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u on Google+

주로 선택 영역을 편집하기 위해 사용자가 추가시킨 채널이 바로 알파 채널이다. 알파 채널은 일반 이미지를 편집하듯 흑백 색상을 편집할 수 있는데 이를 다시 선택 영역으로 전환하면 편집한 형태대로 선택 영역이 표시된다. 즉 고급스러운 편집 작업을 진행하다 보니 선택 영역의 모양을 편집할 필요성이 생겼고 이로 인해 알파 채널 개념이 도입된 것이다. 흑과 백이라는 단색 이미지로 표시한 뒤 이를 이미지 편집하듯 자유자재로 편집하 여 필요할 경우 선택 영역으로 다시 전환하는 것이 알파 채널의 가장 큰 특징이다.


1. 채널로 가서 선명한 채널(green 채널)을 복사 한다. 2. 이미지를 뚜렷하게 구분하기 위해 LEVEL 을 사용해서 선명하게 한다.


1. 이미지 안쪽에 있는 흰색영역은 어둡게 처리한다. 2. 알파채널은 흰색영역만을 선택하기 때문에 이미지를 반전(invert)시켜서 배경을 어둡게 처리한다.


*검은색 : 레이어 이미지의 검은 색 마스크 영역은 이미지를 가려 안보이게 한다. *흰색 : 레이어 이미지의 흰색 마 스크 영역은 이미지를 나타나게 한다. *회색 계열의 색 : 회색의 농도에 따라 보여지는 정도가 달라진다.

레이어 마스크란 레이어에 있는 이미지의 특정한 영역을 가리고자 할 때 검은색과 흰색 또 는 회색 계열의 색을 이용하여 마스크로 사용 레이어 마스크를 이용하면 원본이미지의 손상없이 필요없는 부분을 잘라내거나 반투명하 게 하는효과를 낼 수 있다



mas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