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인소식 7월호

Page 90

Vietnam News

소리언스 건설 창사10주년 기념행사

30여 협력사 대표들을 초청 FLAMINGO RESORT에서 소리언스 건설(대표 안광희)은 지난 6월7~8일 이틀에 걸쳐 다일라이(Dai Lai) 플라밍 고 리조트(Flamingo Resort)에서 창사 1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하였다. 기념사에서 안광희 대표는 “지난 10년이 우리에게는 수 많은 도전과 시련, 보람과 기쁨으로 어우 러진 한편의 드라마와도 같았으며, 위기의 순간마다 우리는 기술인으로서의 정도를 지켜왔고, 결단의 순간에는 회사의 미래 비젼에 가치를 두고 판단하였다”는 심경을 토 로하였다. 이어 안광희 대표는 지난 10년간 고락을 함께 한 임〮직원들과 협력사 대표 들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장기근속 및 공로사원, 우수 협력업체 15개사에 감사패를 증 정하고 부상으로 소정의 상금을 수여하였다. 소리언스 FESTIVAL은 올해로써 8번째 행사이며, 첫째 날은 협력업체 간담회를 통해 품질 향상을 위한 교육 및 사례 연구, 품질개선에 대한 현안들을 토의하고 최적의 솔루션을 도출해 내는 아이디어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간담회 후엔 다일라이 플라밍고 리조트에서 1박 2일간의 축제행사를 열었으며 오는 하반기 행사에는 낙후 지역의 결손아동 돕기의 일환으로 학 자금 및 생활비 등을 지원하는 자선행사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엔 한국의 유명 통기타 가수 김세환, 윤연선, 이치현 외 다수의 인기 가수를 초청해 현지 교민들로부터 큰 환호를 받았다.

BFWF NGO, 까오방 지역에 장학금과 학용품 지원

하노이우리유치원〮베델인터네셔널, 함께 후원에 동참

지난 5월 31일 하노이 우리유치원과 협력하여 베트남 북부 까오방(CAO BANG) 성 응웬빙(Nguyen Binh)군 부농(Vu Nong)면을 방문하여 베트남 아 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고 건강한 베트남의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학생 들에게 장학금과 학용품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더불어 베트남 푸토에 사 업지를 두고 있는 베델인터네셔널에서 의류를 후원 받아 마을에 사는 학생들 과 주민들에게 의류를 기증하였다. 이번 방문은 특별히 어린이 날을 하루 앞 두고 방문하여 어린이 들에게 장학금과 학용품을 지원 함으로서 지역 어린이 들에게는 더욱 뜻 깊은 행사였다. 지원사업에 참여한 하노이 우리유치원은 미딩송다에서 다문화가정의 자녀들 을 중점적으로 돌보는 곳으로 앞으로도 까오방 지역의 학생들을 돕는 일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BFWF NGO(BRIGHT FUTURT WELFARE FUND)는 2017년 베트남 정식NGO 단체로 등록되어 까오방 성에 지속적으로 교육사업, 환경개선사업, 깨끗한 물사업, 장학사업, 의료사업 등 지역사회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120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였다.

다낭에 한국총영사관 생긴다

늘어나는 한국 여행객의 안전과 교민 권익증진을 위해… 베트남 중부 다낭시에 올해 안에 한국총영사관이 들어선다. 주베트남 한국대사관은 지난 20 일 베트남 정부로부터 다낭총영사관 개설을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앞서 다낭총영사관 신설 등을 담은 우리나라 외교부의 직제 개정안은 지난 3월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 다낭총영사 관은 올해 안에 신설될 전망이다. 이로써 한국은 중국, 러시아, 라오스에 이어 다낭에 총영사 관을 두는 4번째 국가가 된다. 다낭총영사관은 다낭시를 비롯해 트어티엔후에성, 꽝남성, 꽝응아이성 등 중부 지역 영사업 무를 담당하게 된다. 다낭은 한국과 직항노선을 두고 있으며 연간 약 150만명 한국인 관광 객이 찾는 베트남 최대 관광도시이다. 총영사관은 늘어나는 한국 여행객의 안전과 교민 권익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88

Korean News in Hanoi


Issuu converts static files into: digital portfolios, online yearbooks, online catalogs, digital photo albums and more. Sign up and create your flip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