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u on Google+


응답하라 2013


인생나자 작업장


인생나자작업장

사회적 협동조합의

일년

2013년 5월

2013년 6월

11일(토) 인생나자작업장 사회적 협동조합 창립총회

14일(금) - 17(월) 작업장 여름 맞이 새 단장: 간판작업 및 유리벽 꾸미기(마을지도&벽화)

전날까지 비가 내려서 많이 걱정했는데, 다행히 창립총회가 있었던 당일에는 해가 반짝였습니다. 여러모로 바쁜 5월에 귀한 발걸음 해주셨던 때를 기억하며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인생나자 작업장이 8월 20일 여성가족부로부터 사회적 협동조합으로 승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정신없이 바쁜 나날에 봄에게 인사할 겨를도 없이 여름이 찾아왔습니다. 꽃샘추위에 활짝 열지 못했던 대문을 열고, 인생나자작업장에 색색들이 옷을 입혔습니다. 청소년친구들의 손길로 한 겹, 두 겹 꽃잎이 피어나듯 작업장 하늘에 이름이 걸리었습니다.


청소년 노동권을 지키기 위하여 야간 불빛들이 어지러울 정도로 화려하게 흔들리는 밤거리로 나갔습니다. 6월 14일 (금)의 1차 거리아웃리치를 시작으로 8월 16일, 10월 18일 청소년들의 야식을 챙겨 3차에 걸쳐 아웃리치를 시행 하였습니다. 청소년 노동인권 실태 설문조사에 응답해주신 모든 손길에 다시 한 번 더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11일(목) - 12일(금) 시민교육 박람회 부스참여 최우수상 수상 가을의 문턱 9월에 민주화 운동 기념사업회가 주최한 제 3회 시민교육박람회에 참여한 이틀은 인생나자 작업장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었습니다. 가장 시끌벅적한 부스였고, 색색들이 넘실거렸으며, 많은 궁금증을 유발했던 한 칸이었습니다. 최우수상 수상을 통해 상금 150만원을 받고, 기쁨으로 금의환향하였습니다.

드디어 축제가 시작되었습니다. 10월 25일 (금)부터 3일 동안 무엇보다도 풍요로운 날에 함께 나눌 수 있음에 감사했고, 마음이 벅찼습니다. 또한 다시 한 번 인생나자 작업장을 동네 주민여러분께소개할 수 있었던 뜻있는 날이기도 했습니다. 바쁘고,지친 걸음 따뜻한 차 드시며 인생나가 작업장에서 쉼표를 찍어주신 분들께감사드립니다.


인생나자 작업장,

마을 카페가 되다!

10월 당동지역 마을 축제를 맞이하여 작업장을 만드는데 도움을주신 후원자님, 작업장이 궁금했던 청년, 시민들을 초대하여 맛있는 차와 음식을대접했습니다. 많은 청소년들과 시민들이 오고가는 작업장을 카페처럼 꾸미고 차와 음식들을 나누며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인생나자 작업장의 활동모습


새봄을 맞이하기 위해 작은 생명이 기지개를 펴던 것이 바로 엊그제 같은데 시간은 이렇게나 빠르게 흘러서 벌써 한 해를 마무리하는 계절입니다. 한 해 동안 이루고자 했던 많은 것들을 차곡차곡 쌓아올리셨는지요. 그렇게 한 걸음씩 걸어오시며, 뒤돌아보는 시간은 가지셨는지요. 비록 너무도 빠르게 흘러가는 시간에 지쳐서 꽃이 피어나고 흩날리는 것과 여름을 반짝반짝 빛나게 하던 태양, 온 금수강산을 색색들이 수놓았던 가을의 선물을 그리고 얼마 전 아주 잠깐 반갑게 인사하던 첫 눈을 지나쳤을 지라도, 여러분께서 열심히 살아주신 덕택에 세상은 오늘도 무사히 둥글게 굴러가고 있습니다. 그렇더라도 때로는 차 한 잔하는 여유를 가지며, 오늘의 마무리를 또 내일의 준비를 잘 하시길 바랍니다.


human rights ecology share independence


한해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내년엔 더 멋있는 작업장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언제나 함께해 주시는 조합원님, 후원회원님들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구요, 2013년 마무리도 잘 되시길 바랍니다! 경기도 군포시군포로 565번길 8 (1층 5호) Tel. 070 8962 7972 Fax. 031 458 7972 www.facebook.com/insaengnaja


인생나자 작업장 사회적 협동조합 2013 소식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