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acemakers 2016 가을 15호

Page 3

제15호•2016년 가을

PEACEMAKERS 이모저모

2016년 Peacemakers Scholarship 지원 사업 시작 피스메이커스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기존 장학사업 의 연장선으로 올해부터 Peacemakers Scholarship 해외 지원 사업을 시작하였다. 피스메이커스는 이미 설 립 당시 캄보디아를 시작으로 네팔, 필리핀, 카자흐스탄 등지에 현지의 저소득층 아동·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지급, 학교에 다닐 수 있게 함으로써 동등한 교육의 기 회를 제공하여 더불어 성장하는 공동체를 구현하도록 지원해 왔다. 왼쪽부터 유아함, Ilboudo 신부, Gloria, Tserenbaljid

이제 더 나아가 2016년에는 해외 선교지로부터 추천된 실력이 우수하고 봉사정신이 뛰어난 학생을 우선적으로 선발하여 한국에서 학부 과정을 마칠 때까지의 장학 금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이는 학생 개인의 역량을 강화하여 자국에서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대에 맞게 지구촌에 기여할 기회를 마련해 주어 가톨릭 정신을 실현하고자 한 것이다. 여기에는 피스메이커스, 서울대교구의 해외선교봉사국, 가톨릭 대학교 국제교류처가 서로 협력하여 사업을 진행하도록 결정하였고 심사과정을 통해 선발된 4명의 해외 장학생들이 지난 9 월5일 부천 가톨릭대학교의 어학연수를 시작으로 그 첫 발을 내딛었다. Peacemakers Scholarship의 1기 대상자로는 중국 섬서성 서안시 직업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유아교육과 혹은 수도자 에 대한 꿈을 갖고 있는 유아함(柳雅涵)양, 몽골 기술대학교에서 광산경영학과를 졸업한 Tserenbaljid양, 네팔 카트만 두의 St. Xavier's College에서 사회복지 1학년에 전공 중인 Gloria양이다. 또한 이미 1년 전에 피스메이커스의 지원으로 어학연수를 시작했던 브루키나파소 와가두구 대교구 출신의 Joshua Frederic Ilboudo 신부가 선정되어 Peacemakers Scholarship의 첫 테이프를 끊게 되었다. 앞으로도 경제적 사정으로 학업을 잇지 못하는 더 많은 해외의 우수한 인재들이 피스메이커스를 통하여 발굴되기를 기대한다.

3


Issuu converts static files into: digital portfolios, online yearbooks, online catalogs, digital photo albums and more. Sign up and create your flipbook.