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

Life@Parker

2010 7x8

파카 행동규범(Code of Conduct) 소개

세계적인 Motion-Control분야의 선도 기업으로서, 최상의 고객만족을 통해 수익성 있는 성장을 달성하는 것이 Parker Hannifin Corporation 의 사업 목표 입니다. 최상의 서비스 제공의 핵심에는 도덕적이고 윤리적인 기준에 충실할 것을 요구하 는 파카 행동규범이 있고,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 모든 국가에서 그 나라의 법과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러한 규범을 이해하고 전적으로 이행하는 것이 우리의 성공에 필수불가결한 것임을 명심하여야 할 것입니다. 이번호에서는 다양한 언어로 새롭게 발행된 행동규범(Code of Conduct)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ode of Conduct 연재<파카그룹소개> #.Fluid Connectors Group 윤리규범(Ethical Moment) Corp & 각 계열사별 뉴스

다양한 언어로 새롭게 발행된 행동규범(Code of Conduct) 지금 이용가능! 2009년 10월 파카는 새로운 행동규범(Code of Conduct)을 사내 인트라넷(Enterprise Compliance Office Website)를 통해 발표하 였고, 이후 15개 언어로 번역된 행동규범 소책자를 제작, 전세계 직 원들에게 배포하였다. 미국 본사 준법감시부서(Compliance Office) 는 이번 행동규범 소책자 배포는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전 반적인 과정을 시작하는 것에 불과하며, 다음과 같은 사항을 전 세 계 파카에서 실시 할 것을 당부하였다.

파카 패션니스타를 찾아라!

 규범의 내용이 효과적으로 전달되도록 한다.  Integrity Decision Tree(준법을 위한 판단절차/지침, 아래 그림 참

Parker 人 Story 칭찬릴레이/직원동정

조)를 기준으로 하여 행동규범 소책자의 내용과 소책자에 직접적 으로 언급되지 않은 윤리적 문제 모두를 직원들에게 교육한다.  실용적 행동규범의 유지-전반에 대한 해결과정들과 해당 국가/ 지역별 필요에 따라 변경이 필요할 경우 적합하게 맞출 수 있도 록 협의한다.

편집후기/퀴즈 다음호 테마기획 주제

생활 속 이야기 환절기 건강관리법

새로운 행동규범은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하며 한국 내 각 계열 사 HR은 새로운 행동규범이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진 행할 것입니다. 행동규범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본사 사이트(http://forums/sites/cor/EntCompliance/default.aspx) 나 Korea HR Forum 사이트(http://forums/sites/asiapacific/home/HR/Korea/HRM/Things/CodeofConduct/ default.aspx)를 통해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목차 1.서론 행동규범의 존재 이유 직원들의 책임 관리자들의 추가적인 책임 특별한 책임 2. 안전하고 생산적인 근무 환경 조성 보건과 안전 성희롱, 괴롭힘 및 폭력 존중과 공평한 대우 약물 남용 환경

▶ 알레르기 질환의 예방 - 집안을 자주 환기시키고 침실의 온도 를 최대한 낮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 다. - 집먼지 진드기의 주요 서식지인 소파 나 가구는 가능한 치우도록 하고 그렇 지 못할 경우에는 진공청소기나 물걸레 로 자주 청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섬유로 된 담요나 옷은 섭씨 60도 이 상의 고온에서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피가 작은 봉제 완구나 의류는 냉장 고 안에서 24시간 냉동을 시킨 후에 세 탁하고 실내에 있는 화분은 다른 곳으 로 치우는 것이 좋습니다.

5. 기업 자산 및 재무 투명성 재무 보고 투명성 자산 보호 지적 재산 내부자 거래 전자통신기기

4. 정부 및 지역사회 부정부패 및 뇌물수수 방지 업무추진비 각국 정부와의 협조 정부에 대한 로비 행위 및 정치 활동

6. 지원요청 Integrity line 보복 행동 규범 적용 예외

준법을 위한 판단 절차/지침

▶ 감기 및 호흡기 질환 예방 - 손씻기 등의 철저한 개인 위생관리가 중요합니다. - 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과로를 피 해야 합니다. ▶ 가을에 유행하는 열성 질환 예방 - 야외로 나갈 때는 사람이 잘 다니지 않는 들판을 피하고 아무데서나 눕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야외활동이 많은 사람의 경우에 는 유행성 출혈열 예방접종을 하는 것 이 좋습니다.

3. 비즈니스 파트너 선물과 접대 이해 관계의 충동 경쟁 및 독과점 금지 동종산업협회/단체 수출입 규제에 관한 법률

합법적인가?

파카의 규정과 행동규범에 부 합하는가?

파카의 가치 와 문화에 일 치하는가?

준법감시부서나 본 사 커뮤니케이션 부 서에 연락하십시오.

회사의 주주들 에게 불리한 영 향을 미치지 않 는가? 경영짂이나 여러 분의 동료들과 상 의하십시오.

해당지역의 법률 부서 또는 HR 부 서로 연락하십시 오.

준법감시부서 웹사이 트에 자문을 구하거나 직접 문의하십시오.

준법감시부서 웹사 이트에 자문을 구하 거나 직접 문의하 십시오.

Don’t even think about it! 이러핚 행동은 여러분 자싞과 회 사 모두에게 심각핚 범죄행위가 될 것입니다. Don’t even think about it! 이러핚 행동은 법적 대응을 초래 핛 수 있으며, 여러분의 경력에 부정적 결과를 나을 수 있습니다. Don’t even think about it! 이러핚 행동은 법적 대응을 초래 핛 수 있으며, 주주의 가치에 부정적읶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Don’t even think about it! 이러핚 행동은 법적 대응을 초래 핛 수 있으며, 주주의 가치에 부정적읶 영향을 미침은 물론, 체면 을 잃을 수 있습니다. Don’t even think about it! 이러핚 행동은 법적 대응을 초래 핛 수 있으며, 회사에 심각핚 경제적 타격을 입힐 수 있습니다.

나의 행동이 뉴스 방송을 통해 가족과 친구, 동료에게 알려 져도 떳떳할 것인 가? 경영짂이나 준 법감시부서 또 는 HR부서와 상 의 하십시오.

CEO의 메시지 친애하는 직원여러분,

Parker Hannifin은 설립된 이래 여러 가지 일을 겪으면서 그 면모를 바꿔 왔습니다. 겉 보기에는 90년 전과 전혀 다른 회사가 된 것 처럼 보이지만, 우리 문화 깊숙이 자리한 정 신에는 변함이 없으며 이는 지금까지 수 세 대에 걸쳐 Parker 직원들의 행동지침이 되어 왔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우리는 각 직원들의 행동을 통해 윤리적이고 정직하며 합법적인 비즈니 스 접근 방식을 수립했으며, 이는 우리 회사 의 평판을 높이는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이 러한 전통은 Arthur Parker가 공정 거래의 역사와 고객 및 직원들에 대한 성실한 자세 를 바탕으로 우리 회사를 창업하면서 내세 운 가치와 일맥상통합니다. 우리는 매일같 이 일상 속에서 Parker의 명성을 대변하는 직원들로서, 창업주의 비전을 계승하고 모 두에게 기대되는 행동 규범을 준수할 막중 한 책임이 있습니다. 이전에 윤리규범이라고 칭했던 Parker의 행 동 규범은, 공정하고 성실하게 업무에 임하 려는 우리의 노력을 대변하도록 마련되었습 니다. 이 규범이 모든 법규와 정책 또는 직 원들이 내려야 하는 윤리적인 결정 전부를 다루고 있지는 않지만, 전반적인 지침으로 서 직원들이 추가적인 도움이 필요할 때 안 내해 주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Parker 직원 개개인은 이 규범에 확립된 기준을 이해하 고 준수할 책임이 있습니다. 본 행동 규범을 자세히 읽고 의문스러움 점에 대해서는 질 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Parker의 명성과 확고한 평판, 그리고 지속 적인 성공은 전 직원이 업무 규범을 책임 있 게 준수하는지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행동 규범을 준수하고 Parker의 전통을 계승하여 회사의 미래를 진척시켜 나가려는 여러분의 노력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만약 모든 파카직원이 이처럼 행동 했을시, 회사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가?

Further business consideration appears to be appropriate

Donald E. Washkewicz Chairman, Chief Executive Officer 겸 President

발행인 : 유시탁 / 발행일 : 2010년 08월 30일 / 발행처 : Parker Hannifin Korea Country HR 서울시 강남구 도곡동 949-3 캠코양재타워 9층 기획, 취재, 편집 : 박상경, 조문주, 이민화, 양인영, 피윤정


연재 <Life@Parker> 파카의 모든 것을 보여줘! 이번호에서는 Fluid Connectors 그룹을 소개하겠습니다. 반세기 이상을 파카는 호스 및 금 구 시장에서 혁신자이며 리더로써의 위치를 지키고 있습니다. 다양한 제품들, 전세계적인 대리점 망을 통한 신속한 서비스, 그리고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지술 지원팀 을 운영하며 그 어떤 제품보다 나은 가치와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Fluid Connectors 그룹 소개

Bob Bond FCG President

시장 분포 현황

파카 Fluid Connectors그룹은 Bob Bond 그룹사장을 대표로 전세계 11개의 디비젼과 48여 개의 제조공장에서 약10,880명 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조선, 건설기계, 자동차, 정유 등 산업전반에서 세계적인 품질 의 모든 커넥터 제품과 서비스 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아시아지역 Fluid Connectors 그룹은 2010년 7월 1일부로 한국 (주)파카하니핀커넥터의

대표이사 신영학사장이 아시아 지역 총괄사장으로 승진하면서, 아시아 각국의 전반적인 생산/영업과 관련된 전략/아시아 각국간의 시너지 향상을 위한 세부적인 계획을 수립.추진 중에 있습니다. 대표제품으로는 유압고무호스/피팅제품, 산업용호 스, 수지호스/피팅, 공압 튜부/피팅, 튜브피팅, 퀵 키플링, 에너지 호스 등이 있습니다.

2. Products & Markets Fluid Connectors 그룹의 주요시장은 크게 건설중장비(Mobile Construction ), 자동차(Automotive), 철도(Railway), 해양/선박(Offshore/Marine), 에너지 (Energy)로 구분되며, 대표제품으로는 호스제품(Hose Products), 튜브피팅 (Tube Fittings), 퀵커플링(Quick Coupling_배관연결제품), 브라스피팅 (Brass Products), CNG 리셉터클 (Receptacle)등이 있습니다. 파카의 호스제품은 열, 오존, 기후조건, 화학 성분에 대한 내성, 오일이나 불꽃에 대 한 내성 등 다양한 요구사항을 만족시 키며, 물에서부터 위험한 화학 물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유체를 이송할 수 있는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튜브 피팅제품은 초정밀 기술을 바탕으로 “Dry Technology”를 실현하며, 누유 방지라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 습니다. 퀵커플링 제품은 유압, 공압산 업에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며, 농기계, 자동차, 화학, 해양, 건설장비 시장 및 대체연료 시장에 수많은 솔루션을 제 공하고 있습니다.

Strategic Markets

Key Products

Parker Market Share (시장분포현황)

Strategic Markets (전략시장)

Industrial Hydraulics (산업유압)

Offshore Marine(해양선박)

29%

Olivia(빨간 자켓을 입은 여자): 이번 분기도 성공 적인 수치야.

Mobile Hydraulics (모바읷 유압)

Military Ground Systems (군사시스템)

23%

Pneumatics (공압)

Water Service (배수장치)

22%

Carmen: Barry(두 비서의 매니저)가 이런식으로 목표 실적에 달성하는 것에 대해 불안해 하신 적 없으세요?

Fluid Handling (유체제어)

Chemical Processing (화학처리공정)

16%

Energy (에너지)

Oil & Gas, Wind Power (오읷&가스,풍력발전)

6%

Life Sciences (생명과학)

Respiratory, Biopharmaceutical (호흡장치, 생물약제학)

3%

Total Mobile Construc -tion (건설 중장비)

• Hose assembly •Tube Fittings • Pressure sensor • New compact spiral hose

Automotive (자동차)

• Nylon Tube • Prestomatic Brass Fitting •Thermoplasti c hose • LPI Hose Assembly • Tube Fitting • CNG Receptacle/Va lves/Sus tube • Hose Assmbly

<Tube Fittings>

Offshore /Marine (해양/선박)

•F37 Products •Tube Fitting, Tube, Bended Tube(up to 220mm Tube) •Prefabrication •Hose assembly

Railway (철도)

100,000

12.9%

• Complex Brake Module • Air Brake tubing assembly • Pressure sensor • Tube Fitting • Hose Assembly

<Quick Coupling>

<Brass Products>

12.0% 8.3%

10.0%

40,000

112,692

92,355 97,589 72,839

8.0%

6.0% 107,326

4.0%

20,000

2.0%

-

0.0% FY07

FY08

FY09

Total Sales

FY10 ROS

FY11 Plan

Olivia: 아무도 말하지 않을 거야. Barry씨는 고객 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그러는 거야.

Olivia: 좀 현명해지라고. 우리 회사 좋잖아. 회사 를 위험에 빠뜨리려고 하지마. 우리는 아이들도 있고, 빚도 있고.. 그러니까 위조 라던지 왜곡 이 라던지 하는 법적인 말을 사용하지 않는 게 좋을 거야.

Question

&

Answer

Q. Carmen은 그녀의 매니저가 하는 옳지 않은 사업 운영 방식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A)

그녀의 사장과 만나서 이야기 하기 위해 즉시 약속을 잡는다.

B)

적절한 부서에 의문을 제기한다.

C)

동료에게 이 문제에 대한 견해를 물어본다.

정답은 B)입니다. 위조 행위가 의심이 된다면, 미 래에 일어날 지도 모르는 부정 행위를 방지하기 위 해 적절한 부서에 의문을 제기해야 합니다.

Summary

18.0% 14.0%

60,000

Carmen: 하지만 본사에서 누군가 알아낸다면요? 제 말은.. Olivia씨는 편법을 사용하여 문서를 작 성하고, 고객의 서명을 풀로 붙이고, Barry씨는 취소할 문서에다 계약 서명을 작성하고.. 결국에 는 누군가가 말해야 할 거예요.

• Multitube &Temptrace • Valves • Cables • Umbilical Hose • Tube fittings

16.0%

80,000

Olivia: 내가 너라면 그런 단어는 좀 가려서 쓰겠 어. 그냥 해야 할 일을 한 것 뿐이라고.

Carmen: 그것이 문서를 위조하는 것이라도 말이 죠?

FCK Sales Trend 16.1%

Carmen: 하지만 엄격히 말해서..이건 속임수 잖 아요. 그런 게 정말 괜찮으세요?

Energy (에너지)

1) (주)파카하니핀커넥터(FC Korea)현황 FC 그룹에 소속된 한국 계열사인 (주)파카하니핀커넥터는 280여명의 직원들이 근무하며, 양산공장과 Marine Service Center(부산녹산소재)에서 건설중장비, 선박, 자동차, 산업기계 분야에 사용되는 커넥터 관련제품(호스제품, 피팅제품)을 개 발/생산하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약 63개의 대리점과 103개의 파카스토어를 통해, 설계에서 납품까지 완벽한 품질과 서비 스에 초점을 맞추며 고객의 요구사항에 만족하는 제품을 제공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2)매출현황 3)Korea Marine Service Center

16.4%

Olivia: 그렇게 해서 우리 회사가 먹고 사는데 어 쩔 수 없지.

100%

3. 한국 Fluid Connectors 그룹 현황

12.9%

이번 호 윤리규범에서는 부정행위의 보고에 관해 다룰 것입니다. 다음 장면에서 Olivia와 Carmen은 비서인데, 그들의 매니저가 “독창적인” 방법으로 분기별 목표를 달성하려는 것에 관해 이야기를 나 누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이 점점 아무렇지 않게 진행되고, Carmen(회색 옷을 입은 여자)은 점점 불 안해 집니다. 다음 장면은 그들이 나누는 대화입니 다.

Platform(플랫폼)

<Hose Products>

120,000

Reporting Fraud – Doing what it takes 부정 행위의 보고-해야 할 일을 하는 것

(좌로부터, 녹산공장 전경/녹산 대표 생산제품 Parflange F37 Tube Fitting)

국내 조선소 및 조선•해양 플랜트 기자재 장비개발, 세계적인 Offshore & Marine 장비 기술개발 및 국내에서 Drilling 장비를 생산하고 있는 시스 템 엔지니어링 업체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녹산 조선기자재 산업단지 내에 Korea Marine Service Center (KMSC)를 지난해 9월에 설 립하였습니다. Parflange F37, Big size bended tube등의 주요 생산품의 공급을 통해 조선•해양 산업 기술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위조 행위가 무엇인지를 알며, 그것을 알아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위조 행위가 일어날 수도 있을 것이라는 경고 표시에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관련된 일이 발생하거나 의문이 있으 시면, 즉시 보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기에 보고 하지 않는 다면 작은 문제도 커질 수 있습니다. 내가 상관할 바가 아니라는 생각에 위조 행위를 무시해버 리는 무관심 때문에 위조 행위가 지속되는 것입니다. Carmen이 위조에 대한 그녀의 의견을 Olivia에게 이 야기 했을때, Olivia는 넌지시 그녀에게 일을 크게 만들지 말라고 말했습니다.


Photo Contest Award 수상작 발표 올 4월에 공지된 Parker Corporate의 사진콘 테스트의 수상결과가 지난 7월 29일에 발표되 었다. 자연환경, 식물, 동물, 사람, 추상, 도시 환경의 카테고리의 총 6개 부문의 450여 개의 출품작 중 식물 카테고리에서 ㈜파카하니커넥 터 마케팅부 김명완과장이 입상하여 미리 공지 된 바대로 미국 본사에 사진이 게시되어 있다.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수상하게 되었기에 본인 의 감회가 남다를 것이다.

Parker Live_커뮤니케이션 사이트 오픈 사내 공식 커뮤니케이션 웹사이트인 Parker Live(http://parkerlive.com) 가 오픈되었다. 이 사이트는 회사내부의 공식커뮤니케이션 채널로써 과거 On the Move와 OnTV, 파카그룹/디비젼들이 발행하였던 여러 인쇄물들을 대신하여, 모든 파카임직원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뉴스들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Parker Live 사이트 채널을 통하여, 파카는 직원 여러분들과 좀 더 밀접 하고 즉각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러한 온라인 매 체를 수단으로 회사는 직원 여러분들께 중요하다고 보는 여러 분야의 소식을 전해드릴 것입니다.” 본사 커뮤니케이션 담당자인 Aidan Gormley이 전하였다. 그러한 시작으로, Parker Live에서는 파카뉴스와 관련기사들, 동영상 컨텐츠를 보고, 자신의 의견을 나눌 수 있음은 물론, PHimages, Parker’s Brand Identity, Communication Supplier Network, Parker merchandise와 annual reports, newsletters, Win Books등과 같은 모든 커뮤니케이션 툴을 한번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2011년 회계연도를 시작으로, 다국어기능지원, 기사 이메일 전송, 관심기사 업데이트 시 알람기능 등을 준비하고 있으며, 모든 파카직원들은 사이트 내에서 의견을 적어 자신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다. “본 사이트에 게시되는 뉴스는 여러 분야의 주제를 아우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술과 혁신, 린경영, 재무성과, 고객서비스, 직원동기부여, 리더십과 경영과 같은 주제에 초점을 둘 것이며, 직원복지와 윤리경영 등에 관련된 정보들도 포함되어 질 것입니다.”라고 Gormley는 전했다

파카코리아㈜

㈜파카공조

Asia Pacific Filtration Group Safety Award, 파카공조 창립 22주년 기념행사 Filtration BU 수상

지난 7월 Filtration BU에서는 Asia Pacific Filtration Group으로부터 FY10 Safety Award를 수상하였다. 이는, 최근 Filtration Group의 "Safety First" 전 략을 비추어볼 때 가장 의미 있는 Award가 아닐 까 생각된다. 직원의 안전을 항상 최우선 과제로 여기고 또한 Safety Kaizen 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개선을 이 끌어 나가는 Filtration BU의 모습은 실로 다른 Division의 귀감이 될것으로 보인다. 또한 Filtration BU에서는 자체적으로 "무사고 100일 작전" 이라는 제목하에 현장내 D-Day counter를 부착하여 무사고 100일 달성시 매회 자체적인 다과회를 가질 예정이다.

2010년 8월 11일, 파카공조 창립 22주년을 맞 이하였다. 창립기념행사는 하루 앞선 8월 10일 에 진행되었으며, 이번 행사에서는 대표이사 표창을 비롯한 유공사원 표창 및 장기근속사원 표창식이 거행되었다. 유공사원으로서는 각각 타의모범이 되는 성실 한 근무태도 및 뛰어난 업무수행능력을 인정받 아 생산팀 백진희,유영순 사원, 영업팀 김정균 과장, 개발팀 최병훈 과장 등 총 4명이 시상되 었으며, 장기근속자로서는 5년 근속상에 윤효 식, 주영섭, 이춘원, 10년 근속상에 구인회,맹 승영, 고재현, 정용례, 주이순, 유옥순, 허다남, 김미자, 15년 근속상에 고경오 부장 등 총 12 명이 근속상을 수상했다.

아래는 김명완 과장의 수상소감이다.

이번 Parker 사진콘테스트에 처음으로 참가 하 게 되었습니다. 입상 하게 되리라는 생각지도 않았는데, Don 회장님으로부터 입상 편지를 받았고, 며칠 후 파카 전체 메일로 소개가 되어 서 너무 좋았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미국 및 유럽의 Parker 지인들이 축하 메일을 많이 보 내 주었습니다. 제 이름이 소개 된 것 뿐만 아 니라 저희 Division, 그리고 한국이 소개 되었 다는 점이 더욱 뜻 깊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사진 활동을 해서 Parker 사진콘 테스트에 출품하여 한국의 기상을 떨칠수 있도 록 노력 하겠습니다.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립니 다.

㈜파카하니핀커넥터 승진, FC 그룹 아시아 총괄사장 Fluid Connectors Korea 의 GM인 신영학 사장이 2010년 7월 1일부로 FC그 룹의 아시아 담당부사장으 로 승진하였다. 신영학 사 장은, 2008년 1월부터 (주) 파카하니핀커넥터의 대표 이사로 취임하였다. 2009 년에는 세계금융위기를 접 해 경영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이듬해 양산공장 설 립이래 최대매출을 달성할 수 있도록 공헌하였다. 양산의 모든 직원 및 한국 내 파카의 직원들은 아낌 없는 축하를 보냈으며, 이 소식을 접한 양산상공회 의소장 외 각계에게 화환 및 축하카드를 보내어 승 진을 축하하였다. 신영학 사장은 한국, 중국, 호주/뉴질랜드, 인도 등 의 FC그룹 아시아 총괄 책임자 역할을 하며 아시아 지역에서 FC그룹의 제품이 마켓점유율 1위를 달성 할 수 있도록 이끌게 될 것이고, Sales Company들 과 협력하여 생산의 지역화와 수익성 있는 성장을 이룰 것이다. 새로운 역할에 도전하는 신영학 사장 께 대한 모두의 아낌없는 협조가 기대되며 성공을 기원 해본다.

보건(근골격계) 교육실시

파카공조 관리자 워크샵 실시

장마가 한창이던 지난 7월 28일, 양산종합운동 장 보조구장에서 노동부 양산지청·김해센타, 부 산북부지청의 연합 팀과 Parker의 친선 축구경 기를 가졌다. 평일 야간경기를 하기로 약속되어 있었는데 경기 날 아침부터 날씨가 비가 조금씩 내리더니 오후에는 게릴라성 폭우로 변하였다. 경기취소를 해야 할 지도 모르는 상황이었지만 노동부 관계자들은 비가 와도 무조건 강행하자 며 경기가 취소될까봐 염려하는 눈치였다. 업무 를 끝내고 다들 모여 게임당 30분씩 총 3게임 경 기를 진행하였는데 서로 1게임씩 주고 받으며 팽팽한 접전을 벌였고 마지막 게임은 HR 김태우 사원의 골로 2대 1로 승부가 갈렸지만 최종 스 코어는 4대4 무승부였다. 사업체와 관공서라는 형식적인 관계를 떠나 함께 지역발전을 도모하 는 사람들의 화합의 장이 되어 의미있는 경기였 다.

Lean Model Site 선정

장안공장 증축 진행

장안공장 증축공사가 지난 7월 9일 kick off 미 팅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진행되고 있다. 동탄 제2신도시 건설로 인해 기흥 공장이 장안 공장으로 이전함에 따라 시행된 이 공사는 약 4 개월여의 시간이 소요될 예정이며, 완공 시 2,200㎥의 공장면적이 증가하고 기존의 Filtration과 Hydraulic 외에 Automation BU, CIC BU, Instrumentation Mfg가 통합 운영됨에 따라 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해본다.

Parker vs 노동부 친선축구경기 실시

파카공조에서는 지난 7월, 대표이사와 각 팀 매 니저들이 모여 FY11 사업계획, 팀별 추진방향 설정 및 공유를 위한 워크샵이 개최되었다. 이날 워크샵에서는 FY11. Stretch Goal 달성을 위해 팀별 Priolities를 공유하고 유관부서의 지 원사항을 확인하는 자리가 되었으며, 이 밖에도 조직활성화와 Team building을 위한 Management의 역할에 대해 진지한 토론이 이 어졌다. 금번 워크샵에서 논의 된 내용을 바탕으 로 8월말까지 팀별, 개인별로 세부 실행계획이 수립될 예정이다.

직원 건강증진 프로그램의 개선을 위해 파카하니 핀커넥터에서는 올 6월부터 양산부산대학교 병원 에서 보건업무를 대행하고 있다. 부산대학교 병원 의 제2병원인 양산부산대학교병원은 종합의료타운 으로서 직업환경의학연구소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 어 체계적으로 보건관리를 받을 수 있다. 분기별로 직원단체교육을 시행할 예정인데, 지난 7월 19일에 첫 교육이 산업의학과 정종은교수에 의해 진행되었 다. 근골격계를 주제로 한 이번 교육에서는 반복된 작업자세로 인해 무리가 가게되는 신체의 일부분을 부분적, 집중적으로 스트레칭 함으로써 통증 완화 및 예방을 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며 직접 스트레칭 을 해보고 교정을 받음으로써 현업에 적용 가능하 도록 하였다. 강의를 진행한 정종은 교수께서 월1 회 직접 내원하여 침술로 근골격계 질환자의 치료 도 동반하고 있으며 향후 청력보존과 뇌심혈관계질 환 예방교육 등을 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직원건강증 진에 힘쓸 예정이다.

총 10개의 FY11 Lean Model Site중 아시아 FC 그룹에서는 파카하니핀커넥터와 인도의 마크웰 이 함께 선정되었다. 이 두 Division은 아시아 전 체에서 Sales 및 영업이익이 지속적으로 늘어나 고 있을 뿐 아니라 향후 신 사업 발굴 및 추진을 통해 성장발전 잠재 가능성이 크다는 점이 선정 의 배경이다. Lean Model Site를 달성하기 위하 여 계획부터 지속까지 총 5단계를 단계적으로 실행할 예정이며 생산현장에서는 8 point Criteria(1.Takt Time Planning, 2.Finished Goods Strategy, 3.Continuous Flow , 4.FIFO, 5.Pull, 6.Scheduling Only one point, 7. EPEI, 8.Pitch)를, 사무실에서는 Lean Boot Camp3에 서 강조된 Problem Solving, Standard Work, Lead Time Reduction을 성공적으로 구현함으 로써 전 조직에 걸쳐있는 낭비를 철저히 배제하 고 업무 효율을 향상시킨다면 아시아에서 경쟁 사는 물론 그룹내에서도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기 때문에 전 직원이 적극적으로 참여 해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파카한일유압의 내부사정으로 인해 당분간 디비젼 뉴스를 전해드리지 못합니다. 여러분의 양해 부탁드리며 빠른 시간내에 재개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파카 패셔니스타를 찾아라!! 이번호 <Life@Parker> 테마기획 주제는 “파카 패션니스타를 찾아라” 입니다 . 패션은 자싞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가장 1차적인 방법이라 하는데요. 단숚히 의식주에서“옷”의 의미를 뛰어넘어, 자싞만의 스타일로 패션 커뮤니케이션을 주도해 보는 건 어떨까요? 아래에 소개된 파카 패셔니스타들 이 어떻게 자싞만의 개성을 표현하는지 잘 살펴보싞다면, 여러분도 패션리더가 될 수 있습니다.~

(주)파카하니핀커넥터

패션계의 초식남_금구생산 유용권 반장 양산의 진정한 패셔니스타 유용권 반장! 요리보고♬조리봐 도♪ 음음~알수 없는♩초식남ㅋㅋ(둘리가사 살짝..) 자타가 공인하는(?) 양산의 패셔니스타 유용권 반장을 소개 합니다. 아무리 훑어봐도 무엇하나 빠지는게 없는 멋진남자 인데..여자들은 뭐하는가 몰~라. 이런 남자 그냥 내버려두게 . 남자답고, 옷걸이도 좋고, 게다가 성실하기까지! 거기다가 파격적인 헤어스타일은 옵션!ㅎㅎ 하지만 무엇보다 유반장을 빛나게 하는 것은 입사11년 차가 되는 중고참사원으로 모든 일에 솔선수범을 하는 그대!! 그 대가 진정 멋진 패셔니스타 입니다.

네일아트 패션아이템_마케팅 이명진 사원 제가 소개하고자 하는 패션아이템은 바로 네일아트입니다. 옷만 잘입는다고 패셔니스타 인가요? 손끝, 발끝도 전체적인 분위기와 맞게 가꾸어 주는 사람이 진정한 패셔니스타랍니 다. 큐티클(손톱아래 죽은 살)을 정리 하고 길이를 단정하게 다듬은 후 마음에 드는 색깔의 메니큐어를 바르면 끝! 요즘에는 다양한 기술을 사용해서 개성을 표현하는 사람들 도 많습니다. 기분이 우울할 때 하는 스마일 네일, 여름에는 수박 네일, 분위기 내고 싶을 때는 화려한 반짝이 네일, 무당 벌레나 꿀벌 같은 곤충 네일도 재미있고, 스톤을 붙이거나 꽃잎을 붙이는 시술도 있다고 합니다. 저도 요즘 네일아트에 빠져있는데 보는 사람도 즐거워 하니 일석이조 입니다. 단, 평일에는 깔끔하고 단아한 네일이 좋겠죠.ㅎㅎ 특별한 날, 저를 찾아 주시면 시술해 드리겠습니다. 명품 가방과 신발이 패션의 완성이 아니라 요즘은 네일아트가 대세입니다요!

“패션=외모”다 !!_KMSC 구무진 사원 리포터의 추천인, KMSC의 구무진사원입니다. “패션=외모” 라는 것이 본인의 생각. 이렇게나 큰 아이가 둘이나 있는데도 아름다움을 유지하고 계시다는 것이 더욱 놀랍습니다. 역시나 본인의 패셔니스타 비결은 기본에 충실한 것 입니다. 여름에 는 자외선 차단에 신경 쓰는 것이 가장 기본이죠. 정원에서 아 침 식사라, 라이프스타일까지 스타일리쉬 합니다. 본인의 강력 추천에 구무진씨께서 사진에 대한 부연설명을 전 해주셨습니다. 제주도 휴양지에서 아침 식사를 하며... 아이들과 늦잠을 자고 일어나 정원에서 아침 식사를 했다. 팬션 사장님은 유럽에서 오래 살다 잠시 들르셨기에 아침 식사를 정원에서 간단히 하 시는 스타일 이셨다. 덕분에 우리 세가족도 함께 가벼운 아침 을 함께 한 아침이다. 하늘이 뿌옇게 운무가 가득한 걸 보니 오늘은 자외선이 제법 강하게 느껴질 것이라 예상 된다. 이런 날은 목과 귀가 타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도 중요 하다. 불 타 는 태양 아래서 재미있게 놀다 보면, 얼굴은 모자를 착용해서 보호 할 수 있지만 목과 귀만 타서 언밸런스한 이미지를 표현 할 수가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날은 긴 목과 긴 팔의 U.V 차단 상의를 입고 하의는 언제든 입수 준비가 되어 있는 숏 팬 츠를 입고 마지막 여름을 즐겼다


파카코리아 주

주 파카공조

Filtration BU 생산기술 김호 과장 <Everyday Runway _생산관리팀 정용례 사원> 자타가 공인하는 파카의 패셔니스타! 20대도 울고 갈 훤칠한 키와 늘씬한 몸매, 세련된 헤어스타일, 그리고, 언제나 보는 이를 감탄하게 하는 본인만의 멋진 코디로 자칫 칙 칙해지기 쉬운 사내 분위기를 환하게 밝혀주는 그녀! 오늘은 보는 이마저 시원하게 느껴지 는 네이비 블라우스와 화이트 팬츠로 깔끔하고 시원해 보이는 네이비 룩을 연출해 주셨습니다.

<변싞의 여왕 _생산팀 이영숙 사원> 아침 출근시간이면 어디선가 패 셔너블한 그녀가 뜬다! 현장 작업 때문에 아쉽게도 출근 시간과 퇴근시간에만 반짝 볼 수 있는 그녀의 패션센스! 출근시간 잠복 끝에 잡아낸 오늘 의 패션은!

남들과 똑같은 것은 거부한다! 필터 BU의 최강 패셔니스타 생산기술 김호과장을 소개합니다. 처음에 이분의 시크한 검정색 바탕에 귀여운 흰색 땡땡이 무늬가 그려져 있는 노트 북가방을 보면서 깜짝 놀랬던 기억이 납니다. 보통 회사에서 배급되는 정말 패션하 고는 거리가 먼 그 검고 투박하게 생긴 노트북 가방에다가 노트북을 넣고 다니는데, 우리의 패셔니스타는 이것을 도저히 용납 할 수가 없었나 봅니다. 평범함을 거부하는 김호 과장은 그 나이 때에는 (아니, 과장님 나이가 어때서?? ㅎ ㅎ) 소화하기 힘든 핏이 예사롭지 않은 청바지, 보기에도 눈이 아픈 빨간 티셔츠, 그 리고 패셔니스타만이 입는다는 베스트 (일명 조끼라고 하죠) 등 매우 Young한 감각 이 돋보이는 옷들을 소화하신답니다. 그것도 아주 완벽히! 사실 우리의 패셔니스타는 친구분들이 초등학교에 다니는 아이가 있을법한 연령대 이시거든요 ^^ 20대 같아 보이는 감각과 외모로 필터 사무실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아저씨 들(?) 사이에서 한줄기 빛을 주시는 저희 팀의 Sunshine, 햇살 같은 존재입니다. 과장님! 인터넷으로 쇼핑 성공률도 높으신 것 같은데, 인터넷 쇼핑 성공 노하우 좀 알려주세요!!!

CIC BU 생산관리 고경짂 과장

미세한 광택을 띄는 초록과 청록 빛의 중간색의 멋진 블라우스와 베이지색 팬츠로 차분하면서도 깔끔한 패션센스를 뽐내어 주셨 습니다. 이렇게 멋진 모습을 출/퇴근 시 간외에는 볼 수 없다니 차~암 아 쉽습니다.

< 남성 캐쥬얼 룩의 대명사 _개발팀 차종훈 선임계장> 옷걸이가 좋으면 뭐든 잘 어울린 다고 하죠? 그 말을 몸소 증명하듯 아무렇게 나 걸쳐도 늘 멋진 차종훈 계장님 ~ 오늘은 네이비 바탕에 금색 와펜 장식이 돋보이는 멋진 빈폴 티셔 츠와 긴~ 다리가 더 돋보이는 베 이지 색 바지로 멋진 캐쥬얼 스타 일을 보여주셨습니다. 짝짝짝!

패셔니스타, 일단 사전의 뜻을 빌리자면, 뛰어난 패션 감각과 심미안으로 대중의 유 행을 이끄는 사람이라는 뜻입니다. 제가 파카의 패셔니스타로 추천할 이분은, 탁월한 패션감각도 그렇다고 미에 대한 안목 또한 제가 아는 한에서는 별로 없는 것 같지만, 그래도! 무엇보다! 파카의 유니폼 티셔츠가 정말 잘 어울립니다. 파카의 패셔니스타로 선정이 되려면, 일단 파카 유니폼은 기본 아닐까요? 저는 그렇 게 생각합니다. 참고로 저는 탁월한 패션감각과 미에 대한 안목은 좀 갖췄지만, 파카 유니폼이 안 어울려 파카 패셔니스타에 이름을 안타깝게 올리지 못하였네요 (농담 ㅎ ㅎ). 아,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제가 생각하는 파카 패셔니스타는 CIC BU 생산관리 의 보석!! 고경진 과장입니다. 제가 5년 전 파카 입사할 당시부터 지금까지 한결같은 선한 모습인 고경진 과장인데 요, 제가 입사해서 고경진 과장에게 신입생 교육을 하루 받은 적이 있었는데, 그때도 파카 유니폼을 입고 (곤색이었지요) 환하게 웃으며 저를 반갑게 맞아줬던 고경진 과 장의 모습을 저는 기억합니다. 다소 무난한 곤색부터 화려하고 의상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빨간색까지 다양한 파카 유니폼을 요일별로 그날 기분에 따라 바꿔 입는다는 고경진 과장. 유니폼을 입게 되면 자칫 촌스럽거나 얼굴이 칙칙해 보일 수가 있는데 요, 이런 점을 보안하기 위해 화사하고 탱탱한 피부는 필수인데요. 파카의 최고 동안 이라는 별명도 갖고있을 정도로 고경진과장은 화사하고 탱탱한 피부를 자랑하는데요, 아마 이점도 파카 유니폼이 유난히 그에게 잘 어울리는 비결이 아닐까 싶네요 ^^ 멋져요 과장님!


Parker 人 Story

Event

내 인생 가장 큰 사건과 전환점 이 된 사건이 있다면요?

파카에 알바로 처음 들어 왔을 때가 아닌가 싶네요. 입사 전엔 일을 하는데 필 요로 하는 기본지식들을 전혀 갖고 있지 않은 그야 말로 백지상태였는데, 파 카에 들어와서 많이 노력 하고 끊임 없이 도전하게 되고, 업무적인 것도 물론 이지만, 인간적 인면에서 도 많이 성장해나간 것 같 아요. 스트레스 Know-how 푸는 나만

의 노하우가 있다면?

혼자 드라이브도 하고 여 행도 가고, 그러고 보니 혼자 해결을 많이 하는 것 같네요 ^^;

Oasis

자신에게 오아 시스 같은 존재는?

가족 ♡

Usage 습관이 있다면? 술 마실 때 안주 안먹는 게… 아주 아주 안좋은 습관이죠. 제가 살이 찔 래야 찔 수가 없는 이유 도 이 습관 때문인 것 같 아요. 고치겠습니다.

Aim

이번 호의 인물로 선정되었는데, 인터 뷰를 시작하며 먼저 하고 싶은 말이나 느낌이 어떤지?

태몽 또는 Birth 본인의 출생 당시 이야기가

문주야, 왜 이렇게 귀찮게 하니 (이게 첫 대답이였습 니다;;). “인터뷰해줘서 영광입니다”라고 말해야 할 것같긴한데 너무 형식 적이고 (^^) 리포터님,그 냥 잘 부탁 드려요 ^^

특별한 태몽은 없었던 것 같아요. 어렸을 적에 골목대장이었어요. 정 의로운 골목대장 ㅎㅎ 정확히는 기억이 안나 지만 정의로웠던 건 확 실합니다. ㅎㅎㅎ

소개 해 받고 싶은 선물이 Family 가족을 Gift 가장 주세요. 뭐예요? 지금까지 받

딸 넷…ㅎㅎㅎ 아내까지 포함해서요 ^^ 그냥 여복이 터졌다고 말할 수 있겠죠? 집에 가면 꽃들사이에서 아주 행복한 나날들을 보내고 있답니다. 부러 우신가요? ㅎㅎㅎ

Life

은 선물 중 간직하고 있는 것 이 있다면?

온 가족이 모여 살 수 있 는 그림 같은 집? ^^ 그리고, 저도 남자라 차를 좋아해서. 멋진 JEEP 차 를 갖고 싶네요. 여행하는 걸 좋아하는데, 산을 가든 바다를 가든 어느 곳에든 잘 어울릴 것 같은 차라서 요. 그리고, 아이들이 준 선물들은 모두 간직하고 있어요. 1등 아빠죠? ㅎㅎ

이번호 Parker 人 Story 에서는 파카코리아(주) 의 Division Lean 매니저로 승짂(9월1일 부)하싞 이윤철 부장을 만나보았습니다. 인터뷰 당시만해도 몰랐던 사 실인지라 늦었지만 승짂을 축하드립니다. 이번 인터뷰 를 통해서 이윤철 부장이 낚시 마니아라는 사실과 그 의 인갂적인 면을 많이 엿볼 수가 있었는데요. 짧은 인 터뷰 내용을 통해 그런 점이 100%보여지짂 않겠지만, 여러분들도 많이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

있나요? 어릴 적엔 집에서 어떤 아이였나요?

Hobby

취미나 여가

시간에 하는 일은요?

앞에서도 느끼셨겠지만, 낚시하는 것을 굉장히 좋아하고 자주 간답니 다. 정신이 없을 때 낚 시가서 사색에 빠지다 보면, 어느새 마음이 편 안해져요.

교차로와 같은 여러 방향의 길이 보이거나 하나 의 선택만 해야 할 때 어떤 식으로 결정을 하나요?

너무 복잡하게 생각 안하 고, 내가 잘 할 수 있는 게 무엇일까 생각하고 주변 의 객관적인 조언도 듣고 결정할 것 같아요.

Star

회사생활을 말씀해주세요.

당연히 가족. 가족 말고 다른게 모 가 있을까 아무리 생 각해 보아도 생각나는 건 가족뿐이네요..ㅎ ㅎ 제가 좀 가정적이긴 하나요?

Intersection

감명 깊게 본

흐르는 강물처럼이요. 같은 남자가 봐도 브래 드피트가 아주 멋있게 나왔던.

파카란? Parker 나에게 파카 입사동기나

가장 소중히 생각하는 것이 있다면?

어렸을 때 성격은 정말 너 무 오래전이라 기억이 가물 가물해요. 어렸을 때부터 자립심이 강했던 걸로 기억 해요. 부모님이 용돈도 넉 넉히 주셔도 (그렇다고 부 유한 집은 아니였음) 다 뿌 리치고 (과연) 신문배달 같 은 아르바이트로 용돈도 혼 자 벌어 쓰고 그랬거든요.

어릴 때 꿈이 무 엇 이었어요? 지 금 이루고 싶은 꿈이 있나요?

어부요. 경포대에서 태어나서 그런 걸까, 그냥 어렸을 때부터 낚시를 너무 좋 아했어요. 현재 이루고 싶은 꿈은, 세 명의 딸 들을 세상에서 필요한 사람들이 되게끔 잘 키 우고, 그 후에… 전 어 부가 ㅎㅎ

Jinx 징크스가 있나요?

아쉽지만 없네요!!

Nickname 별명이 뭐예요?

영화가 있다면요?

나를 위한 삶은 없는 것 같아요. 항상 가족들을 생각하고 나로 인해 가 족들을 비롯한 주변 소 중한 사람들이 행복해지 는 것..그로 인해 저도 행복을 얻는 것? (착한척 하는 거 아닙니다!)

Valuable

다른가요? 혈액형과 성격이 어때요?

Movie

나에게 삶이란?

나를 변화시켜준 곳이죠. 어렸을 때 창피한 말이지 만, 목표도 없이 방탕한(?) 삶을 살았거든요. 파카에 들어와서 일을 배우기 시 작하고 목표도 생기고, 여 러 면에서 정말 많이 변화 되었어요.

때 성격 Character 어렸을 Dream 과 지금 성격이

Question

회사에 대 해 궁금한 점 이나 바라는 점이 있다면요?

지금도 물론 좋지만, 서 로가 서로를 조금만 더 존중하고 배려해줬으면 좋겠네요 ^^

Worries

요즘 큰 걱정 거리나 고민이 있나요?

건강, 체력관리. 이런거 요. 앞에서도 말했지만, 술도 좀 줄이고 (안주 도 꼭 먹고 ㅎㅎ), 웨이 트 위주의 운동을 하려 고 이것저것 알아보고 있습니다.

인물 Respect 존경하는 은?

세종대왕 지금 생각나는 건 세종 대왕~한글을 창시하신 분!!ㅋㅋ 남는 크리 X-mas 기억에 스마스는요?

가족들하고 크리스마스 때 제주도 갔을 때가 가 장 기억에 남네요. 겨울 제주바다도 멋있었고, 무엇보다 가족들과 멋진 추억을 만들고 와서 가 장 기억에 남는 것 같습 니다.

좋아하는 스타는 누구인가요?

티아라… ㅋㅋ 모든 아저씨들이 좋아하 지 않나요? 괜히 쑥스럽 네. 아마 이 글을 읽으면 서 티아라가 누구야 하 시는 분들 바로 검색 들 어가셔야 합니다.~~ 티아라 짱짱!!

후에 어떤 모 Years 10년 습일까요?

멋있는 중년의 남자? 대 머리도 아니고, 열심히 웨 이트로 다져진 근육질의 멋진 중년의 남자. 제가 그리는 이상형입니 다. 징그러울라나? ㅎㅎ

이 시대의 마지막 볼러 (볼링을 잘 쳐서)… 무 슨 삼류영화 제목도 아 니고..ㅎㅎㅎ 볼링을 젊 었을 적에 잘 쳤는데, 그래서 생긴 별명이었 어요. 남거나 가 Travel 기억에 고 싶은 여행지는?

라스베가스요. 특별한 이 유가 있는 건 아니고, 한 번 더 가고 싶은 곳이기 도 해서요.

Zillionaire

억만장자 가 된다면 가장 하고 싶은 것은요?

낚시 좋아한다고 했잖 아요? 마음껏 낚시도 할 수 있게 그리고 온 가족들이 모여서 재미 나게 살수 있게 섬 근처 에 아주 멋진 집을 짓고 살고 싶네요 (멋진 중년 의 남자로 ㅎㅎ).


칭찬릴레이

입사/전입을 축하합니다.

정다욲 미소를 지닌~ SCM 생산관리 싞동원 사원_(주)파카공조

파카코리아㈜ FSU 사원 안정순(2010.7.5) 입사 안녕하십니까. 파카코리아 FSU 팀에 입사하게 된 안정순입니다. 뜨거운 여름의 한가운데 새롭게 시작하게 된 파카에서 여름보다 뜨거운 가슴으로 모든 일에 임하겠습 니다. 앞으로 많은 도움 부탁 드리겠습니다. 행복하세요~

완제품 출하담당 신동원 사원을 추 천합니다. 입사한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항 상 웃으면서 먼저 인사하는 모습과, 거기다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듯한 정다운 미소를 짓 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아서입니다.

파카코리아㈜ Seal 영업 사원 홍승노 (2010.7.19) 입사 안녕하십니까. 파카코리아 Seal 영업사원으로 입사한 홍승노입니다. 저의 모든 감각을 열고 부단히 노 력하는 파카인이 되겠습니다. 앞으로 Parker의 발이 되어 고객에 다가감으로 Parker의 Vision달성에 힘 을 쏟겠습니다. 많은 도움 부탁 드립니다.

파카코리아㈜ Pneumatic 영업 과장 한준희 (2010.7.26) 입사

짧은 기간이나마 옆에서 지켜본 결과, 신동원씨는 항상 다른 사람을 챙겨주고 항상 미소로 웃으면서 반겨주는 따뜻한 분이 라는 생각이 듭니다. 게다가, 겉모습 뿐만이 아니라 매사에 너 무나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가지시고, 실천하는 모습이 저는 물론, 파카인 모두가 본받아야 할 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파카코리아 Pneumatic 영업팀에 입사한 한준희입니다. 긴 말씀 안 드리고 행동으로 보 여드리겠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언제나 완벽하게.. 생산 3팀 이중숙 사원 _(주)파카한일유압

안녕하십니까. 파카코리아 CIC 구매부에 입사하게 된 김정 입니다. 항상 즐겁게 일하도록 노력하며 파 카코리아의 밝은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회 초년생으로 많은 것을 배우도록 최선을 다하 겠습니다. 모자란 점이 많더라도 많이 가르쳐 주시고 도움을 받겠습니다. 건승을 빌어 주십시오!

파카코리아㈜ CIC BU SCM 사원 김정 (2010.8.9) 입사

이 회사에 입사한지 언 16년이 되었고 그동 안 즐거웠던 일, 힘들 었던 일 여러가지 일들 을 함께 겪었습니다. 언제나 자기 맡은바 업 무를 끝까지 완벽하게 수행하시는 모습을 지 켜 보면서 저의 부족함 을 느낀적도 많이 있었 습니다. 열심히 일하시 는 이중숙 사원을 정말 칭찬해 주소 싶습니다. 아니 존경스럽습니다.

파카코리아㈜ CIC BU QA 사원 김성준 (2010.8.9) 입사 안녕하십니까. 파카코리아 CIC QA팀에 입사하게 된 김성준 입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신입사원인 만큼 모자란 점과 실수가 많습니다. 항상 배우는 자세로 한발한발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부족한 저 많이 가르쳐주십시오. 잘 부탁 드립니다.

㈜파카공조 생산관리팀 사원 신동원(2010.7.21) 입사 안녕하세요. 파카공조 SCM에서 근무하게 된 신동원입니다. 항상 즐겁게 생활하는 파카인의 일원이 되 고자 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칭찬""칭송""칭양". 합니다.~ HR 김태우 사원 _(주)파카하니핀커넥터 어느 날 칭찬 릴레이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제 자신을 거울에 비추어 보았을 때 순간 "칭찬" 이란 단어가 제 옆에 있다는 사 실이 부끄러웠습니다. 칭찬 주 인공의 타이틀을 주신 임영식 반장님께 고맙다고 말씀 드리 며, 제 자신을 한번 돌이켜보는 시간도 갖게 되었습니다. 앞으 로 임반장님께서 주신 큰 타이 틀이 부끄럽지 않도록 더 더욱 노력 할 것이며, 칭찬 릴레이를 이어 나가기 위해 주위를 둘러 보니 "칭찬"이란 단어가 부끄 럽지 않은 분이 계셨습니다. "칭찬""칭송""칭양"..무엇과도 비교하여도 걸 맞는 김태우님을 추천합니다. 현 업무를 하시면서 “힘듦"를 안고 가면서 겉으로 내색하지 않는 모습이 저 자신에게도 필요하였습니다. 자기 자 신과의 싸움이 만만치 않을 것이고, 정작 가장 소중하고 존경 해야 할 자기 자신보다 남을 먼저 생각하는 모습이 너무 아름 답습니다. 한편으론 상처를 받지 않을까? 상처를 받을 수 있기 에... 걱정도 됩니다. 자기 자신과의 싸움은 뒤로 한 채 겉의 표 현은 아름다운 모습으로 정화시키는 모습이 존경의 마음을 불 러 일으키며, 모두가 갖추어야 할 마음가짐이라 생각합니다. 존경할 사람이 있어 너무 행복하고, 그 행복을 주신 태우님께 고맙습니다. 지금처럼 멋진 모습, 멋진 웃음 변치 않기를 소망 함을 끝으로 이 글을 접어 봅니다.

필터생산의 실력자 Filtration BU 김병기사원 –파카코리아(주) 이번 칭찬릴레이의 주인공으로 필터 생 산에서 근무하는 김 병기 사원을 추천하 고 싶어요. 김병기 사 원은 현장에서 모든 파트의 일을 완벽하 게 해네요.

그만큼 성실하고 일을 할 때 집중력이 뛰어나다는 거죠. 그리 고, 현장에서 기계나 어떤 일에 무슨 문제가 있을 때마다 누가 시키지 않아도 항상 먼저 척척 해결해내는 듬직한 모습도 갖고 있답니다. 모든게 완벽하나, 한가지 바라는 점은, 살짝 수줍음 을 많이 타서 말수가 좀 적어요! ㅎㅎ 심성도 곱고 일도 잘하는 병기씨하고 앞으로 대화할 기회가 훨씬 더 많이 생겼으면 좋겠 네요 ^^

㈜파카하니핀커넥터 QA 사원 이석영 (2010.6.24) 입사 안녕하십니까. ㈜파카하니핀커넥터 QA2팀에 최근 입사한 이석영입니다. 입사하고 짧은 시간이 흘렀지만 주변에서 많은 관심과 도움을 주셨기에 원활하게 적응이 되어 가고 있 습니다.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 최고를 향해 최대의 노력으로 최선을 다하는" Parker인이 되겠습니다.

디비젼

부서

호칭

이름

날짜

내용

(주) 파카 하니핀 커넥터

호스생산 금구생산 R&D 호스생산 Operations 호스생산 호스생산 호스생산 호스생산

사원 사원 과장 사원 상무 사원 사원 사원 사원

강명호 이상림 송명길 송종민 이주섭 송재석 안창열 홍광표 손철호

6월 14읷 6월 17읷 6월 23읷 6월 27읷 7월 2읷 7월 22읷 7월 23읷 7월 24읷 7월 26읷

모친회갑 모친칠순 자녀출산 동생결혼 장모별세 부친별세 장모회갑 부친별세 모친별세

(주) 파카 공조

생산팀 생산팀 생산팀

계장 계장 사원

손형환 강명선 강성희

7월16읷 8월3읷 8월14읷

부친칠순 형제상 형제결혼

(주) 파카 핚읷 유압

샌상1팀 생산3팀 생산1팀 생산3팀 생산3팀 생산3팀 생산2팀

사원 사원 사원 사원 과장 사원 사원

강문규 박재식 오세영 박재식 윤재전 남선우 김태영

6월26읷 6월29읷 7월3읷 7월10읷 7월18읷 7월18읷 8월6읷

부친칠순 부친회갑 자녀돌 자녀돌 장읶칠순 자녀돌 자녀돌

M-Hyd. Mfg I-Hyd Engr M-Hyd. 영업 M-Hyd. 영업 Inst. 영업 Inst. 영업 Pneu 영업 Filt. QA M-Hyd. Mfg Hyd. Engr M-Hyd. SCM Auto. Mfg CIC W/H

사원 과장 과장 과장 과장 사원 과장 사원 사원 부장 과장 사원 과장

강훈 김광태 백승원 백승원 박주석 김영수 맹성현 박찬익 강훈 서동현 강기태 이창석 백용연

6월5읷 6월12읷 6월 23읷 6월25읷 7월7읷 7월10읷 7월10읷 7월11읷 7월13읷 7월13읷 7월17읷 7월18읷 8월10읷

부친회갑 자녀돌 자녀출산 부친회갑 모친회갑 자녀출산 자녀돌 본읶결혼 자녀출산 장읶별세 자녀돌 형제결혼 부친별세

파카 코리아 (주)

디 비 젼

부서

호칭

이름

근속 년수

(주) 파 카 하 니 핀 커 넥 터

호스생산 호스생산 Mob.FC 영업 Engr

사원 사원 과장

김원철 추승식 이규태

15년 10년 10년

과장

오성은

10년

파 카 코 리 아 (주)

Auto SCM Auto Mfg I-Hyd 생산 관리 CIC Sales AP Lean EM Sales

과장 사원 과장

최문수 심미옥 김호연

15년 10년 10년

과장 상무 과장

도상수 이범수 김유식

5년 5년 5년

(주) 파 카 공 조

생산팀 생산팀

사원 사원

유옥순 주이순

10년 10년


지난호~그것이 알고싶다 다음호에는 지난호에 소개해 드린 아 시아 퍼시픽 그룹의 FY11 부터 FY14까지의 핵심 성 장 전략 5가지는 무엇일 까요? 간략하게 설명해주 세요.

나만의 이상형 다음호의 테마기획 주제는 “나만의 이상형”입니다. “이상형”상상만해 도 흐믓한 미소가 저젃로 나오는데요. 나만의 이상형을 찾아서 아직도 솔로를 고집하시는 분들! 이상형과 꼭 닮 은 나의 반쪽을 만나 꿈같은 결혼생활을 하고 계시는 분들. 모두모두 환영합 니다. 나만의 이상형을 공개해 주세요. <Life@Parker> 는 여러분들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채택되싞 모든 분들께는 소정의 상품권이 지급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 니다. 다음의 HR사이트에서 지낛호 보기가 가능합니다. http://forums/sites/asiapacific/home/HR/Korea/default.aspx

Filtration그룹은 크게 Engine(엔진), Hydraulic(유압), CAT(Compressed Air Treatment_압출공기정화), OOOO, Gas Generation(가스 발전), Process 필터부문으로 구분됩니다. 여기서 OOOO는 무엇일까요?

지난호 파카사진전에 보내 주신 작품 중 파카코리아㈜ HR의 임경하 사원이 보내준 옆의 사진은 어디서 찍었으 며, 무슨 해수욕장이라 불리 기도 할까요?

파카코리아㈜ 리포터 조문주사원

안녕하세요! 파카코리아(주) 리포터 조문주입 니다. 이런 편집후기라는 저만의(?) 공갂을 통해서 인 사를 드리게 되니 쑥스럽네요. 그 동안 사보 리포터로서 여러분들께 조금이라 도 더 많은 직원들의 사짂과 소식을 젂해드리 려고 제 나름대로는 노력을 많이 하였는데, 워 낙 기본기가 허술하다 보니 여젂히 많이 부족 하고 어려욲 건 어쩔 수가 없네요 ^^; 평상시에 는 직원 한분 한분과 소통 할 기회가 거의 없고, 그러다 보니 사보 기사 부탁 때문에 찾아갈 때마다, 꼭 이럴 때만 인사하고 친한 척 (?)을 하는것 같아 굉장히 죄송한 마음이 들더 라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찾아갈 때마다 항 상 따뜻하게 맞아주셔서 감사해요!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이 참여 하셨으면 좋겠 고요. 그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저를 포함한 각 사의 사보 리포터들이 앞으로 더욱 더 머리 를 맞대고 새로욲 아이디어와 다채로욲 이벤트 들로 여러분들을 만족 시켜 드려야겠네요. 기대 많이 해주세요 ^^

지난호 파카인스토리의 주인 공인 ㈜파카공조 SCM의 김 희정 사원의 요즘 가장 큰 고 민거리는 무엇일까요?

<지난호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여러분의 정답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참 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상품권이 지급되오니, 지난호와 사진을 힌트로 해서 위의 정답을 맞춰주세요.

2010 7+8  

Parker Hannifin Korea 2010 7+8

Read more
Read more
Similar to
Popular now
Just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