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 Francisco Journal (샌프란시스코 저널) December, 2021

Page 58

솔트 크릭 Salt Creek 메마른 데스밸리의 땅 아래에도 해수면보다 낮은 위치에 실개천이 흐르는 곳이 있다. 한 때 거대한 담수호였던 데스밸리의 잔재인 솔트크릭은 약 10만년 전 거대한 호수가 말라붙으면서 염분이 많은 물로 바뀌었다. 이 물은 짜서 사람이 마실 수는 없지만 사막의 오아시스처럼 이 물에 적응해 살아가는 동식물의 생명의 근원지가 되고 있다. 거칠고 메마른 땅을 적시며 흐르는 이 곳에는 펍피쉬라는 작은 물고기도 살고 있는데 펍피쉬는 염분이 가득한 물과 뜨거운 온도에서도 살아남은 데스밸리의 생명체로 물 웅덩이를 들여다 보면 피라미 크기의 작은 펍피쉬들이 헤엄치는 것도 볼 수 있다. 실개천을 따라 걸으며 주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솔트 크릭 트레일은 겨울에서 이른 봄까지가 가장 방문하기 좋은 시기다.

58

I ♥ SF Journal


Issuu converts static files into: digital portfolios, online yearbooks, online catalogs, digital photo albums and more. Sign up and create your flip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