구소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 어 체계적으로 보건관리를 받을 수 있다. 분기별로 직원단체교육을 시행할 예정인데, 지난 7월 19일에 첫 교육이 산업의학과 정종은교수에 의해 진행되었 다. 근골격계를 주제로 한 이번 교육에서는 반복된 작업자세로 인해 무리가 가게되는 신체의 일부분을 부분적, 집중적으로 스트레칭 함으로써 통증 완화 및 예방을 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며 직접 스트레칭 을 해보고 교정을 받음으로써 현업에 적용 가능하 도록 하였다. 강의를 진행한 정종은 교수께서 월1 회 직접 내원하여 침술로 근골격계 질환자의 치료 도 동반하고 있으며 향후 청력보존과 뇌심혈관계질 환 예방교육 등을 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직원건강증 진에 힘쓸 예정이다.

총 10개의 FY11 Lean Model Site중 아시아 FC 그룹에서는 파카하니핀커넥터와 인도의 마크웰 이 함께 선정되었다. 이 두 Division은 아시아 전 체에서 Sales 및 영업이익이 지속적으로 늘어나 고 있을 뿐 아니라 향후 신 사업 발굴 및 추진을 통해 성장발전 잠재 가능성이 크다는 점이 선정 의 배경이다. Lean Model Site를 달성하기 위하 여 계획부터 지속까지 총 5단계를 단계적으로 실행할 예정이며 생산현장에서는 8 point Criteria(1.Takt Time Planning, 2.Finished Goods Strategy, 3.Continuous Flow , 4.FIFO, 5.Pull, 6.Scheduling Only one point, 7. EPEI, 8.Pitch)를, 사무실에서는 Lean Boot Camp3에 서 강조된 Problem Solving, Standard Work, Lead Time Reduction을 성공적으로 구현함으 로써 전 조직에 걸쳐있는 낭비를 철저히 배제하 고 업무 효율을 향상시킨다면 아시아에서 경쟁 사는 물론 그룹내에서도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기 때문에 전 직원이 적극적으로 참여 해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파카한일유압의 내부사정으로 인해 당분간 디비젼 뉴스를 전해드리지 못합니다. 여러분의 양해 부탁드리며 빠른 시간내에 재개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10 7+8  

Parker Hannifin Korea 2010 7+8

2010 7+8  

Parker Hannifin Korea 2010 7+8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