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40

40 REAL ESTATE & FINANCE 부동산 . 경제

visionweekly.com.au FRI, 30th AUG

스시매장 운영자에 제재금 12만5700불

퀸스랜드 한인업소 기록유지 위반에 철퇴

퀸스랜드에서 스시 매장을 운 영하는 한인업체와 업주들이 호주 노사관계법 위반으로 사 법처리돼 합계 12만5700불의 제재금 선고를 받았다. 21일 공정근로 옴부즈만에 따 르면 연방순회법원는 입스위 치 브라살과 선샤인코스트 커 리먼디에서 2곳의 스시 패스 트푸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한인업소(A & K)에 대해 10 만 8000불의 지급명령을 내 렸다. 또 이 업체의 이사 K씨에게는 1만600불, 동료이사 K씨와 L 씨에게는 각각 3550불의 제재 금이 부과됐다. 공정근로 조사관들은 감사활 동의 일환으로 이들 스시 매 장을 방문, 해당업체가 근로자 들의 근로 시간과 임금 기록을 제대로 유지하지 않고 급여명 세서(페이슬립)도 일절 발급 하지 않은 사실을 적발했다.

846

다”고 말했다. 마이클 자렛 판사는 기록유지 위반이 “특히 심각하다”면서 “고용주가 고용기록을 작성, 유지하지 않으면 피고용인들 의 실질적인 안전망이 유지되 기 어렵고 피고용인이 착취에 더 취약해지는 결과를 가져온 다”고 지적했다.

이 업체는 비자소지자 9명에 게 총 1만9467불의 임금과 7416불의 퇴직연금(2017년 10-12월)을 체불했다. 이들 근 로자들은 모두 20대에서 30대 초반의 한국인으로 워킹홀리 데이, 학생, 직업학교 비자 소

개인화된 대중 교통의 시대가 열렸습니다

브리즈번 시의회는 대중 교통의 획기적인 변 화의 일환으로 새로운 개인화된 대중 교통 (Personalised Public Transport -PPT) 시스 템을 브리즈번 남서부에 선보입니다. 애드리안 쉬리너 시장은 주민들의 대중 교통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감에 따라 이러한 헤 일 앤 라이드 (손을 들어 신호한 뒤 숭차) 새로 운 대중 교통 수단이 트랜스링크 서비스가 제 한적으로 제공되는 지역 주민들에게 효율적 이고 경제적인 대중 교통 수단을 제공할 수 있 을 것으로 강조했습니다. 이 새로운 대중 교통 수단은 특별히 표시되 고, 휠체어 이용이 가능하며, 에어콘이 설치된 Black & White 택시로서 편도에 $1입니다.” 센테너리 지역에서 운영되는 이 PPT 시스 템은 Westlake - Mt Ommaney Shopping Centre와 Wacol Station - Sumner Park Industrial Estate의 두 구간에서 운영됩니다. 이 택시는 한번에 최고 10명까지 승차가 가 능하며, 이 정해진 구간 사이에서 안전한 곳 에 승객들을 내려다 드리고, 픽업해 드립니다. 이 구간은 현재 운행 중이며, 12개월 동안 시 범적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운영 시간은 월 요일부터 금요일까지이며, 공휴일과 방학에 는 운영되지 않습니다.

지자들이다. 공정근로 옴부즈만 샌드라 파 커 씨는 이번 사례가 부실한 기록유지의 결과를 부각시켜 주었다고 밝혔다. 그는 “이는 공정근로 옴부즈 만이 기록유지와 급여명세서

위반에 대한 제재금을 강화한 취약근로자 보호법에 따라 제 소한 사안에서 처음으로 내려 진 결정”이라며 “적절한 시점 의 정확한 기록유지는 근본 적인 고용의무이며 기업들에 게 준수 경고가 내려져 있다”

고 말했다. 파커 씨는 “근로자들은 직장 에서의 임금수당을 이해하기 위해 급여명세서에 의존할 권 리가 있으며 특히 언어 및 문 화적 장벽에 취약할 수 있는 비자소지자들은 더욱 그렇

판사는 “이들 업주들의 행동 이 고의적이지는 않지만 심 히 무모했다고 판단된다”며 “ 이들이 이전의 사업체 소유주 로부터 인수한 후 어느 시점에 서도 올바른 임금수당에 대해 문의한 적이 있다는 증거가 없 다”고 말했다. 해당 근로자들은 패스트푸트 산업 어워드 2010에 따라 평 상시 최저시급, 주말 가산임 금, 시간외수당이 체불됐으며 연차휴가와 개인휴가 수당도 누적되지 않았다.

브리즈번 시의회 소식

이 지역 주민들은 주정부에 보다 나은 대중 교 통을 제공해 달라고 간곡히 요청해 왔습니다. 이것은 시의회의 직접적인 책임은 아니지만, 저희는 주민의 필요에 부응해서 PPT 서비스 를 운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현재까지 상당 히 좋은 반응을 받고 있습니다. 매튜 버크 시의원은 이러한 혁신적인 대중교 통 서비스는 주민들과의 광범위한 협의 하에 이루어졌다고 밝혔습니다. 이 과정에서 저희는 950 여개의 주민 피드백 을 받았으며, 따라서 새로운 시스템에 주민들 의 이러한 요구가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했습니다. 특히 저희는 지역 기차역과의 보다 원활한 연계에 촛점을 두었으며, Wacol로부 터 Sumner Park Industrial Estate 로의 진입 이 보다 용이하도록 했습니다. PPT 서비스는 Aspley, Bald Hills, Calamvale, Carindale Hills, Hemmant Hills, Karana Downs, Upper Brookfield 및 Wynnum Manly 지역에 이미 상당한 성공을 거두 어 왔습니다. 작년에는 24,000명 이상의 주민 들이 이 서비스를 이용했습니다. 쉬리너 시장은 주민들이 보다 신속하고 안전 하게 출퇴근을 하실 수 있도록 시의회는 지속 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브리즈번 경로 주간을 맞아 무료 대중 교통을 이용하십시오

애드리안 쉬라이너 브리즈번 신임 시장은 브 리즈번 시의회 내각에 2명의 신임 의장을 선 임했습니다. 피오나 해몬드 의원 (Marchant 지역구)와 라 이언 머피 의원 (Doboy Ward)이 공식적으로 애드리안 쉬라이너 신임 시장의 내각에 영입 되고, 앤드류 와인즈 의원 (Enoggera Ward) 은 특별 시의회 미팅에서 시의회 의장으로 선 출되었습니다. 브리즈번의 17대 시장인 쉬라이너 시장은 크 리스타 아담즈 의원을 부시장으로 공식 임명 했습니다. 크리스타 아담즈 의원은 재정 및 경 제개발국 의장이기도 합니다. 쉬라이너 시장은 시의회 내각에 남녀 의원이 공평하게 선임되었고, 그래함 퀄크 전 시장의 업적을 되살려, 브리즈번 시민들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할 것이라고 다짐했습니다. 이 시의회 내각은 그래함 퀄크 전시장의 지도 하에 이루어졌던 능력있고 안정된 시의회가 지속되는데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입니다. 신임 내각 의원들은 다년간의 경험을 갖춘 시 의원들로서, 신임 시장의 지도 하에 운영되는 내각에 신선한 활력과 에너지를 가져올 것입 니다. 피오나 해몬드 의원은 신임 환경, 공원 및 지 속개발국 의장이 되었습니다. 해몬드 의원은 2008년에 첫 당선되었습니다.

라이언 머피 의원은 신임 공공 및 활동적인 교 통국 의장이 되었습니다. 이 교통국은 쉬라이 너 시장이 이전에 담당했었습니다. 5개의 그린 브리지 건설을 담당한 의원은 곧 따로 발표될 것입니다. 머피 의원은 2012년도 에 첫 당선되었습니다. 쉬라이너 시장은 5개의 그린 브리지 건설을 포함한 보다 깨끗하고, 푸르고 활동적인 도시 에 대한 자신의 포부를 밝혔습니다. 새 그린 브리지는 Kangaroo Point - CBD 리 버 크로싱, Toowong - West End, St Lucia West End 및 Breakfast Creek – Bellbowrie 구간으로 이미 발표되었습니다. 앤드류 와인즈 의원은 시의회의 신임의장으 로 임명되었습니다. 와인즈 의원은 2008년에 첫 당선되었습니다. 애드리안 쉬라이너 신임 시장의 새 내각은 다 음과 같습니다. • 시장: 애드리안 쉬라이너 •부  시장 & 재정 및 경제 개발국: 크리스타 애담스 • 도시 계획국: 매튜 버크 • 기반시설국: 아만다 쿠퍼 • 환경, 공원 & 지속개발국: 피오나 해몬드 • 현장 서비스: 비키 하워드 • 라이프스타일 & 지역 서비스국: 피터 매틱 • 공공 & 활동적인 교통국: 라이언 머피

Profile for iTAP

Vision  

Vision  

Profile for itapt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