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u on Google+

2013학년도 봉일천고등학교 미술영재학급 정기전시회

循環

그 시작과 끝

2013.09.11(수)~09.17(화) 교하아트센터


학교장인사말

모시는 글 여름에 여러분들은 엄청 땀 흘렸습니다. 그 보람이 이 가을, 아름답게 열매 맺습니다. 바로 자연이 주는 순환(循環)의 선물, 뜨거운 고통 뒤에 서늘하고 소담한 결실입니다. 눈에 보이는 모든 것을 멋있게 의미있게 재창조하는 것이 우리가 그림을 그리는 이유입니다. 봉일천고 미술영재학급은 사교육비 절감과 공교육 정상화를 힘쓰는 학교 속의 또 하나 학교, ‘미술아카데미’입니다. 꼭 참석하시어, 꿈꾸는 창의력과 깊은 통찰력으로 삶을 그려내는 우리 자녀들을 힘껏 응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봉일천고등학교장 서영순


학부모대표 초대글

스마트한 나 더 스마트한 우리 21세기 스마트한 리더 그 길에 봉일천고등학교의 미술영재학급 여러분이 있습니다. 제7회 미술영재학급 작품 전시회를 빛내기 위해 무더운 여름날, 더위와 싸워가며 준비해온 여러분 의 완성작을 전시하게 됨에 학부모님들을 대표해서 진심으로 뜨거운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또한, 영재반 여러분의 작품 하나하나에 꿈과 미래가 담겨져 있음을 알고 있기에 다시 한 번 응원합니다. 대학 진학을 위해, 또 다른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여러분들의 모습을 지켜보는 부모의 한 사람으로 서 안타까움이 가득합니다. 하지만 대학 진학이 끝이 아닌 시작의 문임을 가르쳐주기 위해 영재반 학생 여러분의 노력과 지도해 주시는 선생님들의 노고, 그리고 부모님들의 성원이 합쳐져서 여러분 의 미래가 만들어짐을 잊지 말고 끝까지 파이팅하시길 바라며, 미술영재학급 여러분 작품 하나하나 가 이 책자와 우리 모두의 가슴에 영원히 함께 간직됨이 진정으로 자랑스럽습니다. 창조적인 작품 제작을 위해 고뇌하고 땀 흘린 학생들의 결과물을 통해 잠시나마 마음의 여유를 갖 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바쁘시더라도 참석하셔서 미래의 작가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시기 바 랍니다. 감사합니다. 미술영재학급 학부모대표 박미경


학교운영위원장 초대글

개교부터 운영되어 온 동그라미 미술반이 명실 공히 미술영재학급으로 우뚝 섰습니다. 선배들의 땀 과 여러분들의 노고가 쌓여 또 한 해 발전하는 순환의 역사를 전시회로 열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개인적으로는 미술에 문외한이지만, 가장 사랑하는 동생이 전문미술인으로서 우뚝 서있는 모습을 보 면서 여러분에 대한 애착이 남다릅니다.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는 순간의 미학을 그림이라는 만국 공용어로 보여주는 최고의 예술인이 되고자 하는 여러분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지역적 한계 속에서도 열정으로 이끌어주신 선생님, 온 몸과 마음으로 뒷바라지 해주신 부모님, 그리 고 선구적인 공교육이 되도록 애정을 보내주신 지역사회의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여러분 개개인의 무한한 발전이 초석이 되어 봉일천고의 순환의 꽃이 환하게 피고 있습니다.

봉일천고등학교 학교운영위원장 이병관


서양화 “꿈”


우서휘 2학년


김소현 2학년


조경현 2학년


정인석 1학년


유재은 1학년


임소영 1학년


동양화 “동행”


김민우 2학년


이완서 2학년


윤채현 1학년


문유지 1학년


엄성민 1학년


μΈν˜œμ„± 1ν•™λ…„


조소 “호흡”


김건우 2학년


최고은 2학년


용현준 2학년


김상우 1학년


디자인 “색깔”


오혜린 2학년


이재원 2학년


김도엽 2학년


김민솔 2학년


정보름 2학년


이효원 2학년


최지수 2학년


전은지 2학년


문정우 2학년


김수정 2학년


맹형규 2학년


김민지 2학년


허지우 2학년


전공별 공동작품

포트폴리오 “인간”


류보미 2학년

이수지 2학년


이윤주 2학년

소은빈 1학년


이종환 1학년


나눔 전시 Time


김시진 3학년

강지애 3학년


문지원 3학년

이유림 3학년


남송희 2학년

이견우 2학년


김서영 2학년

이민지 1학년


epilogue profile


조경현 20523

서양화 2학년

강지애 30201

서양화 3학년

작년 전시회와는 달리, 더 다양한 재료 를 찾아보고 여러 물건을 이용하여 그 려보면서 좀 더 참신하고, 재밌는 작업 이었다. 재료사용의 폭도 넓어지고, 생 각 전환의 기회여서 보람있는 전시였 다.

전시회를 위해 준비한 그림이 아니라 평소에 자유롭게 그려놨던 그림을 전시 회에 내놨는데 덕분에 평소 표현하고자 하던 창작품을 전시하게 된거같다

우서휘 20110

문지원 30607

서양화 2학년

서양화 2학년

작년전시회는 정신이 없어 내가 정말 원하는 그림을 그리지 못했는데 요번 전시회는 내가 동경하는 화가의 기법 을 따라할수도있었고 비록 시간은 촉박 했지만 의미있고보람찬 경험을 쌓은 것 같다.

이대실기를 준비하면서 그린 작품인데 연필로만 그리니까 지루한 면이 있어서 시간조절이 힘들었다. 다소 복잡한 대 상과 구도 때문에 언제 완성하나 싶었 는데 완성한 후에는 더 까다로운 소묘 도 열심히 한다면 충분히 완성시킬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김소현 20505

정인석 10432

서양화 2학년

서양화 1학년

이번 전시는 작년과 달리 사실적으로 그리는 것 말고도 다양한 소재를 사용 하여보았다. 새로운 재료 소재 기법을 찾으면서 해보지 않은 거라 ‘완성도가 떨어지면 어떡하지?’ 라는 부담감도 컸지만 아! 이렇게도 그릴 수 있구나 하 고 많이 깨닫고 배운 것 같다.

막상 전시회에 낼 그림 그리래서 그렸 는데 그리고 보니 여태껏 보지 못했던 내 그림을 볼 수 있었다.

임소영 11025

김시진 30106

서양화 1학년

서양화 3학년

전시회를 처음 준비해서 재료에 대해 잘 몰라서 당황스럽기도 했지만 평소에 안 해본 재료를 많이 써봐서 재미있었 다. 다음에도 이렇게 즐겁게 준비했으 면 좋겠다.

평소 표현하고 싶은 것을 즐거이 할 수 있게끔 해주는 이 전시회는 꿈을 체험 해 볼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

유재은 10922

장수지 20411

서양화 1학년

처음으로 전시회 준비를 하는 거여서 많은 만족은 못했지만 그래도 처음 작 품전시를 하고 여러 가지 표현으로 그 림을 그리면서 재미있었고 다음에는 이 번 전시회를 계기로 다음에는 더욱더 좋은 작품을 그리고 싶다.

서양화 2학년

처음 그리는 거라서 아무것도 모르겠고 힘들었는데 그래도 재미있게 그렸던 것 같다. 배워야 할 게 엄청 많은 것 같다.


copyright@BIC high school all right reserved


봉일천고등학교도록 예비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