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

“데라는 70 세에 아브람과 나홀과 하란을 낳았더라. 데라의 족보는 이러하니라. 데라는 아브람과 나홀과 하란을 낳고 하란은 롯을 낳았으며, 하란은 그 아비 데라보다 먼저 고향 갈대아인의 우르에서 죽었더라. … 데라가 그 아들 아브람과 하란의 아들인 그의 손자 롯과 그의 며느리 아브람의 아내 사래를 데리고 갈대아인의 우르를 떠나 가나안 땅으로 가고자 하더니 하란에 이르러 거기 거류하였으며, 데라는 나이가 205 세가 되어 하란에서 죽었더라.” (창세기 11:26-32) 주 안에서 사랑하는 동역자님께, 캄보디아에서 우리 주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평강과 은혜의 문안을 드립니다. 몬돌끼리에는 벌써 본격적인 우기에 접어들었습니다. 예년보다 한달 먼저 시작한 것 같습니다. 4 월은 고난주간과 침례식과 그리고 부활절을 성찬식과 더불어 기도하며 부활의 소망을 나누는 달이었습니다. 이번에는 여호수아 아카데미 학생들 중에 9 명이 예년처럼 가까운 폭포에 가서 침례를 받았습니다.

[부활주일 전날 가까이 있는 폭포에서 9 명이 새로 침례를 받았습니다.]


계절의 흐름에 따라 커피농장마다 하아얀 커피 꽃이 한창이었습니다. 그 향은 진한 아카시아 향이라 할까… 닥담마을 안에도 제법 커피나무들이 교회 주변에 있는데… 그 곳에 가면 온 골목이 커피꽃 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닥담마을에 활짝 핀 커피 꽃] 요즈음은 주일예배에서는 누가복음을 마치고 고린도 전서를 시작하고, 매일 새벽예배에는 사도행전을 마치고 창세기의 말씀으로 은혜를 나누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부름에 따라 우상숭배가 범람하는 갈대아 우르를 떠나서 미지의 세계를 향해가는 아브람(아브라함)의 결단이 같은 경험을 하는 선교사의 눈에는 예사롭게 보이질 않습니다. 데라의 아들 하란은 갈대아 우르에서 죽고, 데라는 아브람과 함께 떠났지만 하란에서 죽습니다. 그들의 희생을 딛고 가나안 땅으로 아브람은 소명과 사명의 여정을 떠납니다. 

지난 1 월말 구정 기간에는 수원의 원천교회(김요셉 목사님)에서 약 20 명이 오셔서 의료 및 봉사사역을 통해 부스라마을에서 산지족인 프농족을 함께 섬겼습니다. 원천교회에서는 4 년전 부터 매 구정마다 의료팀이 와서 거의 무의촌에 가까운 몬돌끼리 지역에 오셔서 4 번째 섬기셨습니다. 바라옵기는 이제는 한두 명이라도 의사 선교사님이 오셔서 함께 동역하며 마을의 환자들의 몸을 치료하여 복음의 접촉점을 만들어 마음과 영혼을 치료하는 날이 속히 오길 기도합니다.

[환자 접수 및 혈압측정]

[환자들이 접수 후 의사 선생님을 보기 전에 기다리는 동안 전도하는 모습]


[외과, 정형외과, 내과, 치과 진료]

[약국]

[이발: 전직 이발사였던 버스운전기사까지 자원 봉사]

[기도로 영적 무장]


[예배로 하나님께 영광을]

[캄보디아 성도 가정이 의료팀에게 캄보디아 음식으로 섬김]


[Fellowship]

[내년을 기약하면서 아쉬운 작별] 

 

3 월 중순에는 한국 CBS TV 의 임동진 목사님이 인도하시는 “땅끝까지 이루소서” 프로그램에 저희 몬돌끼리의 하나님의 선교사역이 소개되었습니다. 아직 생방송이나 재방송을 못보신 분들을 위해서 녹화내용을 첨부하여 드립니다. 전라남도 장수의 장이용 전도사님이 오셔서 지난 2 개월 이상 우물파는 사역과 커피농장 개간을 도와주셨습니다. 경기도 안산의 문만복 집사님이 몬돌끼리를 탐방하시고 4 월 한달 간 농업선교를 도와주었습니다. 세월호의 참사로 많이 고통스러워 하는 안산 단원고가 있는 곳에서 오셨기에 더욱 더 아픔을 느꼈습니다. 희생자와 유가족 분들에게 하나님의 위로가 함께 하길 기도하며 함께 슬픔을 나눕니다.

몬돌끼리의 기독학교 및 선교쎈터 후원과 중보를 위하여 따로 후원상황을 별첨하여 드립니다. 그동안 기도해온 기독유치원이 올해는 시작될 수 있도록 중보 부탁드립니다. 동참하시는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캄보디아의 지도자 층을 키우는 이 하나님의 선한 일에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길 기도합니다. 올해부터 한국에서 후원하시는 분들에게도 확실한 세금공제 혜택을 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은 저희 선교회와 NGO 가 미국에서만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미국에서 후원하시는 분들만 세금공제를 받으실 수 있었는데, 한국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NGO “글로컬다문화” (정한수 대표)와 동역하게 되었습니다. 글로컬다문화복지협회는 대한민국 여성가족부에 등록된 단체(www.glocalwelfare.org)이며,「소득세법 시행령」제 80 조 제 1 항 제 5 호에 따라 기획재정부 장관이 지정하는 법정기부금 대상 단체입니다. (기획재정부 공고 제 2013130 호). 한국에서 후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후원 안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여러 선교 동역자님들의 참여와 기도 그리고 후원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여러분들의 동역으로 인해 예수님의 재림은 준비될 것이며, 그 사랑과 헌신의 수고는 하나님의 기억하심이 될 것입니다. [1-4 월 사역의 진전] 1. [교육 선교] 여호수아 아카데미  여호수아 아카데미 학생들은 정규 학교 수업을 받음은 물론 고학년 학생이 저학년 학생들에게 방과후 수업을 하고 매일 새벽 5 시에 예배로 하루를 시작하고 저녁 8 시에 예배로 하루를 마감합니다. 매 주일 아침 예배 후에는 3-5 명이 팀이 되어 각 마을로 찾아가 어린이 예배를 인도합니다.


[고학년 학생이 저학년 학생들을 가르치는 모습]

[닥담 마을에서 어린이 예배를 인도하는 모습] 2. [농업선교] (전담 선교사: 조민영 장로님)  커피마을 공동체: 2012 년에 심은 나무들은 이미 꽃이 피고 열매를 맺은 것들도 있어서 열매를 미리 따 주었습니다. 너무 어린 나무가 열매를 맺으면 나무가 열매을 위해 희생을 하기 때문에 미리 열매를 따 주어야 나무를 우선 건실하게 할 수 있습니다. 자연 속에서 하나님의 마음을 읽는 듯 합니다. 굴착기를 이용하여 장이용 전도사님이 농장 도로와 커피 심을 자리 그리고 물 저장소를 만들었습니다. 4 월 중에는 베트남의 커피의 수도라고 불리는 부언마투엍에 조민영 장로님 내외분과 견학을 다녀왔습니다.

[커피농장에 새 길을 내고 새로 심을 자리를 준비 중; 커피꽃을 피운 어린 나무들]


[베트남의 커피 수도 부언마투엍의 정부 연구 농장 Eakmat 의 커피묘목장]  

버섯마을 공동체: 계속해서 표고버섯의 종균배양 전문인 선교사님이 오시고, 종균배양소 설립을 위한 재정 백만불(10 억원)이 채워지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우물파기 사역: 장이용 전도사님이 선교관에 우선 첫 우물을 파셨습니다. 장비가 충분히 준비되지 않아서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다시 한국에서 중공 크기의 우물을 팔 장비를 보강하고 다시 오셔서 더 많은 우물을 파실 것입니다.

[몬돌끼리 싸엔모노롬의 선교관의 커피묘목들을 위해 첫 우물이 준비됨] 

버섯마을과 커피마을은 BAM 의 좋은 모델이 될 것이며, 농장사역에서 얻어지는 수익은 앞으로 기독교 유치원 / 초등 / 중등 / 고등 / 대학교를 운영하는데 사용될 것입니다. 또한 이곳에서 개발된 농업기술은 주변의 마을 사람들에게 전수되어 농가소득을 높여줄 뿐만아니라 일터사역에 고용된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전도가 활발히 이뤄질 것입니다. 이 하나님의 선한 사역에 함께 참여할 농업 전문인 / 동역자들을 찾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나라 확장을 위한 이 의미있는 사역에 많은 분들이 동참하시게 되길 기도합니다.

3. 캄보디아 선교 공동체 (MAC) / INGO CEAI  제가 2007 년부터 대표로 섬기고 있는 MAC 은 초교파 선교 인프라 및 협력기구입니다.  INGO CEAI: (국제 NGO 인 CEAI 는 제가 2006 년에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부를 세우고, 캄보디아 CEAI 를 2007 년에 외무부에 등록하였습니다. 지금은 약 60 가정의 선교사님들이 임직원으로 캄보디아의 각 지방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약 200 명의 현지 사역자들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여호수아 아카데미는 NGO CEAI 의 주 프로젝트이며, 캄보디아 정부 교육부의 협력을 받아 전국적으로 교육선교를 하는 선교사님들에게 힘을 실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교도소 사역을 위해 내무부와 양해각서를 조율하고 있습니다.  MAC 총회: 4 월 8-10 일에 프놈뻰에서 MAC 총회가 열렸습니다. 필리핀의 이용돌 선교사님을 모시고 국제학교를 통한 교육선교의 모델을 소개 받았고, 캄보디아 노동자 디아스포라를 위한 정보, 그리고 여/야당의 대립 구도 이후에 나타나는 정치 변수에 대처하는 선교정책과 또한 캄보디아의 선교사로서의 시대적 변화에 대한 대응과 사명 그리고 협력 선교에 관해 다양한 의견교환이 있었습니다.


[캄보디아 선교공동체 (MAC) 2014 년 총회] [기도 제목] 1. 유치원/초등학교 사역 그리고 농업 사역(특히 표고버섯 종균배양, 축산)을 하실 전문인 선교사님들을 보내 주시도록 2. 싸엔모노롬 기독교 학교 및 선교쎈터 건축을 위한 공급이 채워지도록 3. 여호수아 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제자훈련을 통하여 신앙과 실력이 잘 자라고 향상되어서 캄보디아의 훌륭한 지도자들이 되도록 4. 부츠리 디에이 마을과 부츠리 부탕 마을의 교회개척에 이어서 싸엔모노롬 읍내와 뿌롱 마을과 뿌뜨롬 마을과 부탕 마을 그리고 닥담 마을의 개척교회들이 가정교회를 통해 잘 성장하며, 특히 뿌뜨롬 버섯마을 교회가 선교지 자립교회의 좋은 모델이 되도록 동역자님의 가정과 사업과 직장에 하나님의 풍성한 축복이 넘치길 축원합니다. 기쁨과 감사로, 캄보디아 몬돌끼리에서 김영화 선교사 드림 ⓔmail: dyw.kim@gmail.com ☎ LG 인터넷 전화 070-8692-0899, ☎ +855-97-583-7254, ☎ +855-17-730-883 SKYPE: GloryPeace 후원 안내 미국에서 수표로 후원 미국에서 Online 후원 한국에서 후원 Asia Mission Alliance Wells Fargo Bank 외환은행 c/o A&K Computers Asia Mission Alliance 630-009027-295 PO Box 9664 Routing #: 121042882 예금주: 글로컬다문화 San Jose, CA 95157 Account: 1342452974 모든 후원금은 미국 및 한국에서 세금면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Cambodia 2014 04 30  
Advertisement
Read more
Read more
Similar to
Popular now
Just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