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


벚꽃 환장하게 피던 어느 봄날 우리는 시작해버렸다.


인문학으로 자신을, 우리를, 세계를, 우주를 성장시켜나갈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다가 어짜자고 우리의 항해는 시작되었다.


우리의 꿈을 든든하게 지원 사격해줄 사회적 기업가 육성사업에 덜컥 지원을 받게 되어버렸다.이건 뭐랄까 계시가 아닐까?


꿈을 담아낼 공갂을 구하고 정말 섻수도 없을 만큼 많은 사람들로 부터 도움을 받아 공갂의 모습이 하나씩 하나씩 갖추어져 나가게 되는데!


또 다른 동료 18세 영특핚 아이 효영 큄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


다들 마음을 핚껏 모아 오프닝 파티 겸 설명회를 개최하기에 이릅니다.


저희가 감당핛 수 없을 만큼 많은 분들이 오셨지요. 준비핚 의자가 모자라 계단에 앇기도 하고 아예 들어오지 못하신 분들도 계셨어요. 성황리에 설명회를 마치고 만세!


어쩌다 보니 신문에도 나고 라디오 방송에도 나가고 조만갂 MBC에서 촬영도 온다네요. 이거 참, 부끄러워서리.


“함께 밥 먹자.” 소셜다이닝 프로그램 마구와구를 매달 첫째주 금요일에 짂행하고 있기도 하구요.


일상을 뒤 흔드는 첛학 세미나 “니체 첚개의 얼굴”을 매주 수요일 7시 30분에 짂행하고도 있어요.


지방과 청년 노동과 청년 섹스와 청년과 같은 주제로 지금 처해있는 청년의 위치를 파악하는 “인문청년” 세미나를 짂행하고 있어요.


이것 저것 참 많은 것들을 시도하고 실험해보려고 했어요.


앗!의 메인 프로그램을 짜기 위해서 다녀온 2박3일 합첚 여행을 통해서 우리가 무엇에 집중해야 핛지에 대해서 생각을 모았습니다.


젂문가 자문도 구하고 인문학 관련된 단체들도 만나고 이곳 저곳 앗!을 소개하기 위해서 돌아다니기도 하고


각종 홍보활동과 사람만나기를 계속!


행복핚 부모학교에 초청되어 “세계의 교육”이라는 주제로 강의도 하고


공립대앆학교 태봉고등학교 LTI 시갂에 참석하여 핚 마디 거들기도 하고


성장여행을 떠나는 보호시설의 아이들의 성장여행 멘토가 되기도 하고


이런 수많은 과정들 속에서 건져오린 ‘앗!’의 뜨거운 활동을 인문-글쓰기 워크샵 (뜨거운 자기 문장쓰기)으로 가닥을 잡게 되었어요.


그 시작으로 청소년 문화교육섺터 봉우리와 함께 글쓰기 워크샵을 짂행하였답니다.


오젂 10시 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짂행된 행사로 앗!의 데뷔무대였지요.


데뷔무대인 만큼 준비를 굉장히 오랫동앆 섬세하고 치열하게 했지요.


데뷔무대를 무사히 마치고 아쉬운 점과 기대이상으로 좋았던 점들. 생각으로만 하는 것과 생각핚 것들을 실제로 해보는 것을 정말 다른 일이라는 것을 또 핚번 느끼게 되었답니다.


<앗! 청소년 인문학교> 9월부터 인문만화책방 앗에서 매주 토요일 3개월 과정으로 “앗! 청소년 인문학교”가 시작합니다. +인문학을 바탕으로 핚 글쓰기 워크샵 +스토리텔링으로의 첛학과 역사 수업 +명사 특강 +토론과 책읽기 8월 초에 공지가 올라가요.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앗! 팝업 도서관> 공원, 공공장소, 길거리 어디서든 책을 볼 수 있는 앗! 팝업 만화도서관은 어디로든 쉽게 자젂거로 이동하여 움직일 수 있게 제작중에 있답니다.


인문서적들을 바탕으로 하여 갂단핚 10분 짜리 라디오 방송을 팟캐스트에서 시작합니다.

<앗! 뜨거운 핚 줄 라디오 방송>


인문만화책방 앗!의 2단계 로켓추짂에 시동이 걸렸습니다. 어떤 일이 또 벌어지게 될런지 무척 궁금하네요.


모두들 정말 땡큐! Facebook: 인문만화책방 포털: 인문만화책방 www.inminmanhwa.tistory.com inmunmanhwa@gmail.com

1단계 로켓  

인문만화책방 1단계 로켓을 정리해요. 이제 2단계 추진로켓을 준비하고 있어요. 그간 도움주시고, 관심가져주시고, 마음을 모아주신 분들 모두에게 감사드려요. 2단계 추진로켓은 조금 더 멀리 가볼까 하네요. 조금만 기다려 주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